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청룡을 콘셉트로 한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을 판매한다.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는 '디아블로 까베네소비뇽 청룡에디션750ml'과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750ml' 등 와인 2병과 점신 행운부적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는 이마트24 주류팀의 제안으로 이마트24만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다.

이마트24가 2024년 갑진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청룡을 콘셉트로 한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인다. © 이마트24
한국 전통 수호신인 '용'의 이미지와 단청 문양으로 디자인한 '디아블로 청룡에디션'과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점신 행운 부적을 패키지상품으로 만들어 특별함을 더했다. 청룡의 해에 구입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인 만큼, 새해 선물용으로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용의 해'를 맞아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와 협업해 '용의 기운(龍氣)'을 전달하는 콘셉트로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우선, 이달 29일 '용기가득 제육&치즈불고기김밥'를 선보였으며, 1월 중 '용기듬뿍 더빅햄참치마요 삼각김밥' '용기빵빵 촉촉에그몰랑샌드위치' '용기 쌓이는 빅통살치킨버거' '용기든든 떡국정찬' '용기 샘솟는 떡만둣국'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협업 상품의 패키지는 드래곤빌리지 게임 속 캐릭터를 담고 있으며, 신년 덕담 메시지가 들어간 30종의 띠부씰(탈부착 스티커)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또한, 띠부씰 뒷면에는 드래곤빌리지 시리즈에서 쓸 수 있는 게임 쿠폰이 들어있어, 게임 유저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1월 한달 간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을 구매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으로 스탬프를 2개 이상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드래곤빌리지 랜덤굿즈 럭키박스(50명), 고대신룡 얼굴쿠션(80명), 드래곤빌리지 카드 콜렉팅북(150명) 등 드래곤빌리지 굿즈를 선물로 제공한다.
더불어,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포춘쿠키 이벤트'도 1월 말일까지 진행한다. 고객들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춘쿠키 열기' 버튼 클릭 시 신년 응원메시지와 함께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의 할인쿠폰(5%, 10%, 50% 할인)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가 12월28일부터 1월3일까지 제주산 흑돼지를 판매한다.
제주산 흑돼지는 일반 돼지보다 사육기간이 약 2배 가량 길어 지방의 탄력도가 높으며 조직이 견고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주도 흑돼지는 출하두수가 적어 일반돼지에 비해 희소성이 높지만, 롯데마트는 2달 전부터 제주도 돼지 농가와 사전 협의해 전국 점포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아성다이소가 '신년이용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귀엽고 앙증맞은 용 캐릭터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구성해, 캐릭터 상품, 갓생('God'+인'생'의 합성어, 남들에게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 살기 용품, 방한용품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귀여운 용 캐릭터 상품들을 준비했다. 특히, 청룡의 해를 맞은 만큼 상큼한 민트색 인형들이 눈길을 끈다. '신년이용 베이비 용 시팅 인형'은 선반이나 책상, 침대 등에 안정적으로 올려 둘 수 있는 시팅 인형으로 앙증맞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신년이용 새해맞이 운동자극 인형'은 터질 듯한 볼륨감의 식스팩을 장착한 용 캐릭터 상품으로 볼 때마다 운동 욕구를 자극한다.
'갓생 살기 용품'은 갓생을 사는 데 도움을 주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는 새해 결심을 이루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하루 달성할 때마다 스티커를 하나씩 붙이는 미션형 상품으로 모든 칸을 채우면 뒷면에 '내가 해냄' 상장을 받을 수 있다.
'신년이용 TODO 리스트'는 해야 할 일을 기록하고 완료한 후 옆으로 밀어서 한 일을 체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영양제 챙겨 먹기 등 루틴한 습관을 들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속지 교환이 가능해 실용적이며, 컬러는 러블리한 핑크와 깔끔한 화이트 색상으로 취향에 맞게 색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귀여운 용 캐릭터 무드의 방한용품도 준비했다. '신년이용 롱롱 방한 목도리'는 '쁘띠 목도리(고리가 달린 작은 목도리)'로 구멍 사이에 꼬리를 넣어주면 쉽게 풀리지 않아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부드러운 재질로 피부에 직접 닿아도 포근한 느낌을 준다.
