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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팔도·롯데웰푸드·정식품 외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4.12.17 10:17:09
[프라임경제] 12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팔도


팔도가 '팔도 한돈라면(이하 한돈라면)'을 출시한다.

한돈라면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공동 연구·개발해 만든 첫 제품이다. 팔도와 한돈자조금은 4월,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국내산 돼지고기의 우수성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푸드트럭 등 협업을 이어 왔다.

신제품은 오랜 시간 우려낸 돼지 사골 육수를 첨가해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볶아 만든 분말로 감칠맛을 살리고, 간장과 된장 등 전통 양념을 사용해 풍미를 높였다. 빨간 국물 라면이지만 맵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조리 후 돼지고기 수육이나 삼겹살을 곁들여 먹으면 좋다.

한돈라면은 오는 1월1일 판매를 시작한다. 전국 이마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는 지난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 갑으로 환산하면 50만갑 이상 소비된 셈이다.

제로초코파이는 업계 최초의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제로(ZERO)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초코파이의 상징인 마시멜로는 일반적으로 설탕을 주재료로 하는데, 이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이 많았다.

이에 제로초코파이는 2년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도 마시멜로의 맛과 식감, 초콜릿의 풍미를 모두 풍부하게 구현해 냈다. 열량도 한 봉에 110㎉l로, 기존 제품에 비해 약 63% 수준으로 낮췄다.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은 제로초코파이의 맛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재구매 의사를 드러내고 있다. 실제로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당류는 없지만 맛은 그대로다"라며 "마시멜로는 쫀득하고, 초콜릿은 깔끔하면서도 달콤해서 자꾸 손이 간다"는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식품업계 주류 트렌드로 떠오른 건강 지향 식습관에 걸맞은 간식 중 하나로써 MZ세대 소비자에게 관심을 끈 것이 유효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ZERO)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헬스&웰니스 카테고리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목한 만큼,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제로 브랜드는 올해 약 5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정식품


정식품이 균형영양식 브랜드 '그린비아'의 첫 TV 광고를 온에어했다. 

그린비아는 1991년 출시된 국내 최초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로 환자용 전문 영양식을 비롯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일상 속에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이번 광고는 그린비아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TV 광고로 배우 양미경, 유선, 임주환이 출연했다. 광고는 '건강 관리 하루 영양'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세 사람이 '그린비아 케어' 시리즈로 간편하게 균형 잡힌 아침을 챙기는 모습을 담았다. 

유선과 임주환은 바쁜 아침에도 손쉽게 균형 잡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그린비아 영양케어'를, 양미경은 당뇨 환자를 위한 '그린비아 당케어'를 통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영양 솔루션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전달했다. 정식품 그린비아 광고 영상은 정식품 공식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정식품 '그린비아 케어' 시리즈는 개인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균형영양식이다. 그린비아 영양케어는 식물성 중심의 영양 설계가 특징이다. 한 팩(200㎖)에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의 3대 영양소와 26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았다. 그린비아 당케어는 저당, 고식이섬유, 저나트륨 설계로 식단 관리 및 혈당 조절이 필요한 당뇨 환자를 위한 제품이다.

이외에 암 치료 전후 또는 회복 중인 환자의 체력증진과 영양 보충을 돕기 위한 암환자 맞춤영양식 '그린비아 캔서케어' 등이 있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는 소주 브랜드 '진로'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시즌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해 이종업계와의 협업, 한정판 출시, '제로슈거' 마케팅 등 진로를 마시는 제품으로 한정하지 않고, 소비자 일상에서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지난 2일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와 협업해 한정판 화장품 2종을 G마켓 라이브 방송에서 처음 소개했다. 라이브 방송 누적 시청자수 43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연말 콘셉트인 이번 협업은 △쿠션팩트와 퍼프 △수분크림 △두꺼비 커플 변온 소주잔 △핑꺼비 캐릭터 담요 등을 선보였다.

