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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홀릭] 보스골프·말본골프·HDC리조트·쇼골프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3.10.27 16:51:38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말본골프가 글로벌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와 협업한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 '말본골프X버드와이저' 협업 컬렉션은 두 브랜드의 상징인 심볼 컬러, 로고 등 디테일의 상호 유기적인 조화가 눈길을 끈다. 레드, 블랙 컬러와 왕관 장식 등 버드와이저 브랜딩에 말본골프 레터링 로고, 그린 컬러의 절묘한 조합은 양사의 협업 컬렉션임을 은유적이고 세련되게 풀었다. 전반적으로 복잡한 디자인을 절제하고, 정제된 클래식한 분위기가 주를 이루며,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로서 말본골프의 철학을 잘 담은 것도 특징이다. 

'말본골프X버드와이저' 한정판 협업 컬렉션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백화점 매장 및 공식 온라인 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말본골프

한편 '말본골프X버드와이저' 협업 컬렉션은 △맨투맨 △반집업 아노락 자켓 △티셔츠 △니트 가디건 △모자 △헤드커버 등 총 18가지 스타일에 컬러 등을 달리해 총 34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아이엠탐(회장 신재호)에서 전개중인 프리미엄 골프웨어 보스골프에서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이해 정제되고 세련된 럭셔리함을 담고 시대를 초월한 올드머니 룩 무드를 보여줄 겨울 컬렉션을 출시했다. 

보스골프 겨울 신상품은 전국 주요 백화점의 보스골프 매장과 온라인 SSG.CO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보스골프

보스골프 2023 겨울 컬렉션과 캠페인은 'QUIET LUXURY'컨셉의 정제되고 세련된 실루엣과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 △화이트 △카멜에 집중해 더욱 고급스럽고 우아한 골프 패션을 제안한다. 

특히 컬렉션을 대표하는 아이템인 스웨터는 퀼리티가 뛰어난 최상급 프리미엄 골프 웨어를 선보인다. 천연 프리미엄 울과 테크놀로지의 결합을 통해 이번 겨울 보스골프 컬렉션은 클래식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보온성과 기능성까지 모두 갖춘 웨어러블한 상품들로 제안한다. 

HDC리조트(대표 조영환)는 골프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개념 골프장 월송리CC에서 10월의 마지막 밤을 추억에 담을 수 있는 '별이 빛나는 시월愛 밤'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월송리CC는 올 해 5월 원주 지정면에 오픈한 신규 골프장으로 선진화된 골프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셀프라운드, 자율주행카트와 같은 효율적인 선진 시스템 적용은 물론 모바일을 통해 사전 체크인부터 라커배정, 결제까지 이뤄지는 '골프장 하이패스 솔루션'을 운영, 디지털트랜스포매이션 골프장으로써 고객들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벤트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선 셋 라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추억의 뽑기를 통해 월송리CC 무료 이용권 및 간식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 HDC리조트

쇼골프(대표 조성준) 도봉점이 동호회를 대상으로 '무료 대관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료 대관 이벤트'는 실내타석 한 층 전체 대관 혜택을 제공한다. 실내타석에는 테이블이 구비돼 자유롭게 식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한 층당 최대 10명까지 수용 가능할뿐 아니라 최대 3시간까지 무료 대관이 가능하며, 모임이 많은 연말을 고려해 오는 12월31까지 주중·주말 상관없이 예약할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공식 SNS나 도봉점 현장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동호회는 물론 4인 이상 모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예약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까지 대관 최초 1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신청부터는 30% 할인된 금액으로도 대관 가능하다. 

쇼골프 도봉점은 지난 2월 그랜드 오픈한 쇼골프 직영 인도어 연습장이다. ⓒ 쇼골프

마제스티골프(대표 김형엽)는 예술적 조예와 골프에 대한 열을 지닌 여성을 위한 한정판 프리미엄 골프 클럽은 '허마제스티 컬렉션(이하 허마제스티)'을 출시한다. 이번 '허마제스티 컬렉션'은 골프 용품에서도 예술을 통해 자신의 가치와 품격을 자신감 있게 표현하고자 하는 여성을 위한 골프 클럽으로, 부드럽고 가벼운 스윙으로 최적의 탄도와 비거리를 만들어내는 마제스티의 기술력에 '허마제스티'만을 위한 캘리그라피티 작품이 더해져 '허마제스티'를 선택한 골퍼에게 특별한 골프 경험을 제공한다. 

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럽은 △흰색 △회색 △하늘색이 조화를 이뤄 청량한 느낌을 줬고, 아이언과 퍼터에는 △흰색 △분홍색 △노란색의 조합으로 세련된 여성미를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샤프트 또한 각각의 헤드의 색과 조화를 이뤄 △흰색 △분홍색 △노란색으로 구성돼 세계적인 아티스트만의 개성있는 디자인과 색감의 완벽한 조화를 완성했다. 드라이버 헤드는 마제스티의 티타늄 모노코크 바디와 3D 에너자이즈드 페이스로 에너지 손실 없이 임팩트 순간의 힘을 비거리로 전환 시키고, 높은 관용성과 안정적인 탄도를 제공한다. 

