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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시장 진출 시동' 이노션, ADK와 맞손

전략적 협업 위한 파트너십 체결…신규 사업 적극 발굴

조택영 기자 | cty@newsprime.co.kr | 2023.11.20 09:17:42
[프라임경제] 이노션(214320)은 일본 광고대행사 ADK와 전략적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본 도쿄 소재 ADK 본사에서 열린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글로벌 CEO인 이용우 대표이사와 ADK 홀딩스 회장이자 그룹 CEO인 토시야 오야마 등 양사 최고 경영진 등이 참석해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 투자 방안 모색, 크리에이티브 역량 교류 등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맺었다.

1956년에 설립돼 올해로 67주년을 맞이한 ADK는 도쿄 본사 외에도 일본 전역의 11개 지사 및 13개국 글로벌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 대형 종합광고대행사다. 

크리에이티브 기획·제작부터 △브랜드 컨설팅 △UI·UX △웹 디자인 △공간 디자인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기획·구매 △콘텐츠 기획·제작 △IP·로열티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마케팅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왼쪽)와 토시야 오야마 ADK 대표이사(오른쪽). ⓒ 이노션


이노션과 ADK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상호 협력팀을 구성, 각 사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자원과 역량을 교류하고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 투자 방안 검토 등 본격적인 협업을 약속했다. 특히 이노션은 일본에 진출하고자 하는 다양한 국내 기업들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면서 일본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창출할 방침이다.

더불어 ADK의 기존 일본 내 클라이언트도 이노션을 통한 한국 신규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이번 파트너십은 이노션이 현재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노션은 아시아 중심의 크리에이티브 얼라이언스 강화를 위해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 국가들의 리딩 에이전시들과 MOU를 맺은 바 있다. 이번에는 일본 ADK와 제휴함으로써 동아시아까지 네트워크를 확장하게 된 것이다.

ADK 또한 베트남 디지털 에이전시 VietBuzz, 인도 디지털 에이전시 Rage Communication을 차례로 인수하는 등 아시아 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어 이노션과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이용우 이노션 글로벌 CEO는 "일본 광고시장 진출에 있어서 실력이 뛰어난 파트너 기업과의 제휴는 필수적이다"라며 "이노션과 ADK 각 사의 고유한 역량을 합쳐 차원이 다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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