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쇼골프(대표 조성준)가 지난 공개레슨 이벤트 참여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김포공항점에서 공개레슨 이벤트를 추가 진행한다. 지난달 모범골프 아카데미 김범모 원장이 진행한 공개레슨 이벤트는 선착순 10명까지 레슨 혜택을 부여했으나 50여명 이상 신청 문의를 할 만큼 골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공개레슨은 모범골프 아카데미 소속 KPGA 김영일 프로가 이끌 예정으로 레슨 주제는 '스윙교정의 시작, 풀스윙하되 60%의 힘으로!'다. 레슨은 원포인트로 진행되며, 론치모니터인 '플라이트스코프'를 활용해 데이터 분석을 기반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11월11일 토요일 오후 3시 예정으로, 더욱 많은 골퍼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선착순 20명까지 참여인원을 확대했다. 이벤트 참여는 당일 김포공항점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김포공항점 1층 프론트 및 모범골프 아카데미에서 가능하다.

공개레슨 동안 특별 이벤트를 마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쇼골프
테일러메이드가 한국프로골프 KPGA 코리안투어 올해의 스타 선수인 정찬민의 웨지로 화제가 된 '밀드 그라인드 4(이하 MG4)' 웨지를 공개한다. MG4는 그린에 볼을 빠르게 멈추는 레이저 그루브 웨지가 컨셉으로, 특히 All-New '스핀 트레드' 기술을 적용해서 수분에 젖은 상태에서도 향상된 스핀 성능을 보여준다. '스핀 트레드'는 전략적으로 설계된 그루브를 레이저로 정교하게 가공했다. 자동차 타이어의 트레드와 비슷한 원리로, 물이 덮인 도로에서 타이어가 도로와 직접 접촉하도록 물이 빠지는 공간을 만든다. 또 'MG4' 웨지는 타이어의 트레드와 같은 원리로 수분을 제거하고 볼과 페이스가 접촉하며 스핀양이 늘어나도록 했다. 페이스의 스핀 성능과 함께 투어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헤드 모양을 설계했으며, 부드러운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백 지오메트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중심 타점 뒤에 더 많은 무게를 배치해서 골퍼가 원하는 샷 궤적과 스핀 성능, 부드러운 타격감을 제공한다. 한편 스윙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바운스는 6가지로, △잔디를 매끄럽게 빠져나가는 표준 바운스(SB) △SB에 조작 성능을 더한 표준 바운스 C(SBC) △단단한 잔디에서 샷 메이킹이 탁월한 로우 바운스(LB) △LB 그라인드에 페이스를 조작 성능을 더한 로우 바운스 V(LBV) △부드러운 잔디에서 성능이 탁월한 하이 바운스(HB), 솔 너비를 넓힌 하이 바운스 와이드(HBW) 등이다.

정찬민은 지난 5일 경북 구미의 골프존카운티 선산 골프장에서 벌어진 골프존 도레이 오픈 최종라운드에서 정상에 올랐다. ⓒ 테일러메이드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대표 허명호, 이하 파인비치)가 글로벌 명문 골프장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 고객 유치 강화하는 차원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골프 투어 전문 여행사 엘리트투어(대표 빌리 장)와 미국 총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인비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주 골프 투어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엘리트투어와 함께 미국 내 한인 골퍼들에게 파인비치 패키지 투어를 제공하고, 해외 골퍼들을 위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골프 투어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양사는 허명호 파인비치 대표와 빌리 장 엘리트투어 여행사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파인비치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엘리트투어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25년 전통의 여행 전문 업체다. ⓒ 파인비치
골프존(각자대표 박강수·최덕형)은 골프존파크 500여 개 매장에서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여성 회원을 대상으로 '07WEEK(공칠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성회원 대상의 이번 07WEEK는 스크린골프 라운드 이전과 라운드 중, 라운드 완료 후에 참여할 수 있는 총 세 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선착순 라운드 지원금 증정 이벤트로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골프존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 7777명의 여성 회원에게 골프존파크 2000원 모바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스크린골프 라운드 중 버디 이상을 기록하면 랜덤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07WEEK 룰렛버디 이벤트다. 이벤트 진행 매장에서 여성 회원 로그인 후 스트로크 모드를 선택하고 이벤트 코스에서 버디를 성공하면 스크린에 룰렛이 나타나 결과에 따라 랜덤으로 경품을 지급한다. 버디와 이글은 첫 번째 성공에 한해 룰렛이 활성화되며 홀인원과 알바트로스는 성공 시마다 룰렛을 통해 랜덤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세 번째는 07WEEK 뽑기 이벤트로 이벤트 진행 매장에서 △스트로크 △대회 △배틀존 △네크워크 플레이 모드로 18홀 라운드를 완료하면 뽑기판 1회 뽑기를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07WEEK는 골프존파크에서 지원하는 매장 이벤트로 지난 7월 △학 △까치 △참새 등급과 각 등급 예정 회원을 대상으로 첫 번째 07WEEK 이벤트를 성료한 바 있다. ⓒ 골프존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가 전개하고 있는 프랑스 브랜드 '레노마'가 설립 60주년을 기념해 촬영한 '레노마 파리' 23FW 화보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 '레노마 파리' 23FW 화보는 레노마 60주년을 기념해 레노마 파트너사와 함께 골프웨어부터 남성·여성 데일리웨어까지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화보를 통해 레노마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클래식 캐주얼웨어 룩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레노마 설립 60주년 기념해 선보인 '레노마 파리' 23FW 화보는 보그 코리아 및 W 코리아 매거진 11월 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레노마
닥스골프가 하이엔드 럭셔리 라인 '인헤리턴스 라인'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일부 매장에서만 한정 출시하는 닥스골프의 FW '인헤리턴스 라인'은 고기능성에 바탕을둔 절제된 럭셔리 무드를 앞세워 '올드머니 골프웨어' 룩을 제안한다. 영국 기반의 헤리티지를 골프웨어에 맞게 재해석해 기존 상품과 차별화된 소재,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하며 23FW에는 일부 제품 공개, 24SS부터 본격적인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인헤리턴스 라인'은 닥스골프의 이전 컬렉션보다 차분하고 진중해진 모노톤의 컬러를 메인으로 닥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베이지와 블랙을 베이스로 구성했다. 로고 대신 닥스 오리지널 '크레스트'를 심볼로 사용하고 오랜 연구개발을 거친 봉제 방법과 공정 퀄리티에 차별화를 뒀다. 최고의 기능성 원단을 생산하는 이탈리아의 '까르비코', '깐끌리니' 등 유명 업체의 수입 원단을 사용했고 일반적인 스트레치 소재보다 높은 밀도감과 신축성을 가진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해 스윙 시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고기능성에 더욱 집중했다.

닥스골프가 성숙해진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서 '프리미엄'으로 승부한다. ⓒ 닥스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