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6월1일 이마트 앱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을 런칭한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마트앱에 접속해 클릭 몇 번 만으로 전국 전기차 충전기(약 2만4000기)에서 충전이 가능 해졌다.
세부 방법으로, 신세계포인트 회원은 이마트앱에서 즉시 EV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 후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사용자 위치에 있는 충전소를 선택한 뒤,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충전을 시작된다.

이마트가 6월1일 이마트 앱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을 런칭한다. © 이마트
'EV클럽'은 이마트 내부 전기차 충전소뿐만 아니라, 외부 전기차 충전소까지 이용 가능해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한국전력' 'SK일렉링크' '차지비'와 제휴를 맺고, 이마트앱 'EV클럽'에 데이터를 적용했다. 이로써, 고객들은 EV클럽에 가입한 것 만으로도 제휴사 전기차 충전기를 '회원가'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V클럽' 런칭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EV클럽을 통해 전기차 충전시 이마트 2시간 주차 쿠폰을 제공한다. 충전 완료시 이마트 앱에 자동으로 발급되는 구조다.
또한, EV클럽 가입시 웰컴 쿠폰(전기차 충전 2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실 결제 금액 기준 2000원 이상 충전 시 스탬프가 적립되는데, 스탬프 5회 적립 시 전기차 충전 2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증정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 신세계그룹사에서 적립해주는 신세계포인트를 이마트 내 전기차 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특히 충전금액의 2%를 신세계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파격 혜택도 준비했다.
이마트가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을 런칭하게 된 이유는 전기차 사용 고객 혜택을 강화함과 동시에, 전기차 충전 시간 동안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차별화된 전기차 충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향후 이마트는 전기차를 운행하는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쇼핑을 즐기면서 전기차 충전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유통만이 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1일 슈퍼와 공동으로 기획한 물가안정 공동구매 프로젝트 '온리원딜'을 론칭한다.
'온리원딜'이란, 롯데마트와 슈퍼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상품 기획 초기부터 직접 참여, 개발해 롯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 하나의 상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온리원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3월 중순부터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전 물량을 기획해 공동으로 대량 매입을 진행, 규모의 경제를 실현함으로써 상품의 가격을 최대 50% 낮출 수 있었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온리원딜'을 시행하는 이유는 고물가시기 가격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높아졌기 때문이다. 가격의 중요성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23년부터 2월부터 시행한 '한달내내 동일가격' 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고기, 연어, 족발 등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지속 판매한 결과 고객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고 매출 또한 상승했다. 실제로 지난 2월 실시한 '1등급 한우 등심'과 '1등급 한우 불고기'의 경우 전년 대비 매출이 약 5배, 3월 시행한 '슈페리어 노르웨이 생연어' 상품은 전년 대비 약 2배, 4월 시행한 돼지갈비와 국내산 통족발은 전년 대비 각 12배, 3배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 MD(상품기획자)는 이번 '온리원딜' 상품의 핵심을 '가격'으로 정했다. 이들은 그 중에서도 '단위 당 가격'을 낮추기 위해 2개월 간 파트너사와 직접 소통하면서 상품 기획부터 매입, 제조까지 모든 단계에 참여했다. 대표적으로 '수퍼테크 리필 2종(2.6L)'과 '동원 소와나무 고칼슘 슬라이스 기획 24매(432g)'가 있다.
'수퍼테크 리필 2종(2.6L)'은 기존 판매 1위 제품인 '수퍼테크 3L(용기형)' 세탁세제를 대용량 리필 세제로 기획한 상품이다. 세제 MD는 고객들이 용기형 세탁세제를 구매할 시, 리필 제품을 구매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점을 파악해, 파트너사와 사전 계약을 맺고 2.6L 실속형 리필 제품을 기획했다.
또한 '페리오 알파치약 기획(4입)'도 치약 MD가 판매데이터를 근거로 직접 기획한 롯데마트 단독 규격 상품이다. MD는 기존 '페리오 알파치약(185g)' 단품이 매출 상위 5위 내를 기록하고 해당 상품을 다량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파트너사와 사전 계약을 맺고 4입 규격 상품을 기획했다.