겨울 맞이 시즌 마케팅도 눈에 띈다. 지난 11월에 출시한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2주만에 생산물량이 전량 출고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실제 진로 공식 SNS 게시물에는 판매처와 해외 판매 계획 등을 문의하는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 라벨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MZ 세대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해 올해 10월부터 서울 주요 상권에서 진로골드, 테라라이트와 함께 '제로슈거 쏘맥'을 알리기 위해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 열린 한돈 팝업스토어 '제로슈거 쏘맥' 체험존에는 1만2000명이, 11월에 열린 히든파크 '블록파티(Block Party)' 체험존에는 하루 동안 1000명의 소비자가 다녀가며 '제로슈거 쏘맥'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2025년에도 진로의 제로슈거와 초깔끔한 이미지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홍삼톤 골드'와 '홍삼톤'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전통적 처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한방' 디자인 콘셉트로 새롭게 패키지를 단장했다. 족자, 낙관, 서책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근본부터 다른 피로해법이라는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적색과 녹색의 보색대비을 특징으로 하는 '정관장 시그니처 그리드 시스템'은 전통적 비례를 적용해 상단 비중을 줄이고, 간결한 직선 요소를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특허 출원을 완료한 KGC인삼공사만의 'BT(Better Taste)공법'도 적용해 홍삼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BT 공법'은 저온 숙성을 통해 홍삼농축액의 깊고 진한 풍미를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맛으로 구현한 기술이다. 125년 이어온 노하우로 홍삼의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홍삼톤'은 1993년 출시 이후 10년만에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정관장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매년 100만세트 이상 판매되는 '홍삼톤'은 남녀노소 모두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피로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30년 넘게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홍삼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홍삼농축액에 엄격하게 선별한 전통소재를 더한 복합 한방 브랜드 '홍삼톤'은 성별, 체질 등에 구애받지 않아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 홍삼에 영지와 녹용 등 10가지 생약재를 더한 '홍삼톤'은 부드러운 맛으로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홍삼톤 골드'는 '홍삼톤' 보다 높은 홍삼함량에 3가지 귀한 버섯을 더해 진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 5월에는 중학생때부터 체력관리를 위해 '홍삼톤'을 애용한 황희찬 선수를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이후 '황희찬의 건강관리 습관' 캠페인을 전개하고, 피로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홍삼톤 류(流)'를 출시하며 라인업도 강화했다.

ⓒ 풀무원


풀무원(017810)식품은 대표 K-간식인 붕어빵에 바삭한 날개 테두리를 더해 톡톡 떼어먹는 재미까지 잡은 신제품 '날개 붕어빵(300g)' 2종을 출시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붕세권(붕어빵+역세권)'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고, 붕세권 리스트를 공유하는 것이 유행할 정도로 붕어빵은 겨울철 인기 길거리 간식이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주목한 풀무원은 붕어빵을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전문점 수준으로 즐길 수 있는 냉동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했다.

'날개 붕어빵'은 500℃ 고온에 빠르게 구워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바삭한 날개 테두리를 더해 톡톡 떼어먹는 재미와 트렌디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오리지널 붕어빵처럼 큼지막하게 길이 10㎝로 구현했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속을 꽉 채워 부드럽고 다채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단팥과 슈크림 두 가지 맛으로 선보였다. '단팥 날개 붕어빵'은 고소하고 달달한 진짜 통팥 앙금을 가득 넣어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슈크림 날개 붕어빵'은 달걀과 휘핑크림을 사용해 인공 향미 없는 풍미 가득한 진짜 슈크림으로 속을 꽉 채워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조리 편의성도 높였다. 에어프라이어 170℃로 약 5분 조리하면 '겉바속촉'의 붕어빵을 간편하게 조리해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

ⓒ 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아이돌 그룹 마마무(MAMAMOO)의 감성적 보컬리스트 '휘인(Whee In)'과 콜라보레이션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골든블루의 브랜드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다. 지난 6월부터 총 6팀의 아티스트가 릴레이에 참여했으며 가장 최근에 공개된 가수 윤하의 콘텐츠도 구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휘인은 2014년 데뷔한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로 화려한 기교와 뛰어난 보컬 테크닉을 갖춰 대중들에게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파워풀하면서도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음색을 갖춰 장르를 불문하고 곡 소화 능력이 뛰어나다.
 
