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HDC아이파크몰·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3.28 14:00:3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는 3월28일부터 4월3일까지, 밥상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신선식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긴급 물가안정 프로젝트'와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당시 고객들이 보여준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앵콜! 홈플런'을 진행한다.

먼저 '긴급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각종 과일, 채소, 육류, 생선 등 신선식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했다. '12Brix 유명산지 부사사과(4~7입)'와 '단단 파프리카'는 마트에서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3월28일부터 4월3일까지, 밥상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신선식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긴급 물가안정 프로젝트'와 '앵콜! 홈플런'을 진행한다. © 홈플러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30일부터 31일까지는 마트에서 캐나다산 '보리먹고 자란 돼지(이하 보먹돼)' 목심을 50%, 삼겹살은 40% 할인가에 제공한다.

컵라면, 피자, 두부 등 오픈런을 이끌었던 홈플런 주요 인기 상품들은 1+1, 최대 50% 할인 등 조건으로 판매한다. 

대표 수입과일인 오렌지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오렌지 유니버스'도 동시 진행한다. 오렌지 등 수입과일을 통해 과일 물가 상승에 대응하고자 하며, 당사 자체 마진 투입 및 비정형과 확대를 통해 고객 부담을 낮췄다. 
 
이마트는 '오렌지, 바나나, 오징어, 고등어, 조미김, 한우 국거리/불고기, 밀가루' 등 10개 상품을 3월29일부터 5월2일까지 한 달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진행되는 4월 '가격파격 선언' 43개 상품에도 '애호박, 두부, 설탕, 우유, 식용유, 즉석밥' 등 필수 먹거리가 대거 포함됐다.

먼저, 시세가 많이 오른 국산 과일을 대체하기 위해 오렌지와 바나나 가격을 종전 행사 가격보다 10%가량 낮춰 판매한다. 

金채소'라 불리는 애호박은 경남 진주 지역의 애호박 농가와 새롭게 계약을 맺어 평시 판매 물량의 2배인 200만개를 확보해 한달 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4월에도 이마트의 '가격파격 선언'은 이어진다. '인기 먹거리-채소-가공식품'으로 구성된 3대 대품은 'LA갈비-애호박-토스트용 식빵'으로 선정했다.

미국산 LA갈비는 1.5kg 한 팩을 정상가 대비 23% 낮춰 판매하고 토스트, 샌드위치 등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대용량‘롯데 기린 토스트용 식빵 (750g)'은 정상가에서 약 39%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3월29일부터 4월7일까지 전점에서 11개 수입사가 참여해 총 5000여 가지 품목의 와인 약 100만병 물량을 최대 80% 할인해 선보이는 '와인 앤 스피리츠 위크(Wine & Spirits Week)'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주류 행사는 지난 행사 대비 물량을 30% 늘리는 한편 최근 주류시장에서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트렌디한 주류와 전통주도 함께 기획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 넓혔다.

우선 셀렙들이 사랑하는 술로 유명한 '모엣헤네시'의 대표 품목들을 초특가로 선보인다. 샴페인의 황제라 불리는 '돔 페리뇽' '루이나'와 미국 나파 벨리의 명품 와인인 '조셉 펠프스'를 최대 50%할인 판매한다 

또한, 본격적인 봄 피크닉 시즌을 맞아 야외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는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찬사를 보낸 뉴질랜드 화이트 와인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시장 점유율 1위 '간치아 모스카토 로제' 등이다.

