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풀무원·하겐다즈·팀홀튼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12 12:51:56
[프라임경제] 4월1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유기농 명장이 재배한 신선한 육보 품종 유기농 딸기에 유기농 설탕만을 넣어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을 출시했다.

올가는 2008년부터 남다른 철학과 투철한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로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유기농 딸기, 감귤, 토마토, 표고버섯, 유정란 등 총 14개 품목의 유기농 생산자 15명이 올가 마이스터로 임명됐다. 올가는 마이스터가 생산한 유기농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품질과 안전먹거리 가치가 검증된 마이스터 유기농 농산물을 원료로 한 가공식품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올가홀푸드가 유기농 명장이 재배한 신선한 육보 품종 유기농 딸기에 유기농 설탕만을 넣어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을 출시했다. © 올가홀푸드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600g)'은 올가 마이스터 1호인 곽해석 마이스터에 이어 2대 마이스터로 지정된 곽무현 마이스터가 재배한 신선한 유기농 육보 딸기로 만든 올가의 시그니처 딸기잼이다. 곽해석 마이스터는 1967년 경북 고령에서 노지 딸기를 재배한 이래 50여 년간 유기농 딸기를 재배해 왔으며, 올가의 시초가 된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에 납품 거래를 하면서 올가와 인연을 맺어 왔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된 '유기농 육보 딸기잼'은 올가 마이스터 중 최초로 2대째 선정된 곽무현 마이스터가 장인정신을 이어받아 만든 올가의 헤리티지를 담은 제품이다.

'유기농 육보 딸기잼'은 냉동 딸기가 아닌 생딸기를 사용해 보다 신선한 과육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기농 딸기와 유기농 설탕으로만 만들어 안심하고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유기농 육보 딸기를 60% 함유해 풍미가 뛰어나다. 딸기잼에 사용되는 육보 품종은 알이 크고 씨가 단단하며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잼으로 만들었을 때에도 톡톡 씹히는 질감이 돋보이며, 수분 함량이 높지 않아 꾸덕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올가의 '유기농 육보 딸기잼'은 쫀득한 점성으로 빵과 쿠키에 얹어 먹어도 흘러내리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아이스크림이나 요거트에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할 수 있고, 스콘이나 비스킷처럼 담백한 빵에 곁들여도 좋다.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풀무원이 운영중인 전국 7개 고속도로휴게소에 로봇이 조리하는 스마트 무인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이하 로봇셰프)'를 도입하고 풀무원의 생면을 활용한 프리미엄 면요리 등 메뉴 5종을 선보인다.

휴게소 내 작은 스마트 레스토랑 컨셉으로 운영되는 '로봇셰프'는 냉동 상태의 요리 제품을 주문 즉시 조리해 90초만에 준비해주는 무인 즉석조리 자판기이다. 기기 규격은 높이 1.9 m 폭 1.0 m로, 영상을 송출하는 27인치 스크린, 터치로 동작되는 15.6인치 메뉴 선택 화면, 제품이 완성되면 자동으로 개폐되는 조리 챔버, 수저함 등으로 구성됐다.

메뉴를 선택해 결제하면 기기 안의 로봇이 즉석에서 고온 조리해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제공한다. 휴게소 운영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휴게소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뉴는 '육개장국수' '돈코츠라면' '고기짬뽕' '쇠고기곰탕국수' 등 순수 생면을 사용한 프리미엄 면 요리 4가지다. 이외 밥 메뉴로 '육개장국밥, 나주식곰탕'도 판매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향후 다양한 한식 메뉴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로봇셰프'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천안/순천방향), 오수휴게소(순천/완주방향),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 등 전국 5개 고속도로휴게소에 설치돼 운영 중이며, 이달 내에 서산영덕고속도로 공주휴게소(대전·당진방향)에도 로봇셰프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서휴게소(천안/순천 방향)에서는 '로봇셰프' 외에 풀무원의 다양한 식사와 스낵, 라면 등을 판매하는 무인시스템 풀무원존(365푸드존)도 만나볼 수 있다.

정식품은 환절기를 맞아 모과의 향긋함을 담은 쌍화음료 '모과쌍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당귀, 대추, 작약 등 10가지 전통 원료를 배합한 쌍화에 국산 모과를 더해 산뜻한 맛을 살렸다. 쌍화 음료 특유의 쌉쌀함은 줄이고 향긋한 모과의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했으며 베타글루칸까지 포함돼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모과쌍화는 휴대하기 좋은 파우치 형태로 취향에 따라 냉장 보관해 시원하게 즐기거나 따뜻하게 데워 사계절 내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오픈마켓과 이데이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겐다즈가 카페 '텅(TONGUE, 이하 텅)'과 함께 오감 경험을 확장하는 '텍스처 오브 텍스처'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텍스처 오브 텍스처' 콜라보 캠페인은 바삭함과 부드러움 등 다채로운 식감이 공존하는 하겐다즈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집중 조명하며, 소비자들에게 감각이 확장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아트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독특한 디저트로 유명한 텅과의 협업을 통해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식감을 한껏 풍부하게 완성해 주는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제공한다. 

