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7.13 15:01:5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는 7월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대구지역 한우 브랜드인 ‘팔공상강한우' 판매를 이마트 전 점포로 확대하고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다. 등심, 안심, 국거리 등 전 부위를 한우 200두, 약 40톤 규모로 준비했다.

'팔공상강한우'는 대구지역 기반의 한우 브랜드로 대구축산농협만의 한우 고급육 생산 프로그램으로 사육한 1등급 이상 상품이다. 고기 속에 지방이 마치 서리가 내린 것처럼 하얗게 침착 돼 있는 정도인 '상강도'를 높여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팔공상강한우'는 지난 2013년 대형 유통업체로는 최초로 이마트에 입점해 수원점, 별내점 등 수도권 매장 5곳과 만촌점, 경산점 등 대구, 경북지역 매장 6곳에서 상시 운영 중이다.

이마트가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대구지역 한우 브랜드인 '팔공상강한우' 판매를 이마트 전 점포로 확대하고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다. © 이마트


홈플러스는 19일까지 '복날 홈 보양식'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복날 특수를 겨냥한다는 방침이다. 높아진 외식물가에 집에서 보양식을 즐기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여름 보양식의 대표주자인 생닭은 지난해 초복/중복 기간 대비 25% 증가한 약 500t이라는 역대급 물량을 확보했다. 생닭 전 품목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여름철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수산물도 선보인다. 해양수산부와 함께 진행하는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의 일환으로 △완도 전복 전 품목(마리) △손질 생 바다장어(500g)를 최대 50% 할인한다.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으로는 △한마리 데친 문어(마리) △한입 관자살(150g)은 30%, △양념장어 3종은 각 3000원 할인한다.

이와 함께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 유명한 흑염소 고기를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지역 흑염소 사육 농가 판로 확보와 소득 증대를 돕기 위해 지난 8일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였다.(일부점포) 이를 기념해 △국내산 흑염소 구이용(200g) △국내산 흑염소 불고기용(200g) △참진한 흑염소전골(880g) △참진한 흑염소탕(730g) 등을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5000원 할인한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 등의 이유로 집에서 식사를 선호하는 트렌드 확산과 무더위 속에 조리 없이 간편하게 식사를 즐기기 위한 고객 수요 증가에 홈플러스의 델리 전 품목을 구매한 객수는 6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신장했다. 특히 치킨 카테고리 상품은 약 55% 크게 증가했다. 이점에 착안해 불을 사용하지 않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도 할인한다.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GAP 인증 국내산 고시히카리 쌀 100%를 사용해 만든 △고백스시 모둠초밥 30입 △ 고백스시 모둠초밥 20입을 2000원 할인, 이와 함께 델리클럽 이벤트를 개최해 델리 상품 구매 금액별 스탬프를 적립 시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국물진한 녹두 삼계탕 △CJ 비비고 삼계탕 등 데우기만 하면 섭취가 가능한 삼계탕을 1000원 할인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제철 신선상품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산 돼지고기 전 품목은 최대 50%, △호주청정우/호주청정램 전 품목 최대 40%, △시즈닝 스테이크 5종은 30% 할인한다. 또한 여름철 수분과 비타민 섭취에 제격인 제철 과일 중 △신선농장 15Brix 샤인머스캣(500g) △춘향愛인 남원 복숭아(4~6입) △하늘작 충주 복숭아(4~6입) △수박 전품목(통) △체리자두(800g) △대석자두(1kg)를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6000원 할인한다.

이마트24는 쑥과 라떼를 소재로 한 차별화 PB(자체 브랜드) 아이스크림 '아임e 라떼는쑥파르페'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라떼는쑥파르페'는 컵 타입의 파르페 상품으로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에 국내산 쑥을 더해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욱 배가시키고, 상품의 하단 부분에 함유된 카페라떼가 조화를 이뤄 더욱 풍부하고 이색적인 조합을 선사한다.

해당 상품은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심플하면서도 독창적인 네이밍을 택했고, 상품의 맛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쑥이 연상되는 색상과 주 재료를 강조한 디자인 패키지로 보는 재미도 더했다.

'아임e 라떼는쑥파르페 320ml'의 가격은 3천원으로,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달,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를 통해 '도시락 케이크' 2종(시나모롤 달콤 우유케이크, 마이멜로디 상큼 딸기케이크)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출시와 동시에 무서운 기세로 팔려나가는 인기 상품이다. 스페셜 기획 한정판으로 초도 물량 5만개를 준비했으나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완판 돼 상시 생산, 판매 상품으로 전환했다.