홈플러스는 육육(肉肉)데이(6월 6일)를 맞아 오는 7일까지 'WOW한우 페스타'를 열고 한우를 최대 5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최근 축산 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고자 한우 물량을 확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현재 100% 농협안심한우만을 판매하고 있다. 농협안심한우는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해 높은 품질은 물론 우수한 맛까지 갖췄다.
먼저 일주일간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일자별로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형마트에서 행사 카드 결제 시 1~2일 50% 할인, 3~7일 최대 40% 할인한다. 온라인에서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3~6일 최대 40% 할인, 7일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육육(肉肉)데이(6월6일)를 맞아 오는 7일까지 'WOW한우 페스타'를 열고 한우를 최대 50% 할인한다. © 홈플러스
국내산 돈육 판매 활성화에도 힘쓴다. 국내산 포도먹고 자란 돼지 '포먹돼'를 3~4일 대형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40%, 온라인에서 30% 할인한다. 포먹돼는 포도의 고장 충청도에서 포도껍질 발효 사료를 먹인 돼지로, 잡내가 잘 나지 않고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인기 상품인 캐나다산 보리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 '보먹돼'는 5~6일 대형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을 1~7일 최대 30% 할인하고, 5~6일 대형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50% 할인가에 내놓는다.
육류와 페어링하면 좋은 와인도 행사가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여름맞이 해외패션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80여개의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2023년 S/S 시즌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5월 말부터 '겐조' '마르니' '폴스미스' '디스퀘어드2' '필립플레인' '비비안웨스트우드' '에트로' 등이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6월부터는 '지방시' '휴고보스' '아테스토니' 등도 순차적으로 시즌오프 할인을 시작한다.
특히, 오는 주말인 6월2일부터 6일까지는 해외패션 브랜드 구매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진행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1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에서 친환경 테마 행사 '어반 리프레시 위드 그린 프렌즈(Urban refresh with Green Friends)'를 진행한다.
이번 테마 행사는 점포별로 고객들이 친환경 가치를 함께 실천해 볼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는 2일부터 8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는 '업사이클 유니버스'를 연다. 아나키아·오버랩·로에·리얼브릭 등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업사이클링 작품 전시부터 체험 및 새활용 제품 판매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고객들은 폐종이로 카드지갑을 만들어보거나, 잠수복으로 고래꼬리키링을 만드는 등 업사이클링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식물 편집숍 '가든어스' 친환경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버려지는 폐플라스틱컵을 가져오는 선착순 400명에게 친환경 식물을 심어주는 업사이클링 가드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플라워 순환 키트, 씨앗 키우기 키트 등 다양한 굿즈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고객들의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고객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앱에서는 1일부터 18일까지 친환경 능력 테스트 '그린프렌즈 고사'를 진행한다. 1단계로 기본 문항 10문제 중 8문제를 이상 맞히면, 2단계로 심화 문제를 풀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심화 테스트에서 90점 이상 획득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더현대 트래블 여행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한다. 하루에 1번씩 참여 가능하다.
또한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전 점포에서 현대백화점카드 회원 대상으로 '그린VIP 챌린지'를 진행한다. 백화점에서 전자영수증 받기, 카페H에서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등 총 9가지 실천 항목 중 4개 이상 참여 인증한 고객에게 '그린' 등급 혜택을 3개월(7월~9월)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스웨덴 친환경 전기 바이크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6월11일까지 선보인다.
2016년 스웨덴에서 론칭한 전기 바이크 '케이크'는 북유럽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과 초경량, 고성능이 특징이다. 올 4월 전세계 세 번째 공식 매장인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지난달 오픈하며 첫 선을 보였다.
이번 명품관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모델은 3가지 △마카 플렉스(Makka flex) △오사플러스(Osa+) △칼크앤드(Kalk&)다. 모델별로 상이하나 최대 시속 90km에 주행거리 111km의 친환경 바이크다.
