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식품영양조리학부가 위탁 운영하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미)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영·유아 24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뮤지컬 굿바이 슈가몬스터 공연을 진행했다.

대구과학대학교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굿바이 슈가몬스터'를 주제로 인형극 공연을 하고 있다. ⓒ 대구과학대학교
이번 공연은 달성군 내 어린이들에게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습관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요와 다양한 춤, 노래로 구성된 인형극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인형극은 손 씻기, 골고루 먹기, 나트륨·당 줄이기, 부정·불량 식품 섭취하지 않기 등의 내용을 담아 어린이들이 저염 식습관을 확립하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깨닫도록 했다.
또한, 건강을 주제로 한 노래와 율동 따라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김정미 센터장은 "뮤지컬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지난 2013년부터 대구시 달성군의 위탁을 받아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안전한 급식과 바른 식생활을 위해 △어린이 영양관리 자료 개발 및 보급 △급식·위생관리 자료 개발 및 보급 △위생·안전 교육 실시 △아동요리 활동 지원 △어린이 방문교육 등의 활동을 하며 어린이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