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드림어스컴퍼니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리버가 블루투스 CD플레이어 'IAB40'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음악 감상부터 어학 학습 등 다양한 사용 목적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감성적 디자인과 기능적 우수함을 동시에 갖췄다. 'IAB40'은 턴테이블을 연상시키는 레트로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레더 소재의 올화이트 컬러가 특징이다.

'IAB40'은 오는 7월31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선착순 300명에게 1만 원 할인쿠폰과 아이리버 휴대용 미니 선풍기를 증정한다. ⓒ 아이리버
또 CD플레이어와 블루투스 기능을 겸해 어학·오디오북 등 학습용은 물론 음악 감상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먼저 CD플레이어 기능은 다양한 재생모드를 지원해 어학용으로 적합하며, 턴테이블처럼 CD를 상단 트레이를 올려 사용하는 형태로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양방향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 또는 고출력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IAB40'은 가로 182mm, 세로 104mm 사이즈의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면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갖춘 점도 특별하다. 소리를 또렷이 전달할 수 있도록 전면 스피커 매탈 그릴의 타공을 개발해 저음부터 고음까지 탄탄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모닝콜 기능과 취침 예약 및 시계 기능을 탑재해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할 수 있다.
모닝콜 기능은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CD △라디오 △알림음 중에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크기의 미니 리모컨을 함께 제공해 멀리서도 전원과 재생모드 및 볼륨 등을 제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