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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외] 와이즈버즈, 모비데이즈 '상한가'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23.07.06 18:23:51

6일 시간외Y.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재테크와 투자, 부동산 등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큰 시대다. 특히 증권시장에서는 등락 폭이 큰 종목과 상한가와 하한가 종목 등 상황에 따라 울고 웃는 투자자들이 비일비재하다. 본지에서는 '시간외Y(why, 와이)'를 통해 당일 정규장 마감 이후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서 강세와 약세를 기록했던 종목과 그 이유, 평가에 대해 살펴봤다.

6일 시간외에서는 와이즈버즈(273060), 모비데이즈(363260)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와이즈버즈, 모비데이즈는 시간외에서 종가대비 각각 9.94% 오른 1416원, 9.93% 상승한 1118원 상한가를 기록했다.

와이즈버즈와 모비데이즈의 상한가는 금일 출시된 메타가 자체 개발한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 '스레드'(Threads)가 반나절 만에 1000만 사용자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향후 수혜 기대감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스레드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이날 오전 8시 전 세계 100개국 애플·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출시됐다. 이와 관련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7시간 만에 1000만명이 가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스레드는 게시물 1개당 글자수를 500자 이내로 제한해 텍스트 위주의 소통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과 자동으로 연동돼 개인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가입 과정을 축소해 쉽게 로그인 할 수 있다. 

메타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와이즈버즈는 RTB(REAL TIME BIDDING) 매체의 캠페인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드테크(AD TECH)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광고 최적화 솔루션 ADWITT 등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과 효율 최적화를 제공하고 있다. 

메타와 최상위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있는 모비데이즈는 AI 기술을 활용한 휴먼어드바이즈, 로봇어드바이저 등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모바일 광고기여도를 분석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트래킹 솔루션으로 현재 메타를 포함한 구글, 트위터 모두의 공식 파트너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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