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DL건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청약 흥행 가능할까

선호도 높은 브랜드 파워·특화 설계 "안정적 시공과 우수 품질 제공"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24.03.09 20:44:23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주택전시관. Ⓒ 리얼투데이


[프라임경제] 주택 시장 내 딜레마 현상이 심상치 않다.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주택 공급이 눈에 띄게 급감하고 있음에도 불구, 공사비 인상에 따른 '분양가 상승' 조짐도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 DL건설이 경기 안양시에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을 제시하면서 향후 시장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DL건설(001880)이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모습을 드러낼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이하 평촌 e편한세상) 분양 체제에 돌입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458세대 규모이며, 구(舊) 안양LG연구소 부지 개발을 통한 공급으로 모든 세대가 일반 분양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다.

현재 주택 시장 분위기를 감안, 미분양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특히 여전히 금리가 높은 가운데 공사비 인상에 따른 분양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수요자들이 과감히 청약을 시도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지난 1월말 기준)'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분양가(㎡당)는 528만4000원이다. 이는 전월대비(526만1000원) 0.44%, 전년(476만2000원)대비로는 10.95% 오른 수치다.

하지만 DL건설은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합리적 분양가까지 제시하며 '청약 흥행'을 꾀하는 분위기다. 

◆평촌 지리적 특성에 뛰어난 인프라까지 확보

우선 평촌 e편한세상 분양가는 주택형별로 △59㎡ 6억6400만~7억3000만원 △74㎡ 8억300만~9억원 △79㎡ 8억5900만~9억4400만원 △84㎡ 8억7900만~9억8900만원 △98㎡ 10억2400만~11억2600만원 수준이다. 

'평촌 대장주' 평촌어바인퍼스트(2021년 입주) 84㎡ 타입(4층)이 최근 8억7500만원에 거래됐다는 점에서 비싸다고 느낄 수 있다. 다만 '무상 발코니 확장' 등 혜택들을 감안,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투시도. Ⓒ DL건설


여기에 e편한세상 브랜드 특유 높은 상품성과 함께 안정적 재무지표·우수한 신용등급 등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DL건설 시공이라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역 선호도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로 공급되며, 차별화된 특화 설계로 우수한 상품성까지 기대된다"라며 "특히 KT&G 시행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DL건설이 최근 확대되는 PF 부실 여파에도 안정적 시공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아울러 또 다른 강점으로 우수한 입지를 바탕으로 뛰어난 인프라를 자랑한다는 점이다.  

평촌 e편한세상은 지리적 특성상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매우 수월한 편이다. 차량 이용 시 흥안대로 및 경수대로로의 접근이 수월하고, 1번·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과도 가까워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 대중교통은 물론, GTX-C 개통 등 교통망 개선 수혜 지역이다. 

인근 지하철 1·4호선 금정역과 함께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이 용이하다. 이중 금정역은 GTX-C노선(예정) 정차역으로, 향후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등으로의 이동성 향상도 기대되고 있다. 호계역 역시 수도권 서남부 지역 간 이동은 물론, GTX-C노선 등으로의 환승 가능한 역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주택전시관. Ⓒ 리얼투데이


뿐만 아니라 단지가 들어설 호계동 일원은 '평촌 생활권'으로, 우수한 학군 및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실제 평촌 e편한세상은 호원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인 동시에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 △평촌고 등 다수 학교와도 매우 인접했다. 게다가 '도내 학원가수 1위' 평촌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 여건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자랑한다. 

LS일렉트릭을 포함해 △LS엠트론 △LS글로벌 등 다수 LS그룹 계열사와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 등과도 매우 인접했다. 여기에 △효성 안양공장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처 △'도시첨단산업단지' 평촌스마트스퀘어 등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자아실현·휴식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

한편 단지 상품성에 있어서도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DL건설 측 입장이다. 

우선 DL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반영된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 'C2 하우스(HOUSE)'가 적용된다. 이는 최적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DL건설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닌,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해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설계"라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 DL건설


단지 내·외부에는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도입한다. 세대 내부는 공기 청정형 전열 교환 환기 시스템을 적용해 계절 상관없이 세대 공기를 항상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한다.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 △환기 △제습 △보조 냉방 등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도 함께 적용한다. 

내부 외에도 지상 1층 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은 미세먼지와 외기유입 등을 차단한다.

공기 청정 시스템이 적용된 실내놀이터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아이들이 걱정 없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실외에 조성된 미세먼지 저감 식재 및 미스트 분사 시설은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가라 앉혀준다. 특히 웨더스테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해 △충격음 완충 효과 △바닥 두께 △난방 균일도 등을 높인 완충재(60T)가 활용된다. 끊김 없는 단열라인(세대간벽 제외)과 에너지 고효율 이중창호 등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주택전시관. Ⓒ 리얼투데이


한편 평촌 e편한세상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입주는 2026년 10월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되며, 85㎡ 초과 타입의 경우 100% 추첨제로 실시된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20% △잔금 70%로, 입주시까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