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XGOLF(대표 조성준)가 골프장 라운드일 맞춤형 골프웨어 추천 서비스인 '큐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큐레이팅 서비스'는 XGOLF와 한성에프아이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플랫폼 서비스로 회원의 골프장 예약 정보에 맞춰 라운드 당일 해당 지역의 기상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골프웨어를 추천하는 것이다. 해당 서비스는 예약일 날씨 정보를 고도화해 예약일 4일 이전에 모바일 푸시로 당일 기온 및 습도, 체감온도까지 제공한다. 또한 우천을 포함해 6개의 기온 구간을 분류, 당일에 맞는 추천 아이템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큐레이팅 서비스'는 XGOLF를 통해 예약을 완료한 회원에게 제공된다.

XGOLF는 큐레이팅 서비스 오픈을 맞이해 베스트 드레서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의류 교환권과 골프 용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XGOLF
골프존카운티(대표 서상현)가 운영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본격적인 필드 라운드 시즌을 맞이해 5월 한 달간 '얼리버드 예약 이벤트'와 '노캐디라운드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얼리버드 예약 이벤트'는 라운드일 기준 최소 4주 전 미리 예약한 후 라운드 완료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인 5월 중 사전예약을 진행한 후 라운드를 완료하면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푸짐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어 주도적인 셀프라운드를 통해 동반자와 자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노캐디라운드 이벤트'는 캐디선택제 도입 골프장이 늘어나는 흐름에 발맞춰 준비한 이벤트로, 5월 한 달간 노캐디라운드 이벤트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완료한 전원에게 티스캐너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골프존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골프존 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는 '친구 추천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4월3일부터 두 달간 진행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는 친구 추천 초대 메시지 속 추천인 코드를 전달받은 친구가 티스캐너 신규 회원 가입 후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골프존 마일리지 3000M를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로, 최대 10명까지 초대 가능하다.

티스캐너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스캐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티스캐너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리디아 고 프로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골프포위민과 함께 한 이번 화보는 스포티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레노마골프만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여름 라운딩에 제격인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화보 속 레노마골프 착장은 리디아 고가 평소 착용하는 필드룩으로 스타일링해 더욱 눈길을 끈다. 리디아 고는 골프 여제로서의 여유와 품격을 보이며 카리스마 넘치는 골프 패션을 뽐내 화보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에 리디아 고가 착장한 레노마골프 제품들이 연신 이슈를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BMW 챔피언십 파이널에서 리디아 고가 착장한 아이템은 높은 판매율을 보이기도 했다.

레노마골프는 고급스러운 패턴과 세련된 디자인, 절제된 핏으로 시크한 감성을 제품에 표현했으며,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골프는 물론 편안한 일상복으로도 착용 가능하다. ⓒ 레노마골프
골프 앤 리조트 하입웨어 글로벌 브랜드 트래비스매튜가 2023년 캡슐 컬렉션 'PRIVATE INVITATION'을 분더샵 청담 케이스스터디에서 오는 11일에 프리 론칭한다. 트래비스매튜는 지난 2017년에 캘러웨이골프에 공식적으로 인수됐으며, 국내에서는 여유롭고 클래식한 동시에 젊고 유니크한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의 상품들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03 캡슐 컬렉션에서는 최상위 품질의 오가닉 코튼을 사용한 프리미엄 코튼 컬렉션과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에코 컬렉션을 전개해 탁월한 품질의 스타일을 제안한다. 아울러 트래비스매튜의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시그니처 엠블럼을 활용해 '영'하고 '하입'한 감성을 강조한 상의와 한국마켓의 니즈를 반영해 제작된 유니크한 그래픽의 골프캡으로 구성됐으며, 분더샵 청담 케이스스터디 팝업스토어에서만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판매된다. 한편 이번 캡슐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하여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07년 남부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서 시작된 트래비스매튜는 파도를 가로지르는 서퍼와 해안가의 리조트에서 영감을 받은 프리미엄 브랜다. ⓒ 트래비스매튜
까스텔바작(대표 최준호)이 지난 2022년부터 의류 후원 중인 박보겸이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서 홀인원을 앞세우며 정규 투어 생애 첫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홀인원 우승은 역대 7번째 기록이며, 2013년 이후 10년 만의 일이다. 부산 기장 아시아드CC(파72)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심한 악천후로 인해 3라운드 54홀 규모에서 2라운드 36홀로 축소해 진행했다. 박보겸은 비바람을 뚫고 날카로운 샷을 선보이며 최종 2라운드에서 4타를 줄여 공동 2위 그룹을 3타 차로 여유 있게 따돌렸다. 박보겸은 이번 우승으로 인해 2025 시즌까지 KLPGA 투어 풀시드를 확보하게 됐다. 한편 까스텔바작은 지난달 매니지먼트 1호 선수인 임진영이 드림투어 첫승을 '와이어 투 와이어'로 거둔데 이어 안소현의 프로대회 첫 홀인원과 박보겸의 홀인원 우승까지 겹경사를 맞았다. 이에 9일부터 15일까지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면서 S/S시즌 신상품을 30% 할인해 판매하고, 30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한 9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까스텔바작이 매니지먼트 1호 임진영 우승에 이은 잇따른 낭보에 우승 기념 세일즈 프로모션 행사를 마련했다. ⓒ 까스텔바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