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양평군 블룸비스타 호텔에서 6급 팀장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과관리 자체평가'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공약사업 및 주요사업, 시군종합평가를 포함한 '성과지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포시가 정부합동평가와 시군종합평가 대비를 위한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6급 팀장을 대상으로 '성과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 김포시
이번 워크숍은 정부합동평가 및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뿐 아니라 체계적인 성과관리 자체평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문가를 통한 역량 강화교육 및 힐링 교육이 실시됐다.
또 교육 후에는 평가 관련 팀장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김병수 김포시장과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김포시는 '5년 연속 시군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그치지 않고 올해 역시 성과관리 자체평가를 바탕으로 정부합동평가 및 시군종합평가에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시정의 중심인 6급 팀장 역할이 중요하다"며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통해 정부합동평가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