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글로벌 퍼포먼스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지난 21일 골프 연습장 쇼골프 김포공항점에서 테일러메이드 모델인 유현주 프로와 함께 VIP 고객 초청 레슨 및 팬 사인회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에서 특별히 엄선해 초청한 8명의 VIP 고객들과 함께 진행됐다. 미녀 프로 골퍼 유현주와의 일대일 프라이빗 골프 레슨 뿐만 아니라 유현주 프로의 팬 사인회까지 진행되어 테일러메이드 VIP 고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고객은 "유현주 프로와 직접 만나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이 자리를 마련해 준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측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유현주 프로의 코칭을 통해 올 하반기 골프 시즌을 잘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현주 프로와 함께 한 이벤트는 테일러메이드 VIP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노마골프가 KBS Joy 새 여행 예능 프로그램 '홀리데이 인 카오락' 제작 지원에 나섰다. 여행 예능 '홀리데이 인 카오락-내맘대로 패키지'는 가수 소유와 배우 김소은,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 고민영, 안소윤이 함께 한 4인 4색 좌충우돌 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KBS Joy 유튜브 채널로 먼저 공개된 '홀리데이 인 카오락'에서는 여행 메이트 4인방의 신선한 케미와 함께 드넓은 골프장에서 레노마골프를 입은 출연진의 스타일리시한 필드룩까지 보여주어 시청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출연진들이 골프 라운드에서 착용한 '레노마골프' 아이템이 골프팬은 물론 시청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제품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한편 레노마골프는 이번 제작 지원을 기념해 프로그램 명을 맞추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는 26일부터 오는 7월3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선별된 3명에게는 레노마골프 여성 토트백이 증정 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노마골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홀리데이 인 카오락'은 KBS Joy 유튜브에서 매주 월·수·금 오후 10시에 공개되며, 본 방송은 KBS JOY채널에서 28~29일 이틀간 밤 12시에 방영된다. ⓒ 레노마골프
XGOLF(대표 조성준)가 해외 투어 서비스와 해외 골프장 실시간 부킹서비스인 '해외 골프 통합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 투어 서비스'는 그린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중국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골프 투어 패키지 상품으로, 항공부터 숙박, 골프장까지 한 번에 예약할 수 있고, 추후 하와이, 멕시코 등 다양한 국가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투어 서비스는 XGOLF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투어 서비스 오픈을 맞아 상담 신청만 해도 골프공 증정과 현대백화점면세점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현대백화점면세점 블랙등급 혜택인 인도장 우선인도 서비스와 면세점 최대 20% 할인 및 H선불카드 3만원까지 제공된다. 추가로 △일본 동경 △중국 연태 △태국 파타야 △필리핀 클락 등 4개국의 선착순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최대 2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고 호텔 업그레이드, 뷔페 및 마사지 제공 등 다양한 특전까지 받아볼 수 있다.

해외 골프장 서비스는 글로벌 골프테크 기업 에이지엘(AGL)과 손잡고 전 세계 200여개 골프장을 실시간으로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 XGOLF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7월23일까지 4주간 동반자와 스크린골프 대결을 하고 풍성한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023 동반자 배틀페스타'를 진행한다. 동반자 배틀페스타는 골프존 투비전 시스템 전용 이벤트로, 동반자배틀 모드에서 진행된다. 동반자배틀 모드는 동반자들과 팀을 이루거나 1:1 매치를 통해 배틀포인트를 걸고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스코어와 무관하게 가장 많은 배틀포인트를 획득한 사람이 승자가 되는 방식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전국의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회원 로그인 후 배틀존 동반자배틀 모드에 입장해 팀 배틀, 개인 배틀 중 자신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플레이하면 된다. 배틀존 동반자배틀 모드는 스트로크와 동일한 플레이 방식으로 골프존의 모든 CC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올해는 승패에 상관없이 라운드 참여만으로 상금 획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아울러 '2023 동반자 배틀패스'는 △누적 총상금 지급 혜택 △지역별 보너스 포인트 시상 △행운상 등 3가지 혜택으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 배틀존을 이용하는 골퍼분들께 승패와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골프존
PGA 투어와 프레지던츠컵은 미국 시각 26일, 2028 프레지던츠컵이 호주 멜버른의 샌드벨트 지역의 대표적인 골프 코스인 킹스턴 히스 골프 클럽에서 개최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 명단에 매년 꾸준히 선정되고 있는 킹스턴 히스 골프 클럽은 호주 출신의 코스 설계가인 댄 사우타가 설계했고, 1926년에 전설적인 건축가 알리스터 매켄지에 의해 완성된 자연스러운 벙커 레이아웃으로 유명하다.
킹스턴 히스에서 유치된 대회 중 가장 주목 받은 대회로는 호주 오픈이 있는데 지금까지 총 7번이나 이곳에서 개최됐고, 가장 최근에는 2022년에는 빅토리아 골프 클럽과 함께 공동으로 대회를 개최한 적이 있다. 또 이 골프 클럽은 지난 2009년과 2012년에 호주 마스터스, 2008년 호주 여자 오픈, 2016년 골프 월드컵을 개최한 바 있다.

2028 프레지던츠컵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네 번째 대회다. ⓒ PGA
보이스캐디(대표이사 김준오)가 20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보이스캐디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28일부터 7월11일까지 약 2주 간 진행되는 고객감사 페스티벌에서는 보이스캐디 거리측정기 반납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보상판매가 진행된다. 보이스캐디의 200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보상판매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2023년 4차 물량까지 완판 시킨 보이스캐디 신제품에 대한 혜택을 크게 제공한다는 점이다. 지난 예약판매에서 초도 물량이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신제품 골프워치 T-Ultra와 GPS+ 레이저 하이브리드 거리측정기 SL3, 그리고 4차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론치모니터 SC4까지 보상판매에서 만나 볼 수 있어, 기존 보이스캐디 고객 중 제품 교체를 고민하고 있는 골퍼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추가로 본 이벤트를 통해 T시리즈 골프워치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더 오래 골프워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무상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모든 배터리는 소모품으로, 오랜 기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다. 이에 오랫동안 보이스캐디 골프워치와 함께할 수 있도록 배터리 무상 교환권을 증정해 제품 구매 후 3년 이내에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다. 보상판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내 보상판매 페이지에서 이벤트 제품을 구매한 후 기존에 사용 중인 거리측정기를 반납하면 반납 제품을 확인 후 새 제품을 발송해준다.

보이스캐디가 거리측정기 브랜드 최초 200만대 돌파를 기념해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보이스캐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