W컨셉이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10주년 기념 로고를 담은 라이선싱 티셔츠 상품 판매에 나선다. 이번 협업을 통해 문화예술(ART) 테마의 마케팅을 지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2023 방탄소년단 페스타'를 열고 한국과 글로벌 사이트에서 방탄소년단 10주년 기념해 제작한 라이선싱 티셔츠를 선착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W컨셉 글로벌 사이트는 미국, 호주, 영국 등 44개국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방탄소년단 라이선싱 티셔츠는 W컨셉 한국과 글로벌 사이트에서 1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티셔츠 중앙 부분에는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 슬로건인 '프리젠트 에브리웨어(PRESENTS EVERYWHERE)' 프린팅이 디자인으로 들어가며, 티셔츠 옆면에는 방탄소년단 로고 라벨이 부착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티셔츠는 블랙과 퍼플 2개 색상으로, 사이즈는 1(S-M), 2(L-XL) 두 개로 선보일 예정이다.

W컨셉이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10주년 기념 로고를 담은 라이선싱 티셔츠 상품 판매에 나선다. © W컨셉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방탄소년단 라이선싱 티셔츠 제외 W컨셉 전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더블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세븐일레븐은 1일 6.25 전쟁에 참전한 22개국을 기리는 호국보훈 메시지를 라벨지에 담은 '신선(善)한 도시락'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선(善)한 도시락2종은 '신선한쌈밥도시락'과 '신선한열무참치비빔밥' 도시락으로 라벨지에는 '6.25전쟁 참전 22개국을 잊지 않겠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국가보훈처에서 제작한 정전 70주년 공식 브랜드인 'AMAZING 70(어메이징70)' 로고가 삽입돼 있다.
세븐일레븐은 신한카드와 함께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의 참상을 잊지 말고, 우리나라를 돕기 위해 참전한 UN 소속 22개국에 대한 고마움을 기리자는 취지에서 해당 도시락 출시를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신선(善)한 도시락 출시와 함께 서울지방보훈청과 관련 협약도 진행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달 31일 김민정 세븐일레븐 마케팅부문장과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정전 70주년 기념사업 및 국가유공자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신선(善)한 도시락 2종의 출시와 함께 해당 도시락의 판매 수익금 1%를 국가유공자들의 복지를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신선(善)한 도시락 출시 및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대규모 도시락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달 30일까지 신한pLay 앱으로 신선(善)한 도시락 2종을 결제시 50% 현장 할인을 제공하며 나머지 도시락 전 상품에 대해서는 2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60일분 구성의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두 번째 에디션을 선보인다.
지난 5월1일 출시한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첫 번째 에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올리브영 전체 판매랭킹 1위를 달성하며 하루 만에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두 번째 에디션은 장기간 섭취를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콜라보 제품의 2배 용량인 60일분 구성으로 출시한다.
지난달 판매했던 핑크색 패키지의 마이멜로디 에디션과 달리, 이번 에디션은 건강하고 즐거운 식이 관리를 원하는 MZ세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패키지와 굿즈에 짐볼 운동을 하고 있는 귀여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담았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실제 꾸준한 섭취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을 관리하는 고객층을 다수 보유한 바이탈뷰티의 스테디셀러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지난 10년간 누적 후기 5만 건, 누적 판매 800만 개를 돌파하며 많은 이들의 식후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브랜드 내에서 가장 많은 재구매가 이뤄지는 제품이기도 하다.
애경산업 자회사인 '원씽'(ONE THING)이 온라인 공식몰을 오픈하며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원씽은 이번 온라인 공식몰 오픈을 통해 국내 온라인 채널 확장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친화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원씽 온라인 공식몰에서는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원씽 모델링팩' '원씽 어성초 추출물 토너'부터 신제품인 '원씽 포맨 올인원 수분 에센스', '원씽 올인원 데오 워시'까지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토너, 크림 등 제품 종류별로 구분된 '유형별' △피부 상태에 따른 추천제품으로 구성된 '피부 고민별' △성분으로 구분된 '라인별'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비자와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히스토리' 페이지와 제품 사용 후 고객의 진정성 있는 인터뷰를 담은 참여형 페이지인 '마이원씽' 등도 구성했다.