프리미엄 와인을 비롯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와인도 선보인다. 최근 와인 소비 취향이 다양해지며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프랑스 그랑크뤼 와인 '샤또 오브리옹' '샤또 팔머' 등을 비롯해 이탈리아의 대표 프리미엄 와인인 슈퍼 투스칸 중 하나인 '오르넬라이아'를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프랑스 와이너리 '샤토 린쉬 바쥬'의 오너인 '장 샤를 꺄즈'가 직접 선택한 '샤또 오바 따이' '샤또 옴드페즈' 등도 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와인 행사에서는 글로벌 와이너리 '비냐 콘차이토로(Viña Concha Y Toro)'의 시그니처 와인 3종을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상품 기획은 롯데백화점 경민석 소믈리에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 최초 론칭 행사에 직접 참석해 콘차이토로 그룹측과 10여차례 협의 끝에 국내 단독 출시를 성사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 3종은 연간 150병 소량 생산해 희귀성이 높은 '알레아 피나 카베르네 쇼비뇽', 균일한 밸런스가 강점인 '아멜리아 샤르도네', 검붉은 색상과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인 '더 마스터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29일부터 한달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트렌디한 주류와 전통주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인천점에서는 세계적인 모델이자 인플루언서인 '켄달 제너'가 론칭한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 '818 데킬라'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숙성 기간에 따라 '블랑코' '레포사도' '아네호' '에잇 리저브'의 총 4가지 종류로 출시됐으며 구매고객에게는 전용 데킬라 잔을 기간 중 1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또한 멕시코 전통 수공예 도자기 병 디자인으로 국내 셀럽 들에게도 사랑받는 '클라세 아줄' 데킬라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국내 유일 전통주 큐레이션 플랫폼 '대동여주도'와 협업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전통주도 선보인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100% 유기농 통밀로 안동소주를 만드는 '맹개술도가'의 '진맥소주 오크'와 '다농바이오'의 오크통 숙성 소주인 '낫포세일', 국내 최초 전통 발효 누룩 분야 명인이 이끄는 '한영석 발효연구소'의 '청명주' 등 평소 접하기 힘든 희소성 있는 제품을 비롯해 약 30여 종의 다양한 전통주를 선보인다.

HDC아이파크몰이 설렘이 가득한 봄을 맞이해 '스프링 세일(SPRING SALE) 프로모션을 진행 한다.

이번 세일은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총 17일간 진행 하는 봄 정기 쇼핑 축제로 캐주얼, 스포츠, 아웃도어, 키즈, 구두 등 패션 브랜드 100여 개가 참여 해 최대 60% 할인 및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 한다.

HDC아이파크몰이 설렘이 가득한 봄을 맞이해 '스프링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HDC아이파크몰


먼저, 봄 나들이와 야외 활동 등에 필요한 인기 아이템들을 구매 할 수 있는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 스포츠 패션 브랜드 아웃도어 프로덕츠, 컨버스, 플라넷비, 레노마, 아디다스골프, 슈즈 브랜드 세라, 미소페, 무크 등에서 20~60%까지 저렴하게 상품을 내놓는다.

또, 남성 패션 브랜드 지오지아, 앤드지, 여성 패션 브랜드 쉬즈미스, ab.f.z, 키즈 브랜드 아디다스 키즈, 오가닉맘, 슈슈앤크라, 피터젠슨, 무냐무냐 등 패션&키즈 브랜드에서도 30~60% 각각 할인 판매 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구성 했다.

아이파크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 하는 단독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구매 금액별 아이파크몰 상품권 및 패션, F&B 상품군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 하며,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파크몰 멤버십 20만 포인트(1명) △3만 포인트(5명)를 지급 하는 '더미러 포토존 인생샷 콘테스트'도 연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을 맞아 필드 나갈 준비하는 골퍼들을 위해 대한민국 골프 용품 No.1 브랜드 골프존마켓에서 2024년 상반기 최대 행사인 골프대전 행사도 함께 진행 한다. 구매 금액대별 골프존 마일리지 적립 및 아이파크몰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과 아이파크몰 단독 특별가 상품 등을 내달 7일까지 패션파크 5층 본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시몬스가 봄을 맞아 기존의 몸에 맞지 않는 애물단지 침대 고민을 단번에 해결시켜 줄 '환승침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4월1일부터 21일까지 딱 3주간이다.

이 기간 동안 시몬스 침대는 열감 및 쏠림, 경화현상 등 현재 사용 중인 침대에 대한 불만부터 이사 및 결혼 준비, 자녀침대 마련까지 다양한 이유로 침대 교체를 염두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함께 시몬스로 환승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선사한다.

전국 시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트리스 최대 15%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퍼니처, 베딩류 10% 할인 △특정 프레임과 룸퍼니처, 베딩류 30% 이상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됐다.

먼저,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특정 모델을 5% 할인하고, 넓고 쾌적한 수면환경을 조성하는 대형 사이즈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 구매 시 3%, 세트 구매 시 3% 추가 할인이 더해진다. 여기에 매장별로 얼리버드 배송 등 여러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할인폭은 15%까지 늘어난다.

