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프홀릭] KLPGA·르꼬끄골프·XGOLF·골프존·캘러웨이어패럴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3.08.30 16:25:13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한국골프연습장협회(이하 KGCA)와 함께 시작한 'KLPGA-KGCA 공식 골프 연습장 인증사업' 10호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남부골프연습장'을 선정해 인증식을 진행했다. 지난 2005년 개장한 남부골프연습장은 300m가 넘는 긴 전장을 자랑한다. 특히 레인지에서 페어웨이까지 철탑이나 망 대신 주변 자연경관을 그대로 이용해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 필드와 같은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샷의 궤적을 끝까지 확인할 수 있어 용인 지역의 명품 골프연습장으로 꼽히고 있다.

인증식에는 김순미 KLPGA 수석부회장, 김보민 KGCA 상근부회장, 김영천 남부골프연습장 운영대표가 참석했다. ⓒ KLPGA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23FA 첫 번째 캠페인 '액티베이트'를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고요한 프랑스 '샤또(고성)'를 르꼬끄골프만이 선사할 수 있는 생기와 무드로 물들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그래서 캠페인 이름도 새로움, 활력의 의미를 담아 'ACTIVATE(액티베이트)'다.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촬영한 화보 속 스타일링도 르꼬끄골프의 생기 넘치는 컬러에 스며드는 고성의 색다름을 살리는데 주력했다. 2023 가을시즌을 여는 컬렉션의 컨셉은 르꼬끄골프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뉴 프레피 룩이다. 기존의 하이틴 감성의 프레피 룩이 아닌, 인위적인 멋을 배제한 성숙한 프렌치 시크에 기반해 선명한 컬러와 디테일을 강조한 개성 있는 필드 룩을 제안한다. 먼저 컬렉션 전반은 일교차 심한 가을에 착용하기 좋은 △풀오버 베스트 △니트 집업 가디건 △니트 뷔스티에 등으로 구성된다. 각기 남녀용으로 출시돼 커플 룩으로 착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오렌지와 블루, 딥그린 등 다채로운 컬러를 활용해 시선을 끈다. 앞뒤 길이가 다른 비대칭 디자인, 플리츠 디테일 등 패턴에 변주를 주며 스타일리시함도 놓치지 않았다. 컬렉션 분위기에 어울리는 △모자 △장갑 △양말 등 엑세서리 라인도 강화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셋업할 수 있도록 했다. 

르꼬끄골프는 가을컬렉션 출시와 함께 베스트셀러 골프화 '벌키'의 새로운 컬러도 출시했다. ⓒ 르꼬끄골프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멤버쉽 매거진 '맨 노블레스' 9월호를 통해 배우 우도환과 함께한 캘러웨이 어패럴 가을 겨울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배우 우도환은 캘러웨이 어패럴 2023 가을 겨울 컬렉션의 다채로운 룩을 선보이며 캘러웨이 어패럴이 추구하는 라운드와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골프웨어' 컨셉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우도환은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한 빅 아가일 라운드 스웨터와 블랙 컬러의 테이퍼드 핏 팬츠를 매치하며 일상 생활에서도 캘러웨이 어패럴의 제품을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화사하지만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상의는 우도환 특유의 도회적이고 댄디한 매력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또 기온차가 있는 가을에 활용하기 적합한 양면 아우터로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착장을 제안했다. 평소에도 골프를 즐기는 우도환은 가을 겨울 골퍼들에게 가장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반팔 스윙 다운점퍼와 트래퍼 캡을 매치해 필드에서 주목받을 수있는 룩을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후드 탈부착이 가능한 그린 컬러의 스웨터와 아이보리 팬츠를 활용한 스타일도 선보였다. 

맡는 배역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소화해내는 우도환은 이번 화보에서도 다채로운 모습들을 보여줬다. ⓒ 캘러웨이 어패럴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오는 9월부터 본격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볼 증정 이벤트는 티스캐너 단독 프로모션으로, 티스캐너 제휴골프장 13개소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내 해당 골프장 예약 시 그린피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내장 등록 시 프론트에서 볼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티스캐너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스캐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골프존카운티는 현재 국내 골프장 총 19개소를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 골프존카운티


XGOLF(대표 조성준)가 주최하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이 2차 평가 참여 독려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소비자 편의 향상과 골프 대중화에 기여한 골프장을 가리기 위해 개최되는 행로, 이번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2022년과 2023년 2개년도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2차 평가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2차 평가는 오는 12월31일까지의 라운드 후기를 종합해 평가한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나눠 총 한 달간 진행되며, 9월3일까지 1주차 퀴즈가 실시된다. 이벤트 내 퀴즈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의 후보 골프장 4곳의 이미지와 힌트를 제공해 골프장 이름을 맞추면 정답으로 인정된다. 제공되는 힌트는 골프장의 위치와 주요 특징 등이 있다. 이벤트는 XGOLF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1주차 이벤트에선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참여자 전원에겐 그린피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4주차 이벤트까지 퀴즈 이벤트 전체에 참여한 사람에겐 추첨을 통해 매일 3팀 예약이 가능한 '총무회원' 자격과 경품을 제공한다.

XGOLF가 올해 말까지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별을 위한 2차 평가를 실시한다. ⓒ XGOLF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9월4일 대전 유성구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GTOUR를 대표하는 남·여 프로들의 스크린골프 대결을 볼 수 있는 이벤트 대회 '2023 한독 GTOUR Mixed Cup'을 개최한다. '2023 한독 GTOUR Mixed Cup'은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펼쳐지는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 투어 골프존 GTOUR의 혼성 이벤트 대회로 총상금 규모는 7000만 원이다. 2023 시즌 정규투어 5차 대회 결선까지의 결과를 바탕으로 남녀 각각 대상 포인트 상위 16명, 신인상 포인트 상위 4명, 추천 선수 2명씩 총 44명의 출전 선수를 선발했다. 대회는 컷오프 없이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자는 백 티, 여자는 프론트 티로 남녀간 티 박스 차이를 제외한 대회 설정은 GTOUR 정규대회와 동일하게 치러지며 진행 코스는 당일 공개할 예정이다. 경기 종료 후 시상식을 통해 참여 선수 모두에게 순위 별로 상금을 나눠 지급하며 1위에게는 2000만 원, 2위는 1000만 원, 3위는 700만 원의 상금을 수상한다.

골프 팬들의 관심을 자아내고 있는 이번 '2023 한독 GTOUR Mixed Cup' 대회는 토탈 헬스 케어 기업인 한독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 골프존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