'신년이용 프린팅 단추 담요'는 보들보들한 감촉의 담요이며, 박음질 된 3개의 단추를 잠가 어깨에 툭 걸쳐주면 망토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신년이용 프린팅 방석'은 부드러운 털 소재로 만들어진 사각 퀼팅 방석으로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한다.
HDC아이파크몰이 연말연시를 맞이해 대대적인 세일 행사에 돌입한다.
이번 신년 세일은 패션, 리빙 브랜드 60여 개가 참여하는 쇼핑축제로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29일부터 내년 1월14일까지 총 17일간 진행 한다.
대표 할인으로 영캐주얼 브랜드 키르시, 게스, 와릿이즌과 스포츠웨어 브랜드 알로,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 올젠 등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키즈,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 브랜드 컬럼비아 유니버시티, 영캐주얼 브랜드 쉬즈미스, 케네스레이디 등에서 최대 40% 할인 판매 한다.

HDC아이파크몰이 연말연시를 맞이해 대대적인 세일 행사에 돌입한다. © HDC아이파크몰
또 아디다스골프, 언더아머, Si, ab.f.z, 무크, 미소페, DKNY, 타미힐피거, 시몬스 등에서 인기 상품을 30% 할인 된 가격에 선보여 고객의 신년 맞이 쇼핑 부담을 확 낮췄다.
이와 함께 리빙 브랜드가 참여해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해피뉴퍼니쳐 신년맞이 가구 기획전'을 내년 1월5일부터 14일까지 함께 진행 한다.
씰리 매트리스 및 세트 상품과 고트레 특가 품목을 최대 30% 할인 된 가격에 선보이며 썰타 매트리스 상품을 20% 할인 판매 한다. 이외 링크플레이스, 레이지보이, 스트레스리스, 까사미아, 홈스위트홈, 보스, 이브자리, 컴프프로 등에서 특별 기획 상품과 브랜드별 프로모션 혜택을 만나 볼 수 있다.
신년 세일에 맞춰 특별한 팝업 행사도 마련 했다. 1월4일부터 7일까지 6층 내 대형 팝업스토어 체험공간 '더코너'에서는 국내 최대 영어 원서 전문기업 북메카의 '2024 1st 패밀리세일' 팝업 행사를 진행 한다.
유명 출판사 어린이 영어 원서 스토리북, 리더스북, 챕터북, 놀이책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 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아이파크몰 내 아동&키즈 브랜드 의류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겨울철 보습과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한 신제품 '비폴렌 리뉴 앰플 크림'을 출시한다.
신제품 비폴렌 리뉴 앰플 크림은 슈퍼 비폴렌을 함유한 앰플층과 허니쉴드 시스템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크림층의 2가지 제형을 하나에 담아 100시간 동안 촉촉한 보습이 지속되는 듀얼 보습 크림이다.
핵심 원료인 슈퍼 비폴렌은 영양이 풍부한 비폴렌에 그린 프로폴리스, 로얄젤리를 미샤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배합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푸드인 비폴렌은 꿀벌이 미세한 꽃가루를 모아 만드는 작은 알갱이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제품 비폴렌 리뉴 앰플 크림은 여기에 세라마이드엔피, 콜레스트롤, 지방산 3종을 배합한 허니쉴드 시스템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바로 세워, 슈퍼 비폴렌의 강력한 보습 효과를 샐 틈 없이 막아준다.
슈퍼 비폴렌 특유의 영양 가득하고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감 있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미샤의 특허 받은 흡수 기술력 코어좀™딜리버리 시스템은 비폴렌 리뉴 앰플 크림의 보습 및 피부 장벽 강화 성분을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도달하게 해준다.
비폴렌 리뉴 앰플 크림의 효능은 임상으로도 증명됐다. ㈜스킨메드임상시험센터를 통한 인체적용 실험에 따르면 비폴렌 리뉴 앰플 크림은 세라마이드엔피, 콜레스테롤, 지방산 조합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제품 사용 일주일만에 피부 장벽이 16.2%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건성 피부 구원템'으로 입소문 난 비폴렌 라인의 베스트셀러 '비폴렌 리뉴 앰풀러'와 함께 사용할 경우 보습 효과가 123.5%나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비폴렌 라인 전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신제품과 비폴렌 리뉴 미스트 앰플 또는 비폴렌 리뉴 앰풀러를 함께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AHC가 신제품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코어 리프팅'을 2024년 1월1일 첫 출시한다.
