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프홀릭] 카카오VX·스케쳐스코리아·와이드앵글·캘러웨이·골프존카운티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3.06.01 15:19:00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스크린 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과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함께 '한국타이어 춘식이컵'을 6월 한 달간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골프 애호가들은 오는 30일까지 '프렌즈 스크린' T2 전국 매장을 방문해 로그인한 후 '한국타이어 춘식이컵' 대회에 클릭해 '서산수CC'에서 골프를 즐기면 된다. 아울러 대회에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는 '워셔액 무료 충전권'이 지급된다. 해당 충전권은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의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쿠폰 등록 후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SMS를 통해 일괄 발송되며, 첨부된 URL에서 상세한 이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골프 스코어와는 관계없이 참가 고객에게 '행운 순위' 추첨에 따라 △한국타이어 제품 4개 증정권 △한국타이어 제품 50% 할인권 △프렌즈 아카데미 이용권 △국민관광 상품권 △한국타이어×볼빅 골프공 4구 & 볼마커 세트 △한국타이어×프렌즈 골프 골프공 12구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 스크린 앱을 통해 제공한다. ⓒ 카카오VX


스케쳐스코리아(대표 윌리탄)가 '고 골프 슬립인스' 골프화 신제품을 출시하며 새로운 TV CF 캠페인을 공개했다. TV 광고를 통해 선보인 제품은 △스포츠 △캐주얼 △키즈 카테고리에서 선출시돼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며 시장의 검증을 마친 '슬립인스 테크놀로지'가 골프화에 적용된 '고 골프 엘리트 5 슬립인스'으로, 골프채가 가득 찬 캐디백이나 보스턴백 등 비교적 손에 많은 짐을 들어야하는 골프 스포츠 특성 상 발만 넣어도 쉽게 착화가 가능한 신발이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슬립인스 기능과 더불어 '트위스트 핏 다이얼'이 적용돼 발 사이즈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치핏 인솔'로 발의 아치를 받쳐주고 충격을 분산시켜 장시간 걷고 서있어야 하는 라운딩에서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한 물과 오염에 강한 방수 갑피로 여름철 젖은 잔디나 흙 위 등 다양한 환경의 필드에서도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스파이크리스 제품으로 필드 뿐만 아니라 스크린이나 연습장 등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한편 '고 골프 엘리트 5 슬립인스'는 여성용과 남성용 모두 출시됐으며, 여성용은 화이트 제품에 바이올렛 컬러로 포인트를 줘 심플하면서도 단조롭지 않은 디자인을 완성했다. 남성용은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 두 가지로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광고 영상에서는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한 프로 골퍼이자 스케쳐스 글로벌 앰배서더인 '매트 피츠패트릭'과 '브룩 헨더슨'이 등장하며, 양 손에 우승 트로피를 들고도 손 대지 않고 골프화를 쉽게 신는 장면을 연출하며 제품의 특징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 스케쳐스코리아


FCG코리아(대표 지철종)의 브랜드 와이드앵글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에서 활약하는 김시원 프로(28·안강건설)와 공식 의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김시원 프로는 향후 1년간 KLPGA 투어의 공식 대회 참가 시 와이드앵글이 제공하는 의류를 입고 출전한다. 와이드앵글은 이번 후원을 통해 프로골퍼 선수를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함과 동시에 와이드앵글만의 퍼포먼스 기능성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한편 김시원 프로는 175cm의 큰 키를 바탕으로 한 장타가 인상적인 선수로, 지난 2021년까지 김민선5로 활동하며 KLPGA 통산 5승을 기록했다. 이름처럼 시원한 매력을 뽐내는 김시원 프로는 큰 키와 숏 컷의 외모와 함께 여자 선수로는 드물게 빗자루로 쓸어내듯 퍼트하는 브룸 스틱 퍼터를 사용하며 이슈를 모은 바 있다. 부상에서 복귀한 올 시즌 안정적인 플레이로 뛰어난 성적을 기대 받고 있다.