해당 상품은(시나모롤 달콤 우유케이크)출시 직후 디저트 전체 순위에서 단숨에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이러한 기세에 힘 입어 상품이 출시된 6월 14일부터 약 한 달간 디저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5%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이 '스트리트 컬쳐'를 테마로 한 유통업계 최대 규모의 빈티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7월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본점 지하 1층 '더 웨이브' 및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70~80년대 레트로 감성을 담은 스트리트 컬쳐 브랜드 '소버 유니온'과 손잡고 다양한 빈티지 패션, 소품, 아트워크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9월10일까지 세종 문화회관에서 진행 중인 스니커즈 테마의 세계적 전시 행사인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과 연계해, 소위 서브컬쳐(하위문화)에서 MZ세대들의 대세 문화로 자리잡은 '스트리트 컬쳐'의 정수를 보여줄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이 '스트리트 컬쳐'를 테마로 한 유통업계 최대 규모의 빈티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실제로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 전시는 에어 조던 컬렉션, 피죤 덩크, 더 텐 등 전설적인 스니커즈들을 한자리에 모아 영국, 네덜란드, 대만을 거쳐 한국에서 열리는 국내 첫 전시로, 지난 5월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MZ세대 관람객 약 2만여명이 다녀갈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전시의 핵심 테마인 '스트리트 문화'를 모티브로 '전시 MD존' '전시 연계 상품존' '빈티지 상품존' 총 3개의 섹션으로 구분해 총 500여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전시 MD 존'에서는 '스니커즈 언박스드' 전시의 그래픽을 활용한 포스터와 함께 전시 기념 엽서, 스티커 등을 판매한다. 

특히 30여 종의 포스터는 1970~80년대에 제작된 것으로 데이비드 호크니의 '1972 뮌헨 올림픽' 포스터와 제프 쿤스의 '나이키‘ 포스터시리즈 등 전세계적으로도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등으로 꾸려진다. 또한 '전시 연계 상품존'에서는 전시 주제인 '스트리트 컬쳐'를 다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판매한다. 

빈티지 편집 매장으로 유명한 '발란사'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의류, 모자, 굿즈 등을 비롯해 켄달 제너, 두아 리파 등 국내외 유명 셀럽들이 주목한 폰 스트랩 브랜드인 '스트링 팅'의 제품도 국내 최초로 팝업을 통해 선보인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의 메인 스테이지인 '빈티지 존'에서는 LA, 런던, 파리, 뉴욕 등 세계 각국에서 모은 한정판 빈티지 의류, 소품 등 400여 품목을 판매한다.

인테리어에도 '레트로 감성'을 담아, 몰입감 높은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초록, 노랑, 주황 등 선명한 원색의 벽면에 '소버 유니온'의 대형 로고와 그래픽으로 화려하게 꾸민다. 특히 약 330 m2(약 100여평)에 달하는 바닥 면에는 70~80년대 발행한 잡지와 포스터를 조합한 디자인으로 래핑해, 매장 어느 곳에서나 분위기를 경험하고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제닉한 공간으로 연출할 계획이다.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오픈 첫 2일간(7월14일~15일)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당일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총 1600명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희소 가치가 높은 스니커즈인 '나이키 에어포스1 티파니' '미스치프 아톰 장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여름을 맞아 전 지점에서 'Dive into Summer'를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자사 카드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7월 한 달간(주중 한정) 갤러리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Happy Rainy Day' 이벤트도 진행한다. 백화점 개점 시간(오전 10시30분) 및 소재지(법정동) 기준 강수량이 2mm 이상일 시 당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식품관 일부 지정 품목 50% 할인 등 매주 다양한 혜택을 일일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7월17일부터 30일까지 축구 유니폼 전문 패션 브랜드 '오버더피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매장 방문 고객 중 SNS 이벤트 참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니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원 광교에서는 내달 17일까지 '갤러리아 광교 X 보노보노' 전시를 진행한다. 백화점 내 총 5곳의 포토존을 운영, 3곳 이상의 포토존 인증샷을 SNS 업로드 고객 대상으로 추첨해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이달 27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플러스마이너스제로' 팝업에선 선풍기를 10% 할인 판매한다.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1층 광장에서 풍차 포토존 오픈을 기념,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갤러리아 카드 20만원 이상 구매 시 응모권을 발급, 추첨을 통해 70만원 상당의 거제 벨버디어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4일부터 19일까지 6일 동안 단독 패션 브랜드를 비롯한 인기 상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쇼킹 프라이스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 부담을 덜고 알뜰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상반기 인기 상품을 한 데 모아 초특가에 선보이는 결산 기획전이기도 하다. 패션, 식품, 가전 등 50여 개 브랜드, 90억원 규모의 물량으로, TV, 온라인, 모바일 등 전 채널을 통해 통합 마케팅 행사를 전개한다. 단독 패션 브랜드, 상반기 히트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1만 원대 상품까지 파격적으로 선보인다. 행사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평을 남긴 고객 200명을 추첨해 쇼핑지원금 5만원을 지급한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는 오는 14일, 18일, 19일 3일 동안 하루 2시간씩 '쇼킹 프라이스'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LBL' '라우렐' '안나수이' '데렉 램'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 역시즌 상품을 4~6만 원대 판매하는 특가 행사를 운영한다. 14일에는 올해 상반기 15만 건 이상의 주문 수량을 기록한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안나수이' 가디건 세트를 방송 중에만 2만 원 할인된 5만 원대로 최초 판매한다. 