하겐다즈가 카페 '텅'과 함께 오감 경험을 확장하는 '텍스처 오브 텍스처'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 하겐다즈


각 분야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한 두 브랜드가 만난 만큼, 하겐다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강점인 풍성한 스틱바 라인업으로 디저트의 품격을 높이는 미식 경험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프리미엄 스틱바의 위상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겐다즈와 텅은 눈길을 강렬하게 사로잡는 팝업 공간도 마련했다. 매장 내 메인 포토존에는 압도적인 규모의 집게가 하겐다즈 대형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감싸는 조형물이 전시돼, 소비자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해준다. 이는 텅만의 감도 높은 인테리어 요소로 구성된 상징적 조형물인 집게가 다채로운 하겐다즈 스틱바 플레이버 중 하나를 고르는 과정을 시각화한 것으로, 두 브랜드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더불어, 방문객들은 팝업 공간에서 하겐다즈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원재료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은 물론, 다양한 식감의 토핑이 더해진 콜라보 메뉴 '텍스처스틱바'를 한정 수량으로 맛볼 수 있다. 특히, 텍스처스틱바는 하겐다즈 스틱바의 실루엣과 텅의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쿠키 케이스가 함께 제공돼, 독창적인 식감과 시각적인 연출 등 오감을 일깨워주는 풍부한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버 또한 지난 2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과일 스틱바 아이스크림 2종을 비롯해 바닐라, 딸기, 녹차, 초콜릿, 쿠키 앤 크림, 마카다미아 등 총 8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하겐다즈와 텅은 현장 인증샷 이벤트를 비롯해, 나만의 스틱바 아이스크림을 '집게' 모양의 콜라보 GIF 스티커로 직접 꾸밀 수 있는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공차코리아가 만우절 깜짝 메뉴로 선보인 '펄볶이 2종'이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출시한다.

공차 펄볶이는 지난 4월1일 출시 후 약 1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펄볶이는 매콤한 떡볶이와 달콤한 밀크티가 페어링이 좋다는 점과 만우절 재미 요소를 반영한 이색 메뉴다. 떡 대신 공차 시그니처 토핑인 '타피오카 펄'과 쫄깃한 '분모자 펄'을 대왕사이즈로 넣어 화제를 모았으며 '오리지널 펄볶이' '마라 펄볶이' 총 2종으로 출시됐다.

공차코리아는 당초 '펄볶이'를 만우절 이벤트성 메뉴로 기획했으나, 기대 이상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잇단 요청에 정식 메뉴로 판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펄볶이가 성공적으로 출시돼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떡볶이와 밀크티의 이색적인 조합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재밌고 신선한 소비경험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출시와 동시에 구매 인증샷이 유튜브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서 관심도가 급증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맛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오리지널 펄볶이의 경우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가 대왕사이즈의 타피오카 펄과 쫄깃한 분모자 펄이 예상외로 잘 어울려 놀랐다는 평이 많았다. 마라 펄볶이는 매콤하고 얼얼한 리얼 마라맛을 잘 구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 펄볶이의 매콤한 맛을 달콤한 밀크티가 중화시켜 환상의 궁합으로 즐길 수 있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팀홀튼(Tim Hortons)은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팀홀튼 콜드브루를 활용한 국내 첫 번째 커피 신제품 3종을 15일 정식 출시한다.

팀홀튼의 콜드브루 신제품 3종은 매일 16시간의 섬세한 추출 과정을 거쳐 부드러운 맛을 강조하고 쓴맛을 최소화하며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 3종은 △팀홀튼 콜드브루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콜드브루 커피' △부드러운 우유와 콜드브루의 조화가 돋보이는 '콜드브루 라떼' △팀홀튼의 시그니처 '메이플 시럽'으로 달콤함을 더한 '콜드브루 메이플 라떼'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 전용 메뉴로 출시되는 '콜드브루 메이플 라떼'는 팀홀튼의 메이플 플레이버를 좋아하는 국내 고객들을 위해 팀홀튼이 특별히 개발한 메뉴로, 오직 한국 내 팀홀튼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한국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부드러움을 강화하고 달콤함을 두 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팀홀튼은 콜드브루 3종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 구매 고객 대상으로 메이플 스탬프를 두 배로 적립할 수 있는 더블 적립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다. 팀홀튼 앱 다운로드 후 모바일 사전 오더 기능인 '팀스오더'를 통해 주문하거나 키오스크 주문 시 팀홀튼 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메이플 스탬프가 두 개씩 적립된다. 첫 스탬프 적립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부쩍 포근해진 봄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4월 이달의 음료로 빙수 '모찌 쿨라타'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밀크빙수 모찌 쿨라타' '녹차빙수 모찌 쿨라타' '인절미빙수 모찌 쿨라타' 총 3종으로, 혼자서도 가볍게 빙수를 즐기고자 하는 혼빙족 트렌드에 맞춰 컵빙수를 던킨의 쿨라타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부쩍 포근해진 봄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4월 이달의 음료로 빙수 '모찌 쿨라타' 3종을 출시했다. © SPC 비알코리아


신제품 3종 중 '밀크빙수 모찌 쿨라타'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녹차빙수 모찌 쿨라타'는 제주산 녹차를 활용해 깊고 진한 녹차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또한 '인절미빙수 모찌 쿨라타'는 한국 전통 재료인 인절미를 활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신규 쿨라타 3종 모두에는 옛날 빙수를 떠올리게 하는 팥앙금과 인절미 빙수 떡을 토핑해 쫀득한 식감과 함께 든든함까지 챙겼다.