이케아 코리아가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할인하는 여름 세일을 6월1일부터 7월4일까지 진행한다.
이케아는 여름의 시작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낮은 가격으로 집을 편안한 휴식처로 꾸밀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집 안 곳곳에 싱그러운 분위기를 불어넣을 200여개의 다채로운 홈퍼니싱 제품을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공식 온라인 몰 및 앱, 전화 또는 채팅으로 주문이 가능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Hej Order)'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가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할인하는 여름 세일을 6월1일부터 7월4일까지 진행한다. © 이케아 코리아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간편하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가족, 친구 등과 파티를 즐기기 좋은 에케달렌(EKEDALEN) 확장형테이블 △발코니 등에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룬넨(RUNNEN) 조립마루 △탁월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테라스에 쾌적한 휴식 공간을 만드는 세글라뢰(SEGLARÖ) 걸이식파라솔 △식물과 조합하면 집에 싱그러운 자연의 기운을 더할 수 있는 브룬베르(BRUNBÄR) 화분+받침 △빛을 차단해 해가 긴 여름에도 숙면을 취하도록 돕는 마이리드(MAJRID) 반암막커튼 등이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5일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프랑스 고급 니치 향수 브랜드 힐리(Heeley)를 론칭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국내 주요 백화점 내 뷰티 편집숍 라페르바와 분더샵 청담 등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힐리는 영국 출신의 조향사 제임스 힐리(James Heeley)가 2006년 프랑스 파리에서 론칭한 럭셔리 향수 브랜드로 고품질의 진귀하고 독특한 원료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제품의 기획부터 조향, 패키지 디자인까지 모든 공정은 브랜드 내 인하우스 시스템을 통해 독립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이뤄진다. 타 브랜드에서는 느낄 수 없는 힐리만의 창조적이고 독특한 향과 콘셉트가 유지되는 비결이다.
이에 새로운 향기를 찾는 국내 향수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기존에는 국내 공식 판매처가 없어 정식 론칭 전부터 구매처나 시향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대표 제품이자 브랜드 최초의 향수인 '멍뜨 프레슈(Menthe Fraiche)'은 강렬하고 단순한 향조로 인해 다루기 어려웠던 민트향을 호불호 없이 착용하기 쉽고 우아하게 풀어낸 향수다. 민트에 시칠리아산 베르가못과 녹차, 화이트시더가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교원 웰스(Wells)가 정수기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The New' 라인업을 기존 2종에서 4종으로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추가한 모델은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The New' 2종(모델명 : WQ674MWA, WQ654MWA)이다. 물속 칼슘(Ca), 칼륨(K), 마그네슘(Mg), 나트륨(Na)등 몸에 유익한 미네랄 함유량을 13% 높인 신형 미네랄 필터를 적용해 기존 모델과 정수 성능을 차별화했다.
여기에, 기존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The New'만의 3중 위생케어 시스템과 일반 냉수보다 더 차가운 얼음냉수를 구현하는 '슈퍼쿨 모드',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 소화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체온수 모드' 등 핵심 기능은 그대로 이어간다.
신형 미네랄 필터는 교원 웰스 R&D센터 소속 국가공인 수질시험기관 워터소믈리에 자격을 가진 연구원들이 물의 맛과 기능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하시모토 지표'를 활용, 음용하기 좋은 최적의 황금비율을 찾아 개발했다. 중금속 등 부유 물질과 노로바이러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은 99.9%제거하면서 물의 맛과 기능에 영향을 주는 미네랄 함유량은 기존보다 높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필터 구조와 성분에 변화를 준 것이 핵심이다.
시몬스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특별한 제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시몬스는 삼성카드의 이번 만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로 각광받고 있는 시몬스 침대를 더욱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시몬스-삼성카드 프로모션은 6월 한 달간 소비자가 전국 시몬스 갤러리와 시몬스 맨션 그리고 자사몰에서 삼성카드로 5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 중복 적용도 가능해 혜택은 더욱 커진다. 네이버페이에 삼성카드를 등록해 5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이 적립돼 총 15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시몬스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특별한 제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 시몬스
여기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더 큰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는 지난 1월부터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의 제휴 브랜드로 참여하고 있다.
