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이엠(101390)은 AI(인공지능) 기반의 안티드론(Anti-Drone) 토탈 솔루션 전문업체 카이투스테크놀로지(이하 카이투스)가 '2023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3)'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국제치안산업대전은 경찰청과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국내 최초 치안산업 전문 B2B(기업 간 거래) 전시회다.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인천광역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동아시아 유일의 치안산업 박람회로, 치안 관련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수출과 연계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기도 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조달청 등 주요 정부 주요기관이 공식 후원한다.
AI 기반 무인자동화 안티드론 토탈 솔루션 관련 기업으로는 국내 유일 참가 기업에 이름을 올린 카이투스는 이번 행사에서 안티드론 솔루션을 선보인다. 안티드론이란 영공을 침범한 미확인 적 드론을 탐지 및 식별, 무력화하는 시스템이다.
카이투스는 진보된 AI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판독 시스템 기반의 안티 드론 End-to-End 솔루션 및 24시간 완전 자동화를 수행해 안전한 방식으로 위협 요소를 포획하는 안티드론 시스템(Anti-Drone System ADS)을 중점 소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