누적 판매 1억개를 돌파하며 2초에 1개씩 팔린 AHC 아이크림의 핵심 노하우를 담아,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시즌 2로 새롭게 선보이는 일명 6각존 스킨 코어 리프팅 아이크림이다.
AHC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코어 리프팅'은 동안 피부의 핵심인 이마, 눈꼬리, 눈밑, 입꼬리, 입가 끝(볼근), 턱 라인 피부에 이르는 6각존 피부를 집중 리프팅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144년 연구로 탄생한 글로벌 피부 리프팅 특허 성분 Elevastin™(엘레바스틴)을 함유해 피부 코어부터 탄탄하게 케어해주고, 6가지 콜라겐이 배합된 인체 동일배열 콜라겐6™이 함유된 아이크림이 피부 밀도를 채워 얼굴 전체 주름까지 개선해준다.
여기에 아이크림 한 통에 항산화 효과가 있는 다마스크장미 꽃수가 가득한 로즈 앰플을 무려 3병 함유해 기미, 탄력, 밀도, 보습, 광채까지 단 4주만에 5년 전 보다 개선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초미세관, 초고속에 초고압 진공 압축을 더해 4번 압축한 공법으로 모공의 1/1200 크기로 더 작아진 초미세입자가 2.5배 더 깊이, 더 빠르게 흡수돼 초밀도 피부 리프팅 효과를 전달한다.
제형이 나오는 토출구에는, 3차에 걸쳐 45가지 이상 테스터 거쳐 피부 굴곡을 생각해 최적의 각도로 개발한 콤파스 팁을 적용해 어떤 각도에도 부드럽게 바를 수 있을 뿐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리프팅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6각존 스킨 코어 리프팅 케어를 해주는 AHC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코어 리프팅'은 새해 첫날인 2024년 1월1일 오전 8시15분과 오후 8시45분에 CJ온스타일에서 첫 런칭 방송을 진행하며, 현재 CJ온스타일 웹페이지를 통해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1월2일에는 롯데홈쇼핑에서 13시35분과 21시45분 런칭 방송을 진행하며, GS홈쇼핑은 3일 7시15분과 19시35분, 홈앤쇼핑은 4일 8시15분과 20시45분, 현대홈쇼핑은 7일 14시55분과 23시50분에 걸쳐 새해 첫 주에 5개 홈쇼핑사에서 런칭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BYC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청룡을 상징하는 남성용 속옷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청룡 나염으로 포인트를 준 드로즈와 박서 3종 세트다.
먼저, BYC 폴리나염 드로즈(3매입)는 라인 형태의 용 나염을 사용해 모던하면서도 남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40mm 아웃밴드 스타일에 신축성이 좋고 부드러워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BYC 모달번아웃 드로즈(3매입)는 부드러운 감촉의 모달번아웃 소재를 사용한 드로즈 제품으로 잔잔한 용 무늬를 새겨 넣었다.

BYC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청룡을 상징하는 남성용 속옷을 출시한다. © BYC
남성용 박서 제품도 있다. 60수 면 소재의 인밴드 박서(3매입)는 30mm 인밴드 스타일에 모던한 용 무늬 나염으로 디자인해 남성성을 더했다.
BYC 폴리나염 드로즈는 BYC 직영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모달번아웃 드로즈와 박서 제품은 오는 1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서울 성수 TNH Lab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팝업스토어: From Arctic(북극으로부터 온 메시지)'를 운영한다.