비스포크 웨딩 클럽 전용 쿠폰을 지참하고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와 위탁 판매점 '시몬스 맨션', 백화점 등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3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증정 △5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및 루밀라 침구 세트 증정 △7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루밀라 침구 세트, 비스코 스프링 베개 2개를 증정한다. '비스포크 웨딩 클럽' 쿠폰은 삼성닷컴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매월 선착순 1만 명에게 지급된다.
세라젬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6월 한 달간 헬스케어 가전 구매·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가전 등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세라젬 제품 구매 시 합리적인 가격에 여름가전 구매가 가능한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세라젬은 마스터 V7 메디테크 구매 혹은 렌탈 고객 대상으로 '웰라이프 바우처'를 제공하며, 해당 바우처 활용해 △기펠 공기청정기 △정구호 헬스테리어 키트 △AGK 에어 써큘레이터 △파비스 무선 써큘레이터 중 하나를 구매할 수 있다.
마스터 V6 구매 및 렌탈 고객에게는 'AGK 서큘레이터'를 사은품으로 지급하며, 마스터 V4 구매·렌탈 고객에게는 에어마사지기와 스마트폰 거치대, 프리미엄 손잡이 세트, 겉천 등으로 구성된 V4 풀옵션 키트를 증정한다.
웰라이프 바우처 활용 시 일정 금액을 추가로 지불하면 다이슨, LG전자, 파세코 등 유명 브랜드의 냉풍기, 제습기 등 프리미엄 여름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세라젬은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구매 및 렌탈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최근 선보인 안마의자 파우제 M4 구매·렌탈 시 30만원 상당의 'CJ온스타일 앳센셜의 버블러그'나 체성분계와 혈압계로 이뤄진 '세라젬 홈킷' 중 하나를 증정한다. 안마의자 파우제 M2 구매 및 렌탈 고객에게는 전용 협탁이 주어진다.
척추 의료기기 보상판매 혜택도 연장 운영한다. 자·타사 구분 없이 기존 안마의자나 의료기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 일시불 기준 60만원, 렌탈 시 월 1만원(60개월) 할인 혜택과 사다리차 지원 무상수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세라젬 마스터 V7 구매·렌탈 고객은 30만원 보상할인과 동시에 최대 80만원의 선납금 혜택을 중복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 구매 고객·가족이 추가로 제품을 구매할 경우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세일'과 세라젬 제품을 일시불로 2개 이상 구매할 시 30만원의 가족 결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족 결합 패키지'를 함께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이 예년보다 2주 빠르게 역시즌 신상품 판매에 돌입한다. 보통 6월 중순은 넘어야 역시즌 판매가 시작되지만 5월부터 한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등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관련 편성을 앞당겼다.
유통가에서는 한 여름에 겨울 옷을 판매하는 이른바 역시즌이 하나의 뉴노멀로 떠오르고 있다. 작년 겨울 재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도 하지만, 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여름 시즌에 미리 선보이는 개념으로 자리잡았다. 고객들도 밍크, 무스탕 등 대표 겨울 소재 의류를 여름에 쇼핑하며 일명 계절을 거스르는 '청개구리 쇼핑'을 하나의 자연스러운 트렌드로 받아들이고 있다.
역시즌은 공장 가동이 몰리는 하반기를 피해 여름에 고가의 겨울 옷을 제조함으로써 원가를 낮출 수 있어 고객 입장에서는 가성비 좋은 상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같은 소재의 옷을 겨울에 구매하는 것보다 10~20%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또한 각 패션 브랜드에서 그 해 가을 겨울 패션 트렌드를 2~3월 발표하기에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반영한 상품을 미리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 고객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특히 홈쇼핑 생방송 동안 밍크, 무스탕 등 겨울 의류와 티셔츠와 데님, 원피스 등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여름 의류를 믹스매치한 코디 노하우를 제시하면서 시청 재미도 더하고 있다.
