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컨택리더] 휴넥트 '인적 안정' 바탕 AI 기술 접목한 콜센터 운영 박차

각종 ISO 인증 취득, ESG 경영 신뢰 공고히

김우람 기자 | kwr@newsprime.co.kr | 2024.10.29 17:43:06
[프라임경제] 휴넥트(대표 성승모)는 고객사 맞춤형 인력 공급과 콜센터 운영에 특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분야의 리더 기업이다.

휴넥트는 AI 기반 상담 가이드를 활용해 상담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 휴넥트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IBK기업은행 △BNK부산은행 △롯데카드 △농협카드 등 다양한 업종의 주요 기업들과 협력하며 풍부한 운영 노하우를 축적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넥트는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와 운영 효율성 향상에 집중한다. 2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A+ 신용등급 유지로 업계의 표준이 되고 있다. 또 연평균 20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책임도 이행중이다.

최근 ISO 9001(품질), ISO 27001(정보보호), ISO 45001(안전보건), ISO 14001(환경) 인증을 취득하며 ESG 경영에 대한 신뢰를 공고히 했다. 지난해 11월에는 국가생산성대상 국무총리상을 두번이나 수상하며 저력을 보였다.

휴넥트는 현장 중심의 접근 방식과 숙련된 운영 노하우를 발휘하기 위해 인력을 적극적으로 유치했다. 신속한 센터 안정화와 상담 품질을 최적화해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휴넥트가 추구하는 인재경영의 핵심은 '인적 안정'이다. 임직원 89%가 여성으로 구성된 만큼 일과 삶의 균형을 경영 원칙으로 삼고 있다. 

심리센터와 연계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정신 건강 지원과 우수 직원 포상 등으로 전문성 개발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만족도와 동기부여를 강화해 조직 전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비대면 서비스가 부각되면서 휴넥트는 AI 기술을 접목한 콜센터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승모 대표는 "AI 기반 상담 가이드를 활용해 상담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며 "고객과 상담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휴넥트는 데이터 수집과 AI 기술 최적화에 집중해 상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AI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상담 품질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업계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성 대표는 "더 높은 가치의 상담을 지향하며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겠다"며 "AI 솔루션을 통합하고 인간과 기술의 협업을 촉진해 업계의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휴넥트는 이스타항공 예약센터, 공항철도 고객센터, 배달앱 지원센터 등을 새롭게 수주하며 사업을 확장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 외국인력 상담센터와 한화오션 글로벌 번역팀 운영으로 다국어 상담 분야에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밖에 IBK기업은행과 BNK캐피탈로부터 우수 협력사 감사패를 수상하며, 협력사들과의 동반 성장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