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포즈커피 매장 내부 모습이다. ⓒ 컴포즈커피
[프라임경제] 컴포즈커피가 출시 10년 만에 가맹점 2500호점(계약 기준)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컴포즈커피는 2014년을 첫 시작으로 △2021년 1280호점 △2022년 1900호점 △2023년 2300호점을 차례로 돌파하며 가맹점 수가 증가하고 있다.
컴포즈커피의 폐점률은 2022년 기준 약 0.5%대로 업계 최저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1년 커피 업종의 평균 폐점률은 7.8%이다.
컴포즈커피의 자체 앱 가입자 수 역시 증가하고 있다.
컴포즈커피의 앱 가입자 수는 △2021년 300만명 △2022년 650만명 △2023년 1000만 명을 넘어 현재까지 1200만명 이상이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가맹점 2500호점 성과는 가맹점주님들과 고객님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과 지원으로 상생을 이어가는 컴포즈커피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