지난 12일 이번 콘텐츠의 티저 영상이 먼저 공개됐다. 티저 영상은 휘인의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인 '오묘해'와 호소력 짙은 음색을 느낄 수 있는 'Here I am'이 일부 공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연말과 어울리는 따뜻한 느낌의 무대 연출이 휘인의 감성적 보이스와 시너지를 이루며 호평을 받고 있다.
 
본편 영상에서는 골든블루의 브랜드 감성과 어울리는 휘인의 곡 '오묘해'와 'Here I am'의 전체 버전을 감상할 수 있다. 본편은 12월17일 골든블루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은 '도시, 음악으로 연결하다'라는 젊고 차별화된 콘셉트로 유튜브를 이용하는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른 브랜드 유튜브 채널과 달리 감성적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설빙


설빙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17일과 25일 양일간 실시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설빙의 신메뉴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과 '생딸기트리설빙' 2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2월17일에는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의 상품권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오는 25일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생딸기트리설빙'의 상품권을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 초코코팅을 톡톡 깨서 먹는 재미가 있는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은 생딸기와 큐브 치즈케이크, 요거초코볼 아이스크림을 한 그릇에 가득 담아낸 풍성한 케이크 비주얼의 빙수로 딸기 베이스와 시리얼이 들어가 있어 마지막까지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콤달콤한 생딸기 위로 녹차 아이스크림을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쌓아 환상적인 맛과 비주얼을 자랑하는 '생딸기트리설빙'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오너먼트처럼 바삭마시멜로우를 함께 올려 바삭한 식감과 더불어 보는 맛까지 더욱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한정 판매되는 설빙 상품권은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구매 시점으로부터 1년간 사용 및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캐릭터 '먼작귀' 친구들과 협업한 음료 3종과 굿즈 4종을 출시한다.

1020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먼작귀'는 일본 유명 작가 '나가노'의 만화 중 하나로, 그 중 인기 캐릭터인 '치이카와', '가르마' 그리고 '토끼' 친구들을 이디야커피 만의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보 음료 3종은 겨울철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로 기획됐다. '치이카와'의 △생딸기 포멜로 티펀치는 딸기, 포멜로와 복숭아, 레몬의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블렌딩티다. '가르마'의 △생딸기 크런치 쉐이크는 딸기 과육의 풍미,쿠키 분태의 바삭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 있다. '토끼'의 △딸기 망고 라떼는 망고 베이스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딸기를 더하고 나타드코코의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밀크 베버리지다.

신제품과 함께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귀엽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굿즈도 선보인다. △랜덤 워터볼 키링 △인형 파우치 △머그&머들러SET △쿠션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랜덤 워터볼 키링'은 반짝반짝 글리터가 포함돼 흔드는 재미와 함께 총 6가지의 디자인으로 구성돼 수집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인형 파우치'는 치이카와, 가르마, 토끼의 얼굴을 형상화한 2단 파우치로 제작됐다. '머그&머들러SET'는 '먼작귀' 친구들을 모두 담아냈다. '쿠션'은 콜라보 음료와 연계돼 생딸기와 함께 그려진 전용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매장에서 제조 음료 포함 △랜덤 워터볼 키링(6종)은 5000원 이상 구매 시 4500원에 △인형 파우치(3종)은 8000원 이상 구매 시 7900원에 △머그&머들러SET는 8000원 이상 구매 시 9900원에 △쿠션(3종)은 8000원 이상 구매 시 1만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SNS와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서 여행상품권과 먼작귀 콜라보 음료 3종 교환권 및 할인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 엠에프지코리아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처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매드 라자냐' 1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매드 라자냐 Free' 이벤트를 진행다.

매드 라자냐는 매장에서 라자냐 생지와 갈릭 크림치즈, 특제 라구 소스를 층층이 쌓고 주문 즉시 오븐에 구워 수제 요리의 디테일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1월 출시와 동시에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며 매드포갈릭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았다.

1만개 판매 돌파 기념으로 마련한 '매드 라자냐 Free 이벤트'는 12월22일까지 매드포갈릭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시 매드 라자냐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매드포갈릭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고, 업로드 화면을 매장에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이벤트 혜택은 테이블당 7만원 이상 주문 시, 1회 1매만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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