18일에는 3회 방송 만에 10만 벌 판매되며 화제를 모은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 램'의 블라우스 3종을 약 40% 할인해 판매한다. 이외에도 19일에는 LBL의 가을, 겨울 시즌 스테디셀러 상품인 캐시미어 니트 등을 최저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온라인몰에서는 패션, 생활, 건강식품 등 인기 상품 물량을 대량 확보해 1-2만 원대에 판매한다. '폴앤조'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쥬시꾸뛰르' 등 TV홈쇼핑 방송에서 인기 있었던 패션 브랜드의 패딩, 코트, 니트 등 히트 아이템을 비롯해 일월 매트, 뉴트리디데이 콜라겐, 한미양행 비타민 등을 최대 9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7월13일부터 모바일앱 내에 '쇼핑 AI'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쇼핑 AI'는 챗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다. 챗GPT의 기본 알고리즘에 쇼핑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 정보와 리뷰,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이 추가된 학습 모델이 적용됐다.

모바일앱 하단의 쇼핑 AI를 터치하면 해당 화면에 진입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질문을 통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정보뿐만 아니라 날씨와 유행 등 일반적인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7월13일부터 모바일앱 내에 '쇼핑 AI'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 신세계라이브쇼핑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자유롭게 채팅창에 문의하면 쇼핑 AI는 내용을 분석해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바캉스 갈 때 필요한 준비물 뭐야?" "에디티드 재킷의 고객 상품평을 리뷰해 줘" "친환경 에어컨 추천해 줘" 등 다양한 질문이 가능하다.

또 이 서비스는 검색 결과 내에서도 추가 질문이 가능해 한층 더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쇼핑 AI에서 "시원한 원피스를 찾아줘"라고 하면 쇼핑 AI가 검색결과 내에서 상품 리뷰 필터링을 통해 해당 상품을 찾아 준다. 마찬가지로 특정 상품 내에서도 쇼핑 AI로 구체적인 내용을 질문할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쇼핑 AI'는 커머스형 AI 기술력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버즈니와 협업해 개발한 것으로 고객이 어떤 형태로 질문을 하든 스스로 분석해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기존에 정형화된 질문으로 한정된 정보만 얻을 수 있었던 것과 비교해 더 편하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레드 블레미쉬 크림의 누적 생산량 20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방송인 황광희와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지출광쇼'를 진행한다.
 
'지출광쇼'는 거침없는 솔직함과 유쾌한 입담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황광희가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대표 코너다. 닥터지는 13일 진행되는 지출광쇼에서 레드 블레미쉬 크림 누적 생산량 2천만 개 돌파 기념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100ml 대용량 한정판을 선보인다. 또한 '광희는 못말려!'를 컨셉으로 닥터지의 인기 제품들과 기획세트를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 '레드 블레미쉬X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출광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이벤트인 '광딜'과 '미치광희'도 진행될 예정이다. '광딜'에서는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50ml'를 파격적인 선착순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좋아요 공약 달성에 따라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을 증정하는 미치광희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라이브 방송 중 전 구매 고객에게는 배송비 무료 혜택과 제품 구매 시 다음 날 도착을 보장하는 배송 서비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및 쿠폰을 제공한다. 방송 중 제품 구매 후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짱구는 못말려! 캐리어택도 증정할 예정이다.