와이드앵글이 한국여자프로골프 대표 장타자 김시원 프로와 공식 의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 와이드앵글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럭셔리 멤버쉽 매거진 '럭셔리' 6월호를 통해 배우 차주영과 함께한 2023 썸머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의 차주영은 카라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피케셔츠와 카고 포켓이 탈착 가능한 A라인 스커트, 그리고 기존 골프웨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여름 점프수트 룩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캘러웨이 어패럴이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골프웨어'의 컨셉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또 어깨 사이즈에 변형을 준 루즈핏 슬리브리스와 청량한 여름 느낌이 물씬 나는 물나염 플리츠 스커트, 트리플 트랙이 돋보이는 니트와 스커트 룩으로 여름 라운드 룩의 완벽한 무드를 표현했다. 그 외에도 차주영 배우의 밝고 아름다운 모습을 돋보이게 하는 프리미엄한 일상 룩은 물론 장마철에도 활용이 가능한 레인코트 등 다채로운 조합으로 캘러웨이 어패럴의 여름 컬렉션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배우 차주영이 캘러웨이 어패럴 2023 썸머 컬렉션과 함께 라운드와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룩을 선보였다. ⓒ 캘러웨이골프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골프 라운드 중에도 쉽고 빠르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간편식 메뉴를 출시했다. 골프존카운티가 제공하는 간편식은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로 라운드 중 체력 보충에 도움을 줄 건강한 메뉴들로 구성됐으며, 포크를 포함한 패키지로 구성해 더욱 편리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골퍼들의 편의성을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아울러 골프존카운티는 간편식을 제공하는 골프장의 라운드 예약 시 알림톡을 통해 예약 완료 메시지와 함께 간편식 예약 서비스를 안내하고 더 많은 고객이 신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라운드일 5일 전 문자메시지 안내를 통해 재차 알림을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 간편식 주문 방법도 간단하다. 골프존카운티 모바일앱의 나의 예약 조회에서 간편식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한 간편식은 라운드 당일 클럽하우스 대식당에서 전달받아 라운드 중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간편식 사전예약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카운티는 지난달 26일 골프존카운티 안성H, 안성W를 시작으로 7월부터 골프존카운티 진천·화랑에서도 간편식을 제공하며 점차적으로 전국 골프존카운티 골프장에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골프존카운티는 골퍼들의 연령대가 다양해짐에 따라 골프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메뉴를 다양화하고 라운드 중 합리적인 비용으로 간편하고도 영양가 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간편 식음 상품을 선보였다. ⓒ 골프존카운티


코로나 19 팬데믹 기간 동안 골프장에 새롭게 등장했던 골린이들이 초보 티를 벗고 실력 뿐만 아니라 골프 매너까지 겸비하며 진성 골퍼, 일명 '찐골퍼'로 성장 중이다.복장 에티켓도 예외는 아니다. 복장 규정이 완화되는 추세로 후드 티셔츠에 조거 팬츠를 매치한 원마일웨어나 짧은 반바지, 크롭 티셔츠 등 격식을 따지지 않는 자유로운 스타일이 등장했다면 한층 격식을 갖춘 포멀한 골프웨어가 필드로 돌아오며 패션으로 골프 매너를 완성한 것이다. 이에 따라 골프웨어 업계에서는 유행을 타지 않는 카라가 있는 폴로 티셔츠를 시즌 메인 제품으로 내세우고 적당한 기장의 스커트와 팬츠를 매치한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여기에 기능성과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아이템으로 차별화에 나선 점이 눈에 띈다. 이러한 골프웨어 업계 중 힐크릭은 여름을 맞아 퍼포먼스에 특화된 두잉 전용 '리노브 라인'의 여름 컬렉션을 출시하고 화보를 공개했다. 클래식한 무드에 포인트 컬러와 로고 아트웍 등으로 디테일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내세워 골프에 진심인 진성 골퍼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여름에 필수적인 냉감 기능성에 움직임이 자유로운 신축성까지 갖춰 정교한 퍼포먼스를 돕는 아이템들을 대거 선보였다. 주요 제품은 남성용·여성용 폴로 티셔츠와 플리츠 큐롯 등이 있다.

힐크릭이 여름에 특화된 '리노브 라인' 여름 컬렉션을 선보였다. ⓒ 힐크릭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는 1일~4일까지 충북 충주에 위치한 킹스데일 GC에서 제 13회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총 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6000만 원)'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는 글로벌 스포츠 기업 데상트코리아가 남자골프와 골프 산업 발전, 그리고 스포츠의 즐거움을 확산 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2010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이어오며, 명실상부 국내 최정상급 선수들이 참여하는 정통성과 위상을 갖춘 국내 대표 골프대회로 자리잡았다. 이번 대회부터는 매치플레이만의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경기 방식에 변화를 줬다. 월드컵 경기운영과 동일하게 조별리그에서 결정된 16명의 선수가 △16강 △8강 △4강 △결승을 치르는 것이다. 한편 데상트코리아는 최근 몇 년 사이 골프가 대중적 스포츠 문화로 자리 잡고, 젊은 연령대 유입이 활발해 짐에 따라 많은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시설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골프웨어 △데상트골프 △르꼬끄골프 △먼싱웨어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 특별하다.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는 한국프로골프(이하 KPGA) 유일의 매치플레이 방식의 대회로 매 홀마다 승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선수와 갤러리 모두에게 박진감을 선사한다. ⓒ 데상트코리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