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골프존카운티(대표 서상현)가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사우스링스 영암CC'에 대해 지난 24일부터 '골프존카운티 영암45'로 새롭게 운영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골프존카운티는 지난 24일부터 현재 운영 중인 전국 골프장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프장 운영 시스템 도입을 본격화하며, 기존 국내 18개 사업장과의 연계를 통해 골프존카운티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예약은 골프존카운티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에서 진행되며,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예약은 오는 9월1일 오픈 예정이다.

사우스링스 영암CC는 정부의 국토균형발전 마스터플랜에 의해 아시아 최대 관광·레저 기업도시를 개발하는 ‘솔라시도’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이다. ⓒ 골프존카운티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글로벌 퍼포먼스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 어패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GOLF FANTASY WITH TAYLORMADE'라는 슬로건으로 2023 FW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골프 판타지' 컬렉션은 테일러메이드를 입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상상'을 일으켜 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들로 구성했으며, 하반기 슬로건에 걸맞게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영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다운 감도있는 디자인의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상반기에는 골퍼들을 위해 필드 위 스타일에 초첨을 맞춰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스타일링해 선보였다면 이번 가을 시즌에는 카멜 컬러를 메인으로 두고 서브 컬러로는 △데님 △와인 △네이비 등 정제된 듯 세련미 넘치는 컬러로 선정해 일상과 필드에서 입기 좋은 가을 골프웨어를 완성시켰다. 화보 속 유현주 프로가 착용한 아이템에서 볼 수 있듯 새로운 로고 엠블럼 디자인과 로고플레이를 감각적으로 풀어냈으며, 테일러메이드만의 젊은 감성을 살리면서 유니크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셋업 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여성 골퍼들의 완벽한 핏을 구현할 수 있는 트렌디 핏까지 출시해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23FW ‘골프 판타지’ 컬렉션은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공식 스토어 및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한성에프아이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가 일상에서 신기 좋은 '리조트 슬라이드'를 출시한다. 이번에 말본골프가 선보인 '리조트 슬라이드'는 브랜드 최초로 출시하는 슈즈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그 동안 △뉴발란스 △스페리 △나이키 등 다른 글로벌 슈즈 브랜드와 협업해 골프화, 슬립온 등을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말본골프 단독으로 출시한 슈즈는 이번이 처음이다. 말본골프의 '리조트 슬라이드'는 휴양지 및 도심에서 편안한 발 컨디션을 유지시켜주는 리커버리 컨셉의 신고 벗기 편한 슬라이드 슬리퍼로, 오랜 라운딩 후 발을 쉬게 할 목적의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말본골프만의 감성을 담아 디자인은 간결하고 고급스럽다. 스타일리시한 리조트 룩에 걸맞도록 스트랩에 내구성이 강한 니트 직조를 덧대 흔히 볼 수 있는 캐주얼 슬라이드와 차별화했다. 여기에 말본 자수 레터링과 톤온톤 컬러 간 절제된 배색으로 세련미를 높여 린넨 팬츠, 드레시한 롱 드레스 등 휴양지 룩 뿐 아니라 일자나 와이드 팬츠 등 평소 착장에도 멋스럽게 신을 수 있다. 또 발등을 충분히 덮는 스트랩 안쪽에는 메모리폼을 덧대 사용자의 발등 높낮이와 볼 너비 등에 따라 폼이 자연스럽게 변형되며 완벽한 피팅감을 선사한다. 충격 흡수가 뛰어난 쿠션감의 미드솔이 발을 안정감 있게 지지해줘 오래 신어도 편하고, 아웃솔은 요철 타입의 딤플 패턴으로 설계해 높은 접지력 뿐 아니라, 청키한 멋도 선사한다.

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여성 전용 프리미엄 라인인 '헨리 컬렉션'을 새롭게 론칭했다. 23 FW시즌을 맞아 새롭게 전개하는 이번 컬렉션은 'Supreme Comfort for Women'을 슬로건으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프리미엄 골프웨어를 표방한다. 특히 영국 태생의 귀족견 에어데일 테리어 종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캐릭터 '헨리'를 아트웍 로고 패턴과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인 모던 브리티시 감성을 강조했다. 또 차분한 베이지와 모던한 블랙을 메인 컬러로 활용해 세련된 무드가 돋보이며 간결하고 정제된 디자인으로 필드는 물론 일상복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골프웨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여성 전용 라인으로 인체 공학적인 패턴과 절개 라인이 특징으로, 체형 보정 효과가 탁월하며 편안한 착용감으로 부드러운 스윙 동작을 돕는다.

주요 제품은 일교차가 심한 가을 라운딩에서 활용하기 좋은 니트웨어 셋업과 숏 팬츠 등이다. ⓒ 힐크릭
피레티골프가 첫 공식 모델로 배우 손예진을 선정하고 2023 가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피레티는 최상급의 퀄리티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하이엔드 골프웨어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손예진의 우아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피레티와 잘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피레티는 앞으로 손예진과 함께 올 시즌 다양한 의류 및 골프 제품 컬렉션을 선보이며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화보에서 손예진은 강렬하고 고혹적인 분위기로 필드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은은한 광택감의 롱 베스트와 숏팬츠에 부드러운 화이트 비건레더와 블랙컬러의 퀼팅으로 포인트를 준 빅 버킷백을 매치해 피레티의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했다.

피레티골프가 최상급의 퀄리티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입지 강화를 위해 배우 손예진을 첫 브랜드 뮤즈로 선정했다. ⓒ 피레티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