닥터지의 '지출광쇼'는 13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라이브가 종료된 이후에도 닥터지 공식 온라인 유통채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 쇼핑, GS, 11번가 등)에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100ml 대용량 한정판'을 만나볼 수 있다.

이니스프리가 7월13일부터 16일까지 단 4일간 최대 60%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7월 멤버십데이'를 진행한다.

'7월 멤버십데이'는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최대 6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행사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제품들로 시원한 할인 혜택을 구성했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 피부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비롯해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등 주요 제품별 할인 프로모션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여름철 자외선 차단을 위한 '유브이 액티브 포어리스 선크림' 등 선 케어 제품들도 미리 쟁여두기에 좋다.

고객들이 구매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도록 네이버페이, 삼성카드 링크 등 제휴 할인을 마련했으며, 이니스프리 멤버십 고객이라면, 4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추가 할인 혜택이 더해져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를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어반브레이크 2023'에 선보인다. 어반브레이크 2023은 새로운 예술과 기술을 지향하는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어반&스트리트 아트 페어다.

서울 코엑스 B홀에 위치한 임프린투 부스를 방문하면 누구나 임프린투 기기를 활용해 타투 체험, 에코백 꾸미기를 해볼 수 있다. 또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타투를 작업한 폴릭을 비롯한 유명 타투이스트 6명이 바로 옆 '타투이스트 존'에 상주하면서 임프린투로 자신들이 고안한 도안을 방문객들에게 새겨준다. 제품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그 자리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고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임프린투는 고객이 모바일 앱에서 타투 도안을 선택하고 이를 신체에 그대로 구현하는 포터블(portable) 프린터다. 즉흥적으로라는 뜻의 'impromptu'와 인쇄(print)를 결합한 브랜드 이름에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걸 주저하지 않는 MZ세대의 감성을 그대로 반영했다.

한 손에 쥘 만큼 크기(95x61x78㎜)가 작고 무게(220g, 틴트 팔레트 포함)는 가볍지만 임프린투의 인쇄 성능은 탁월하다. 고객이 임프린투 앱에서 선택한 이미지는 최대 600dpi의 고화질로 구현된다. 글로벌 1위 프린터 업체인 HP의 카트리지 기술력을 적용해 같은 해상도 이미지와 대비해서 더 선명한 인쇄가 가능하다. 

잉크는 LG생활건강 색조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피부 화장용 '비건 잉크'를 적용해 피부에 무해하다. 타투는 약 24시간 지속되는데 바디 클렌저로 씻으면 쉽게 지울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타투를 언제, 어디서나, 즉흥적으로 연출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오아시스알파가 지난 12일 영상리뷰 쇼핑플랫폼 '포크쇼핑'과 미디어커머스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크쇼핑은 소비자가 인플루언서들의 리뷰 영상을 보면서 영상 속 제품을 바로 찾아보고 공유할인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플랫폼이다. 국내외 200여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뷰티/패션/푸드/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별 특화된 인플루언서들의 리뷰영상을 통해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아시스알파는 자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로서 포크쇼핑 플랫폼에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영상시청 중 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아시스알파가 지난 12일 영상리뷰 쇼핑플랫폼 '포크쇼핑'과 미디어커머스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KT알파


이를 통해 오아시스알파 고객들은 KT알파 쇼핑, 오아시스마켓 외 포크쇼핑 앱을 통해서 원하는 상품의 리뷰영상을 바로 찾아보고, 영상 공유를 통해 더 큰 폭의 할인가 구매까지 가능해질 전망이다.

가령, 기존 소비자들이 다양한 리뷰 콘텐츠를 토대로 상품을 검색하고 주문했다면, 포크쇼핑 플랫폼에서는 원하는 카테고리의 리뷰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전체 영상 중 원하는 제품 구간을 바로 찾아주는 '콕플레이' 기능을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가 해당 영상을 지인에게 공유하면 '영상 공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공유가 많을수록 높은 할인율을 제공받아 이른바 '공유할인가'로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이 바캉스 시즌을 맞아 이달 말까지 '썸머 비치 패션 룩&뷰티' 특별전을 실시한다. 또, 오늘 13일 하루 '티몬X이랜드 올인데이'를 열고 여름은 물론 역시즌 패션 아이템까지 특가 판매한다.

