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나노소재 전문기업 나노씨엠에스(247660)는 원자외선(Far-UVC) 222nm를 이용한 바이러스 사멸 램프인 플라즈마 가드(Plasma Guard) 222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HMS MIRDIF 병원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HMS MIRDIF 병원은 최고 수준의 고급스러움과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고급 스위트룸을 포함하는 160개 이상의 병상으로 세계적 수준의 의료서비스와 국제 환자지원을 제공하는 HMS Group of Health and Medical Services의 일부다.
이번 공급 협약은 우선 ER환자대기실과 소아과대기실 두 곳에 시범설치 후 실증테스트를 통해 약 4~5개월 후 본 설치를 하는 것으로, 에어 샘플러(Air Sampler, 부유균 측정장비)를 설치하고 부유균들에 대해 살균램프(Plasma Guard 222) 설치 전·후를 비교·확인하게 된다.
나노씨엠에스 관계자는 "최초로 대규모 복합 전문 병원에서 실증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공간살균제품(Plasma Guard 222)의 중동지역에 대한 영업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미 성과를 보이고 있는 미국과 함께 중동지역의 영업 확장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