대상㈜이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익선동의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익선'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스키피는 미국의 대표적인 식품 가공회사 '호멜푸즈(Hormel Foods)'의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다. 대상㈜은 2013년부터 국내 소매 채널에서 스키피 대표 제품인 '땅콩버터 크리미'와 '땅콩버터 청크'를 유통해왔다.

스키피 팝업스토어는 놀이공원 콘셉트의 '스키피 랜드'를 테마로,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들로 구성됐다. 게임을 통해 토스트 위에 올라갈 토핑들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토스트를 만드는 '토스트 랜드'와 단돈 1000원에 게임으로 만든 토스트를 현장에서 맛볼 수 있는 '스키피 바'가 운영된다. 

또 놀이공원 관람차 콘셉트로 꾸며진 '스키피 굿즈존'에서는 포토 앨범, 쿠션, 키링 등 특별 제작된 다양한 스키피 굿즈를 구입할 수 있다. 특별히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0세 이하의 어린이 선착순 10명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들어있는 '스키피 열기구 세트'도 무료 증정한다.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스키피 인생네컷 존'도 마련했다. 각종 소품을 활용해 사진 촬영을 하면 즉석에서 인화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뽑기 △풍선 다트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위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스키피 랜드'를 소개하고 인증한 방문객에게는 달콤하고 고소한 스키피 팝콘과 아이스크림 중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의 원두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카페 아다지오'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베이커리와 페어링에 특화된 커피를 제공하고자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원두를 업그레이드했다. 콜롬비아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 농장인 '파라이소92'의 커피를 활용했으며,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의 스페셜티 등급 커피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파리바게뜨의 제품들과 가장 어울리는 향미를 완성했다.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는 다채로운 향미를 부각하기 위해 다크초콜릿과 진한 헤이즐넛의 풍미가 특징인 다크 로스팅 원두와 달콤한 향미가 매력적인 미디엄 로스팅 원두를 블렌딩해 베이커리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 아다지오'는 2015년 선보인 파리바게뜨 자체 커피 브랜드로,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커피 카테고리에서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고품질의 커피를 선보이고자 농가와 직접 거래하는 '다이렉트 트레이드' 방식을 통해, 콜롬비아 '파라이소92' 농장의 커피 생두를 수입해오고 있다. 

'파라이소92'는 실험적인 가공 방식을 통해 경쟁력 강화하는 등 스페셜티 커피 업계에서도 손에 꼽히는 선진적인 커피 농장으로 알려져 있다. 파리바게뜨는 '파라이소92' 농장과 협업해 농가 및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점 홍콩반점0410(이하 홍콩반점)이 오는 4월14일 '블랙데이'를 기념해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짜장면을 3,900원에 제공하는 '국민응원 캠페인 6탄'을 진행한다.

홍콩반점은 2014년부터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으면서 아쉬운 마음을 달래는 비공식 기념일인 '블랙데이(4월14일)'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특별히 올해는 고물가 상황이 지속돼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따뜻한 응원의 마음도 전하고자 국민응원 캠페인 6탄으로 기획했다.

홍콩반점의 '국민응원 캠페인'은 2006년 개점한 이래로 꾸준히 브랜드를 찾아주시는 고객들께 보답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분기별로 기분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지난해 2월부터 시작해 이번에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캠페인은 블랙데이 당일인 4월14일 단 하루 간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짜장면'을 3000원대에 제공한다. 매장에서 식사하는 고객에 한해 혜택이 적용되며, 포장 및 배달은 불가하다. 단, 홀 영업을 하지 않는 포장·배달 전문 매장은 포장 시에만 동일하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홍콩반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이 전국의 실력 있는 떡집을 발굴해 온라인 판로 개척과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떡지순례편'을 시작한다.

SSG닷컴은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남해 '중현떡집'과 의정부 '복화당'을 선정해 미식관에서 소개한다. 두 곳 모두 인지도가 높은 오래된 떡집이지만 지방에 위치해 오프라인 구매가 쉽지 않고, 100% 주문 생산 방식을 고수하는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이 전국의 실력 있는 떡집을 발굴해 온라인 판로 개척과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떡지순례편'을 시작한다. © SSG닷컴


중현떡집은 46년 전통을 지닌 쑥떡 맛집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전국 4대 떡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중현떡집의 쑥떡은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찹쌀과 쑥잎 원물로 만든 수작업 떡으로 첨가물이나 보존제를 넣지 않았다. 

1982년 의정부에서 설립된 복화당은 인절미 맛집으로 정평이 난 곳이다. 국내산 찹쌀을 사용한 숙성 제조 공정을 채택해 글루텐이 없다. 쌀100% 카스테라 인절미, 흑임자 인절미 2종류의 떡을 판매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