티몬에서 최근 열흘간(7.1~7.10) '패션·뷰티' 전체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60% 신장했다. 엔데믹 후 첫 여름 성수기가 다가온 만큼 관련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티몬은 알뜰한 휴가, 나들이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다채로운 패션·뷰티 행사를 펼친다.

먼저, 이달 말까지 '썸머 비치 패션 룩&뷰티' 특별전을 진행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캉스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한데 모아 특가 판매한다. 또,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기획전은 크게 △바캉스 룩 △비치&스위밍 △슈즈 △액세서리 △뷰티 등 5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티몬이 엄선한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들의 최대 혜택가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특히, 13일은 행사 첫날인 만큼 혜택도 메가급으로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 여름 스타일링을 책임질 △'미미나나' 쿨모던심플 반바지 세트 △'스파오' 이지 풀밴딩 △'래핑차일드' 리본 스트라이프 티 △'사뿐' 슈플린 에나멜 샌들힐 △홀리지 라탄햇 등이 있다. 물놀이 필수품인 △'아레나' 빅웨이브 원피스 레이서백 △방수팩 1+1 △'김정문알로에' 큐어 아쿠아 마일드 수딩 선젤 60ml 등도 특가다.

13일 단 하루, '티몬X이랜드 올인데이'도 실시한다. 미쏘, 스파오, 후아유, 슈펜 등 인기 패션 브랜드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여름부터 가을·겨울(FW) 역시즌까지 사계절 아이템을 합리적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기회다. 브랜드별 단독 쿠폰 등 특별 혜택도 많다. '미쏘'는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FW 역시즌 아이템들을 공개한다. 오전 11시에는 '티몬플레이' 라방도 편성해 풍성한 혜택을 전한다. '스파오'와 '후아유'도 전용 중복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발급한다.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긴 장마철에 레인슈즈로도 활용 가능한 섬머 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이번에 선보인 섬머 슈즈 컬렉션의 대표 제품으로는 △퐁듀 △트로피칼 △픽셀슬라이드 △사하라 등 4종이다. 물에 젖지 않는 소재와 오염에 강한 소재 등을 적용해 많은 비가 내리는 날씨나 휴양지 바닷가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로그 슈즈 '사하라'는 회전 가능한 힐 스트랩을 적용해 샌들과 뮬 2way로 착용 가능해 일상, 페스티벌, 바캉스 휴양지 등 어디에서나 착용 가능하다. 베이지와 아이보리, 라벤더 등 컬러 3종으로 구성됐다. 경량성이 뛰어나며, 물에 젖지 않는 IP 소재를 적용하는 한편 뛰어난 접지력으로 많은 비가 내리는 날에도 미끄럼 걱정 없이 외출 시 유용하게 신을 수 있다.

'퐁듀'는 4㎝ 키높이 효과와 200g의 뛰어난 경량성을 자랑하는 플립-플랍(Flip-flop)이다. T자 형태의 어퍼와 쿠션감을 시각적으로 형상화 한 패턴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무드를 더했다. 물에 젖지 않는 IP 소재를 적용한 '퐁듀'는 가볍고 편안한 쿠션감은 물론, 접지력이 뛰어나 젖은 길 위에서도 미끄러질 염려를 줄일 수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상징인 '노란네모'를 디자인 포인트로 느낄 수 있는 '픽셀 슬라이드'는 발등과 발목 체적 조절이 가능해 더욱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밸크로 디테일로 발등부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며, 픽셀로 패턴화 된 조각들이 아웃솔에 적용 돼 지면과의 접지력을 높여 미끄러짐 방지 기능을 강화했다. 블랙, 민트, 화이트 등 세 가지 컬러로 마련됐다.

'트로피칼' 역시 플립-플랍 제품으로, 오렌지와 라벤더 등 톡톡 튀는 열대 과일의 상큼함을 연상시키는 컬러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제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오염으로부터 관리하기 쉬운 '워터 프루프 IP'소재를 적용했으며, 240㎜ 기준 140g으로 가벼움을 극대화해 제작했다.

위메프가 휴가 시즌을 맞아 이번주 '트렌드PICK' 키워드로 '여행 필수품(#여행준비)'을 선정, 트렌드 여행 용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위메프 '트렌드PICK'은 다양한 채널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키워드를 제안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구성한 전문 기획전이다. 매주 핵심 키워드와 인기 상품을 구성해 고객에게 쇼핑 편의를 제공한다.

