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쇼골프가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대표 조성준)를 운영하는 그린웍스를 흡수합병했다고 3일 밝혔다.
XGOLF는 지난 2003년 출범해 올해 20년째를 맞이한 골프 부킹 플랫폼으로, △누적 회원수 105만 명이상 △반바지 캠페인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등 다양한 골프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흡수합병에 따라 쇼골프는 골프 토탈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하게 됨으로써, 골프업계 내 경쟁력이 강화될 전망이다. ⓒ 쇼골프
이번 합병으로 기존 XGOLF를 운영했던 그린웍스는 소멸되고, 쇼골프가 XGOLF의 운영 전권을 확보하게 됐다.
쇼골프는 조성준 대표가 100% 출자한 회사로 지난 4월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YG플러스와 네이버가 보유한 그린웍스 지분을 전량 매입한 바 있으며, 전문 투자사들은 이번 합병으로 인해 쇼골프의 총 기업가치가 700억 원을 상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쇼골프는 이번 합병 후 행보에 대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합한 합병법인으로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XGOLF 앱 내 연습장 예약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그린웍스에서 검토했던 일본 골프장 인수를 적극 실행해 내년 상반기 이내 인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기존 골프연습장 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골프연습장 직영점을 서울 중심인 강남과 부산 등에 확대하고, 자회사인 쇼골프 아카데미를 일산과 판교 등에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론치모니터인 '플라이트스코프' 데이터를 플랫폼과 연동해 XGOLF 앱 내 데이터 구현을 준비하고, 하반기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전국 드라이빙 레인지 내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성준 쇼골프 대표는 "이번 합병 후 쇼골프는 본격적으로 골프업계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오는 2025년 IPO를 목표로 매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