침실에 디테일을 더해줄 '시몬스 룩'을 위한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시몬스 룩이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침대 제품으로 침실 스타일링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위해 신제품 프레임과 룸퍼니처, 베딩류를 10%,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퍼니처, 베딩류는 20% 이상 할인한다.

가격 할인 외 구매 금액별 다채로운 사은품도 준비했다. 이번 환승침대 프로모션 기간 중 △4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7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2000만원 이상 뷰티레스트 블랙 매트리스 구매 시 블랙포레스트 구스 듀얼 서포트 토퍼를 선물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티몬이 봄꽃 축제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펼치며 상춘객들의 '실속 나들이'를 지원한다. 남부지역을 시작으로 서울의 벚꽃 개화시기가 4월 3일로 예고된 가운데, 급증하는 나들이 수요에 맞춰 '설렘가득 봄꽃축제 여행' 등 특별관을 준비하고 다채로운 특가 상품들을 추천한다는 목표다.

상춘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기 위해 티몬이 '전국 봄꽃 축제 여행지도'를 공개하고 4월까지 '설렘가득 봄꽃축제 여행' 특별전을 개최한다. 예상보다 늦어진 봄꽃 소식에 개화시기, 축제일정 등에 고객들의 관심이 쏠리며, 최근 3주간(3.1~3.21) '당일여행'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대비 57% 신장했다.

티몬은 봄꽃 명소로 떠나는 패키지를 모아 최대 17% 할인가에 선보이며, 7% 추가 할인쿠폰도 선착순 발급한다. 특히, 실속 나들이객을 위한 당일/무박 등 내륙 여행상품을 중점적으로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강릉 경포벚꽃축제+커피거리+대관령 하늘목장 △서산 유기방가옥수선화축제+해미읍성+개심사 △슬로시티 청산도 유채꽃+장도 청해진 장보고유적지 무박여행 등이 꼽힌다. 고객 편의를 고려해 서울 외 경기권 출발옵션이 포함된 구성들로 준비했다. 상품별 출발일정과 최소 모객인원은 상이하며, 상세 내용은 각 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내달 개막을 앞둔 꽃박람회 입장권도 얼리버드 특가에 내놓는다. 대표적으로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전예매 입장권을 4월25일까지 최대 27%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최대 9% 할인쿠폰도 추가 적용 가능하다. 또 △'2024 태안세계튤립꽃박람회' 입장권은 이달 30일까지 최대 15% 쿠폰 할인가에 예매할 수 있다.

새롭게 오픈한 상시 기획전 '티몬레저는 다다익선'에서도 가족·친구·연인과 함께하기 좋은 봄나들이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다인권 전용 기획전으로, 특가는 물론 오픈기념 최대 10% 중복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CGV가 4인조 다국적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월드 투어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를 오는 4월10일 단독 개봉한다.

이번에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는 지난해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21개 도시에서 진행한 에스파의 첫 번째 월드 투어 'aespa LIVE TOUR 2023 SYNK : HYPER LINE(에스파 라이브 투어 2023 '싱크 : 하이퍼 라인)'의 런던 공연 실황이다. 런던 O2 아레나에서 펼쳐진 공연으로 'Next Level', 'Black Mamba' 등 에스파의 히트곡과 멤버들의 솔로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첫 월드 투어와 솔로 무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멤버들의 미공개 인터뷰 등 비하인드 스토리가 포함되어 있다.

CGV가 4인조 다국적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월드 투어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를 오는 4월10일 단독 개봉한다. © CGV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는 ScreenX, 4DX, ULTRA 4DX 등 특별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시네마틱 전용 카메라 14대를 활용해 촬영한 이번 공연 실황을 특별관에서 관람하면 보다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극장의 큰 스크린을 통해 에스파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어 공연장의 뜨거운 열기가 상영관 객석까지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CGV는 이번 공연 실황 개봉을 기념해 CGV 영화 굿즈인 TTT(That's The Ticket)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4월 10일 국내와 일본 개봉을 시작으로 4월24일에는 미국, 영국, 태국, 필리핀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개봉한다. 예매는 3월28일 전 세계 동시에 오픈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