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 중인 정상혁 신한은행장. ⓒ 신한은행
[프라임경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3일 새해를 맞아 임원들에게 고객몰입과 상생금융 실천을 강조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날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190명이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회의에서 "기본·신뢰·미래 세 가지 경영키워드는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유지하겠다"며 "재무적 성과나 미래 준비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받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금융 실천에 진심을 다해야 한다"며 "소비자보호·내부통제는 올해도 더욱 강조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올해 전략 방향의 핵심 키워드인 '고객몰입'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임직원이 고객에게 몰입해야 남다른 가치를 선사할 수 있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정 행장은 "고객 요구가 다양해지고 개인화된 솔루션 변화가 커지고 있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