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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거프라임, 고객센터 산업발전 공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CRM BPO 고객센터 산학 발전기여

정관섭 기자 | jks@newsprime.co.kr | 2025.01.07 09:46:02
[프라임경제] BPO 아웃소싱 전문기업 핑거프라임(대표 이진아)이 '2024년 한국고객센터 콜센터 발전 유공'표창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핑거프라임이 '2024년 한국고객센터 콜센터 발전 유공'표창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핑거프라임


이번 표창은 한국콜센터산업협회(회장 정기주)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을 맡았다. '2024년 한국고객센터 콜센터 발전 유공'은 우수한 고객센터를 발굴, 콜센터 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콜센터 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산업발전에 공헌한 기업·개인에 표창하는 행사다.

평가는 △콜센터산업 발전기여도 △사업적 책임 경영 △평판·인지도 △상담사 직업 환경 개선 기여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핑거프라임은 24년 차 핀테크 개발 전문기업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핑거의 자회사다. 해외송금이 어려운 외국인 노동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8월에 설립됐다. 현재는 BPO, 인재파견, ITO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핑거프라임은 '고객과 함께 더 나은 서비스,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전략적 파트너'라는 미션을 가지고 △고객센터 구축‧운영을 비롯한 BPO 서비스△인재파견 △ITO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CRM 전문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신한은행 O2O 플랫폼 가맹 지원 서비스 △영어교육전문기업 윤선생통합콜센터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부광고콜센터 △커리쉴B2B고객센터 △AI푸드테크 누비랩 고객센터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신한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저축은행 △OK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등에 ITO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진아 대표는 전남대학교일반대학원에서 6년간 CRM, 조직관리 등 과목의 강의 교수로 활동했다. 콜센터 산업발전을 위한 여러 편의 논문 게재, 2013년부터 국가기술자격 NCS 정책심의위원이자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 채점위원으로도 활동하는 등 30여 년의 CRM 분야 근무 경력에 더해 산학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공로로 인정받았다.

정기주 회장은 "콜센터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우수 콜센터 사례를 발굴해 산업인과 상담사의 자긍심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는 AI, 챗GPT를 활용한 상담사와 AI의 공존 방안에 대해 더욱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센터산업협회는 2000년부터 '콜센터·고객센터 기술경영 컨퍼런스'를 통해 해마다 우수 콜센터를 발굴하고 기업 성과·노하우 공유·산업인의 교류 행사를 진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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