위메프가 추천하는 금주 트렌드픽은 '여행 필수품'이다. 지난 6월 한 달간 위메프의 캐리어·여행 가방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했다. 또, 동기간 캐리어 네임택 등 여행 소품 매출은 3배(200%) 급증했다. 코로나19로 억눌린 여행 욕구와 엔저 등 대외 상황에 많은 이들이 올여름 휴가지로 해외를 선택하며 관련 상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위메프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 여행 유튜버가 선택한 여행 필수 아이템은 물론 사이즈·소재별 캐리어 등을 담당 MD가 직접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레비아 캐리어(24인치) △여행용 보스턴백 △여행용 파우치 6종 세트 등이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25% 할인 쿠폰도 제공해 고객들의 알뜰한 여행 준비를 돕는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38층 '포차'가 옛 길거리 포장마차의 향수를 담은 정통 포장마차 신메뉴 9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 출시는 제주 해외 직항노선 확대로 절반을 넘어선 외국인 투숙객(6월 객실 기준 56%)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호텔 내에서 손쉽게 K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 및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38층 '포차'가 옛 길거리 포장마차의 향수를 담은 정통 포장마차 신메뉴 9종을 출시한다. © 롯데관광개발


신메뉴는 연포탕, 황태술국, 순대 한치볶음, 명태알 곤이찜, 번데기 등 술 안주로 빠질 수 없는 메뉴로 구성했다. 

한라산 소주, 제주 막걸리, 맥주 등 주류도 다양해 메뉴와 페어링하기에 좋다. 한라산 소주로 만든 쏘히토, 한라볼, 프룻 드림 등 '포차'에서만 맛볼 수 있는 칵테일도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를 새 단장하고 오는 7월 15일 3년 만에 다시 고객을 맞는다.

파라다이스시티 내에 위치한 아트파라디소는 아트워크와의 공존을 통해 전체 공간을 갤러리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성인 전용 부티크 호텔이다. 국내 최초로 58개 전 객실을 스위트룸으로 조성했으며 프라이빗한 휴식, 아트, 미식, 살롱 등 독보적 시설과 서비스를 갖춰 전 세계 90여 개국 우수 부티크 호텔들이 소속된 SLH(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멤버로 인정받았다. SLH 호텔은 70개 이상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최고의 품질 유지를 위해 가입 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점검과 평가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트파라디소는 최고급 호텔 답게 최상의 서비스를 통한 특별한 가치를 제공한다. 투숙 시 큐레이터가 사전 니즈 파악부터 시작해 투숙 중 요청사항을 24시간 응대하는 '큐레이팅' 서비스를 선사한다. 또 백남준 '히치콕드(HITCHCOCKED)', 알렉시아 싱클레어 '레이디 저스티스(Lady Justice)' 시리즈 등 아트파라디소에 전시된 주요 작품을 중심으로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아트투어'로 예술적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고객이 머무는 동안 온전한 쉼을 위해 올인클루시브 혜택을 담은 풀보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품에 따라 식사는 호텔 내 컨템포러리 한식 다이닝 '새라새(SERASÉ)'에서 맛볼 수 있다. 특히 조식은 고품격 메뉴의 반상으로 차려진다. 건강한 한식으로 구성된 '오리엔탈'과 브런치 스타일의 '아메리칸' 두 가지 테마 중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롯데시네마가 SPOTV와 손잡고 '2023 윔블던' 남자 단식 결승전을 생중계 진행 한다.

롯데시네마는 SPOTV와 손잡고 테니스 세계 4대 메이저 경기 중 하나인 '2023윔블던' 남자 단식 결승을 극장 단독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윔블던 챔피언십(The Championships, Wimbledon, 이하 '윔블던')은 1877년부터 개최된 가장 역사가 깊은 그랜드 슬램 대회로 매년 7월 초에 영국 런던 윔블던에 있는 올 잉글랜드 테니스 클럽(The All England Tennis Club)에서 개최되며 수많은 관객들이 매번 현장의 좌석을 가득 메울 정도로 인기가 많다.

오는 16일 오후 10시부터 진행되는 본 중계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김포공항, 노원 등 총 17곳에서 상영된다. 관람객 대상 콜라, 스위트 갈릭칩 팝콘, 땅콩버터 오징어를 각 1개씩 증정하는 풍성한 먹거리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시네마는 그동안 스포티비와 협업해 대형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로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생중계로 진행하며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선수들의 환상적인 플레이와 챔피언을 결정짓는 위닝 샷의 감동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2023 윔블던' 남자 단식 결승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예매는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