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금일 장 초반 케어랩스(263700)가 오름세다. 이는 케어랩스의 자회사이자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인 굿닥이 구글 예약과 연동돼 운영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향후 성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8일 11시54분 현재 케어랩스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5.29% 상승한 4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수재 굿닥 본부장(Product Lead)은 링크드인(Linked in) 공식 계정을 통해 "구글에서 출시한 병원 온라인 예약이 굿닥 예약과 연동돼 운영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아태평양 지역에서는 구글과의 첫 병원 예약 제품 연동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은 결과"라며 "기회를 성과로 연결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신 팀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회했다.
이민경 굿닥 사업대표도 "구글과 굿닥이 만났다"며 "지금도 우리 굿닥은 더 좋은 기능과 서비스를 실현해 환자들이 쉽고 편하게 의료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굿닥은 병원과 유저를 연결하는 온·오프라인(O2O)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병원 갈 때 필요한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 해 내 주변 병원·약국 찾기부터 접수·예약, 비대면 진료까지 모바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