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회장 박상현, 이하 KAPP)가 반려견과 함께하는 패들보드(SUP) 문화 조성을 위해 KCMC문화원(원장 이웅종)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및 반려산업의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사회의 조화로운 구성원 배출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SUP DOG 프로그램 참여 등 자세한 내용은 KAPP, KCMC문화원에 문의하면 된다. ⓒKAPP
특히 SUP DOG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도자 및 강사의 직업 개발과 취업 지원 등에 긴밀하게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일환으로 KAPP는 오는 10월 부산 광안리에서 열리는 '2023 APP 월드투어 부산 썹 오픈'에서 부대 행사로 반려견 SUP 대회 이벤트를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박상현 KAPP 회장은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이색 SUP 대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연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웅종 KCMC문화원 원장은 "이번 협약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해양스포츠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CMC문화원은 한국형 반려동물 교육 인증제와 반려동물 예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