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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뉴트라, 다이어트제품 ‘디팻 가르시니아’ 출시

 

이연춘 기자 | lyc@newsprime.co.kr | 2008.08.20 11:04:28

[프라임경제]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CJ뉴트라가 한국인들의 식습관에 적합한 다이어트 제품인 ‘디팻 가르시니아’를 최근 출시하며 다이어트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디팻 가르시니아’는 식약청에서 개별인정을 받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 껍질추출물이 주원료로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탄수화물 섭취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한국인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제품으로 복부지방 및 내장지방 감소가 인체시험과 각종 연구로 확인되었다.

‘CJ 디팻 가르시니아’는 다이어트시장에서 국내최초로 개별인정 기타기능 I등급을 획득한 원료를 사용해 주목받고 있다. 개별인정 I등급은 그 효능이 여러 인체시험을 통해 반복적으로 확인될 때 식약청에서 인정을 하는 특수한 경우이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의 II등급과 달리 I등급 원료를 사용한 ‘CJ 디팻가르시니아’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직접적 표현이 가능하다. 주 타겟인 여성소비층을 감안해 섭취가 편리한 타블렛 형태로 출시했다. 매일 2회, 1회 2정씩 식사 사이에 섭취하면 효과가 좋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112정(4주 분량)에 6만5,000원이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 껍질추출물은 인도 남부지방 및 동남아시아에 자생하는 천연과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1960년대부터 호프만 라로슈 社 등 미국의 제약회사들이 체지방 감소와 관련된 생리적 기능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최근 들어 100여편 이상의 논문과 인체시험을 통해 체중, 체지방 감소효과가 뚜렷한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각광받고 있다.

일본 및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이 성분을 이용해 다이어트 전용 캅셀 외에도 다양한 식품에 사용되고 있다. 최근 국내 연구 결과에서도 그 효과가 입증되며 CJ뉴트라에서 개별인정 제품으로 출시했다. 특히 복부지방과 내장지방감소가 시험결과 확인되었다.

CJ뉴트라는 지난 2002년 ‘팻다운’ 출시에 이어 ‘디팻 히비스커스’, ‘디팻다이어티’, ‘다이어트CLA’ 등에 이은 새로운 체지방 감소 다이어트 제품인 ‘디팻 가르시니아’로 제품을 확장하며 국내 대표적인 다이어트식품 전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현재 다이어트 관련 제품군이 6종류에 이르며 연간 매출액이 500억원에 이른다. CJ뉴트라는 2010년까지 1,000억원의 다이어트 관련 매출액을 올려 국내 다이어트 시장의 업계 트렌드를 주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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