또 풀 텅스텐 솔과 저밀도 티타늄 바디의 우드와 하이브리드는 최적의 발사각과 정확한 타격을 도와준다. 빌트인 텅스텐 구조로 무게중심이 낮은 캐비티백 디자인에 텅스텐 웨이트를 솔 힐과 토 양쪽에 장착한 아이언은 볼을 쉽게 띄워주고, 높은 관용성을 제공한다. S18C 연철 소재를 정교하게 가공한 퍼터는 부드러운 터치의 타격감의 퍼트를 완성시킨다. 

한편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허마제스티 컬렉션'은 △드라이버(11.5도) △우드(3·5번) △하이브리드(4번) △아이언(5~9·PW·AW·SW) △퍼터와 캐디백과 보스턴백 세트로 구성된다. 전 세계 3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에서는 150세트 한정 판매 예정이다.

'허마제스티'는 동양의 전통적인 서예와 서양의 스트리트 문화인 그라피티를 결합해 새로운 캘리그라피티라는 분야를 개척한 작가 '마미모지(일본)'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 마제스티골프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대표 허명호, 이하 파인비치)가 파인비치의 역동적인 골프 코스를 1분에 담은 쇼츠 영상을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지난달 골프에 진심인 배우 지진희와 함께 한 파인비치 브랜드 필름이 공개된 지 한달 여 만에 조회수 30만 회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노블레스와 협업한 이번 쇼츠 필름은 파인비치에서만 볼 수 있는 독보적인 풍광과 코스 플레이 장면을 담았다. 

바람과 지형을 활용한 아름다운 필드 뷰와 플레이 샷을 통해 진짜 골퍼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파인비치의 9가지 매력을 한 눈에 보여준다. 파인비치 쇼츠 필름 영상에는 해남의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한 파인코스와 비치코스의 대표적인 홀에서 라운드하는 장면을 통해 실제 플레이를 즐기는 듯한 역동적인 앵글을 담았다. 파인비치만의 다이내믹하고 다양한 코스를 통해 진심으로 골프를 사랑하는 진짜 골퍼들이 파인비치를 찾는 이유를 보여준다. 

먼저 파인코스에서는 해저드로 둘러싸인 독특한 아일랜드 구조의 3번홀과 드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드라이브샷을 날릴 수 있는 7번홀,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8번홀, 암벽절벽과 푸른 바다가 그림 같은 절경을 선사하는 9번홀이 소개됐다. 이어진 비치코스에서는 파인비치가 자랑하는 아름다운 시사이드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지는 1번홀, 파인비치를 대표하는 시그니처홀로 바다를 가로 지르는 샷으로 짜릿함과 통쾌함을 만끽할 수 있는 6번홀, 바람의 챌린지로 골퍼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8번홀, 파노라마 뷰를 마주하는 9번홀까지 비치코스의 시원한 풍경을 보여준다.

파인비치가 진짜 골퍼들이 사랑하는 파인비치만의 코스 9가지 매력을 역동적인 앵글로 한 눈에 담았다. ⓒ 파인비치

헤지스골프가 23FW 시즌부터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트래디셔널 '골프웨어'로의 포지셔닝에 가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헤지스골프는 올해 초 새롭게 영입한 양윤호 CD를 필두로 이번 FW컬렉션부터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헤지스골프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배경에는 최근 신규 브랜드가 넘쳐나고 있는 골프웨어 시장 속에서 일시적인 트렌드와 흐름을 쫓기 보다는 브랜드 자체의 프리미엄과 고급스러움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의지가 담겼다. 

새 로고로 첫 선보인 23FW 컬렉션은 원색의 강한 색감을 내세웠던 과거와는 달리 브랜드가 가진 진중함과 고급스러운 색채감을 표현하기 위해 차분한 모노톤, 파스텔톤 컬러와 고급스러운 소재에 중점을 뒀다. 

특히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뉴트럴한 컬러의 'NATURE-HOLIC(네이처 홀릭)' 컬렉션과 파스텔톤을 메인으로 한 'WINTERLY PASTEL(윈터리 파스텔)' 컬렉션을 큰 축으로 23FW 시즌을 전개한다. 

새로운 로고는 이전보다 간결한 모던함과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한 형태로 변화했다. ⓒ 헤지스골프

최근 헤지스골프 소속 선수 임진희 프로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3승을 거둔 대회에서도 23FW 시즌 아이템들을 고급스럽게 스타일링 했는데 그 중에서도 파스텔톤 핑크와 블루 컬러의 니트 아이템이 돋보였다. 

또 새 로고를 활용해 만든 모노그램의 패턴 아이템도 잇따라 선보였는데 스타일리시함과 보온성에 초점을 둔 방풍 스웨터와 'H' 로고 포인트의 V넥 니트 등 일상과 필드 어디에서나 활용 가능한 클래식한 아이템들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빠르게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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