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식신(대표 안병익)은 모바일식권 '식신e식권'이 지난 5월 한 달간 거래액 120억원을 돌파하며, 업계 1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최초로 월간 손익분기점(BEP)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식신은 미래에셋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올해 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 식신
지난 2015년 서비스 출시 이후 햇수로 9년째 사업을 운영 중인 식신의 '식신e식권'은 자사 맛집정보 서비스 데이터와 로컬 영업 노하우, 제휴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등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했다.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메디슨 △포스코건설 △SSG닷컴 등 880개 기업이 식신e식권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하루 23만 명이 사용하고 있다.
특히 5월 업계 최초로 월간 BEP를 넘어선 '식신e식권'은 한번 도입하면 지속적인 매출이 유지되는 서비스 특성상 올 하반기는 흑자가 이어질 전망이다.
'식신e식권'의 5월 거래액은 약 120억원으로 경쟁사들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금액으로, 올해 총 거래액은 180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한편 식신e식권은 업계에서는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도전하고 있다.
식신 관계자는 "우리나라 기업 직장인 약 1900만 명의 중식대 시장 규모만 30조 원에 이르고, 이 중 절반인 15조 원 정도는 회사가 식대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식권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큰 매력적인 플랫폼 산업"이라며 "다양한 기업의 요구사항에 발맞춰 모듈형으로 설계한 시스템과 보안을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AI 오프라인 결제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쌓아온 기술력을 공인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