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차두선 브로드씨엔에스 대표 "AICC, 병원 경영 혁신 선도"

전국 100여개 병원 효율적 고객 상담 관리 실현

김우람 기자 | kwr@newsprime.co.kr | 2024.10.04 17:20:10
[프라임경제] 2024 국제 병원의료산업 박람회(KHF 2024)의 일환으로 열린 병원 경영 효율화 세미나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개최됐다.

KHF 2024 현장 = 김우람 기자


4일 개최된 세미나에서 차두선 브로드씨엔에스 대표는 "효율적인 병원 환자 예약 관리를 위한 AI 서비스 사례·확대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차 대표는 병원 내 AI 컨택센터(AICC)의 도입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

브로드씨엔에스는 환자와 의료 관계자들이 복잡한 병원 상담을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AI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보나(BONAx)와 엑소나(EXONA)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솔루션은 전국 100여개의 병원에 도입돼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차 대표는 "AI 컨택센터를 통해 병원에서는 24시간 365일 고품질의 진료 상담이 가능하다"며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 내외부 환경 변화에도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발표하는 차두선 대표 = 김우람 기자


AI 컨택센터는 특히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전공의 사태로 인해 3차 상급종합병원 외래환자 수가 20% 이상 감소한 상황에서 2차 종합병원으로 환자가 몰리는 것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차 대표가 병원 상담 자동화를 위한 Visual Agent 서비스를 소개하며 기존 챗봇을 뛰어넘는 고도화된 상담 서비스를 강조했다.

서비스는 진료 예약, 병원 안내, 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하며, 상담사의 숙련 시간이 필요 없이 바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상담 내용은 텍스트로 변환되고, 이를 통해 챗봇, 콜봇, 음성 인식 기술 등이 결합한 고품질 AI 서비스를 구현하게 된다.

콜봇은 상담원이 통화 중일 때 남긴 음성 메모는 자동으로 분배되어 처리된다. 이를 통해 통화 시간이 30% 감소하는 효과도 입증됐다.

끝으로 차두선 대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병원 상담 분야에서 더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병원 안내 AI 상담, 직원 헬프데스크 AI 상담 등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