내년 1월 말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2023 FW 컬렉션 테마인 '북극'을 주제로 아름다운 북극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로 구성됐다. 가상의 북극 체험을 통해 자연이 주는 감동을 깊게 느껴보고 위기에 처한 북극의 상황에 경각심을 일깨워 볼 수 있는 체험형 팝업스토어 형태로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1~2층까지 이어지도록 구성, 1층 전시실로 입장하면 입구에서부터 2층까지 이어지는 계단과 통로 공간에 북극의 자연을 그대로 담아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2층 체험공간은 카라비너 또는 아트포스터를 증정하는 설문조사는 물론, 전시 공간 사이 북극의 아름다운 절경을 배경으로 촬영 가능한 포토 인화기 체험존 등이 마련돼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매 시즌 특정 지역을 테마로 컬렉션 제품을 기획하고 있다. 자연의 멋진 경관이나 멸종위기 동식물 등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그래픽으로 친환경적인 메시지를 담아내 많은 이들이 함께 오랫동안 자연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브랜드로서 노력을 더해가고 있다. 올해는 북극과 알래스카를 테마로 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식품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반려묘의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주식 '건강담은 식단 캣' 3종(헤어볼케어, 체중케어, 유리너리케어)을 출시했다.
반려동물을 가족의 구성원처럼 여기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문화가 확산하고, 반려동물의 기대수명이 늘어나 여러 질병을 예방 및 관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제품 다양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기능성 주식 제품 카테고리를 반려묘로 확대해 신제품을 선보이고 펫푸드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신제품 '건강담은 식단 캣'은 반려묘의 3가지 건강 고민에 맞춘 기능성 원료로 만든 기능성 사료로 면역력 강화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을 98㎎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소속 내과 전문 수의사가 직접 제품 설계에 참여하고 엄선한 식품 유래 원료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영양 전문성을 높였다.
'건강담은 식단 헤어볼케어'는 반려묘의 헤어볼과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차전자피 식이섬유5,000㎎과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 'PMO 08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장내 털을 뭉치게 하고 장 운동이 활발해지도록 돕는다. 여기에 오메가-3 지방산을 더해 모질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담은 식단 체중케어'는 실내 생활로 활동량이 적거나 중성화 수술 후 체중 관리가 필요한 반려묘의 체중 조절을 돕는 제품이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공액리놀레산(CLA)과 L-카르니틴을 함유했으며, 대사에너지(ME)를 100g당 298㎉로 가볍게 설계했다.
'건강담은 식단 유리너리케어'는 요로계 건강 관리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안토시아닌과 프로안토시아닌이 풍부한 크랜베리와 소변의 산성도를 조절해 주는 DL-메티오닌을 사용했다. 여기에 레시틴과 티로신을 추가해 반려묘의 비뇨기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패키지 후면에는 반려동물 사료에 필수로 표시해야 하는 영양성분 이외에 제품별 기능성 원료의 종류와 함량까지 추가로 표기해 제품 정보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반려묘 체중에 따른 1일 권장 급여량도 표기해 필요한 양만큼 편리하게 급여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진에어와 함께 '밤이 더 빛나는 매력적인 기타큐슈' 기획전을 진행한다.
최근 팬데믹 이후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찾는 가성비 위주의 고객과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소비 양극화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는 자신의 시간을 보다 합리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만족과 효율을 중시하는 '시심비'를 추구하는 고객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노랑풍선은 진에어와 손잡고 겨울 시즌 고즈넉한 분위기의 일본 소도시를 합리적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2024년 2월21일까지 진행되는 본 기획전은 투어와 자유 일정이 결합된 세미 패키지 상품으로 여유로운 여행을 체험할 수 있으며 고객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노랑풍선은 진에어와 함께 '밤이 더 빛나는 매력적인 기타큐슈' 기획전을 진행한다. © 노랑풍선
또한 △고풍스러운 옛 건축물들이 이국적이고 현대적인 풍경을 연출하는 '모지코 레트로' △1950~60년대 모습이 간직돼 있는 '쇼와노마치' △아시아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야나가와' △드넓은 부지를 뒤덮은 매화나무가 인상적인 '다자이후 텐만구' 등 기타큐슈의 랜드마크를 모두 방문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기획전을 통해 예약한 고객에게 기타큐슈 시내 관광시설 및 음식점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5000엔 쿠폰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기타큐슈시 내에 있는 관광안내소 혹은 주요 역과 공항에서 여권을 제시한 뒤 카드를 받고 QR코드를 스캔해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