CJ온스타일 대표 단독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이 역시즌 신상품 방송 포문을 연다. 오는 2일 오전 8시15분 방송하는 '셀렙샵 에디션 인조밍크 리버시블 헝가리 구스다운'은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광택감의 인조 밍크에 우수한 보온력을 자랑하는 헝가리 구스다운 소재를 더한 상품이다. 양면을 활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스타일로 코디네이션의 변주를 꾀할 수 있어 좋다. 블랙·브라운·실버그레이·펄베이지·사파이어블루 중 색상 선택이 가능하며, 방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인조밍크 가방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이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지춘희와 손잡고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 '지스튜디오'는 역시즌 물량을 전년대비 75% 늘리며 고객 수요에 대응한다. 특히 지춘희 디자이너와 함께 까다롭게 선정한 코펜하겐 프리미엄 라벨의 휘메일밍크 소재가 눈에 띈다. 고급스러운 밍크와 디자이너 시그니처 패턴 호리젠탈(가로줄)이 어우러지며 트렌디함을 살렸다. 오는 8일 오전 7시15분 휘메일밍크가 적용된 보머자켓·후드롱코트· 하이넥케이프를 최초 공개한다.
CJ온스타일 부동의 매출 1위 패션 브랜드 '더엣지'는 2년 만에 역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짧은 기장감의 양모 보머자켓, 퀼팅 숏패딩 및 롱패딩까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칼 라거펠트 파리스, 진도, 로보 등의 브랜드도 역시즌 신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라엘이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6월 '미니 올영픽(pick)'에 참여해 라엘 페미닌 케어 제품을 최대 36% 할인 판매한다.
'미니 올영픽(pick)'은 매월 올리브영이 선정한 베스트 브랜드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 행사다. 6월 미니 올영픽 상품으로 올리브영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라엘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중형 28매 대용량 기획팩과 라엘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대형이 선정됐다. 오는 7일까지 미니 올영픽 선정 제품들을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라엘이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6월 '미니 올영픽(pick)'에 참여해 라엘 페미닌 케어 제품을 최대 36% 할인 판매한다. © 라엘
같은 기간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와 위생적이고 편리한 '내추럴 청결 티슈' 등 라엘의 페미닌 케어 제품들을 최대 36% 할인가에 선보인다.
인터파크가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과 함께하는 세부 플레이캠프'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인터파크는 '캐치! 티니핑'을 테마로 한 '세부 플레이캠프 3박5일' 한정 상품을 선보인다. 4-9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놀이식 체험 활동을 포함하는 상품으로, 성인 2명과 아동 동반(최대 2명) 시 예약할 수 있다. 전 일정 워터파크를 보유한 세부 5성급 리조트에서 투숙하며, 조식·석식 각 3회 및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출발일은 7월20일부터 총 5회로, 인천·부산·대구 중 출발지 선택도 가능하다.
아동은 3일 간 매일 오후 진행되는 플레이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캐치! 티니핑'을 콘셉트로 한 과학·음악·미술놀이 등 놀이식 체험 활동으로, 수업 전 간단한 영어 단어와 표현을 배운 후 진행하므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프 참여 시 티니핑 트래블백 등 선물도 증정한다. 캠프 중 부모들은 스노클링 등 자유 일정을 즐기고,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활동사진을 통해 참여 중인 자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티몬이 'E모빌리티'전용관을 오픈하고 인기 브랜드 4개사의 전기 오토바이를 원스톱 예약 판매한다.
연말까지 개최하는 'E모빌리티' 전용관에서는 와코, 씨엔케이(CNK), 이누리, 나누(NANU) 등 국내 대표 전기 오토바이 브랜드 4개사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전기오토바이 리뷰 콘텐츠 '팀장수첩'을 영상으로 제작해 제품 스펙과 핵심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한다. 또, 원스톱 구매 솔루션도 준비, 보조금 신청부터 인도까지 모든 과정을 한번에 처리하며,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