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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홀릭] PXG·발리스틱골프·보스골프·티스캐너·XGOLF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3.02.16 15:19:13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PXG의 국내 공식 수입원 카네(대표 신재호)에서 '최초의 PXG 볼'인 'PXG Xtreme(이하 PXG 익스트림)' 골프공을 다음달 3일부터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PXG 익스트림' 골프공은 지난 2013년 브랜드 론칭 시점부터 약 10년에 걸친 연구 및 개발을 거쳐 탄생한 제품으로, 3피스 구조와 338 팀플 패턴을 갖추고 있다. 특히 338 팀플 패턴은 드라이버 비거리를 최대화하면서 아이언과 웨지 샷을 할 때 최적의 스핀을 통해 높은 궤적을 만들어내는 공기역학적 설계 특성을 반영했다. 본사 개발자에 따르면 'PXG 익스트림' 골프공은 극한의 비거리 구현과 뛰어난 컨트롤 샷에 특화된 제품으로 모든 샷에서 일관적인 전달력과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공의 내부 소재는 빠른 스피드를 최적화하는 폴리부타디엔 코어가 적용됐고, 그 위에는 견고한 아이오노머 레이어가 적용됐다. 또 겉표면 소재는 부드러운 우레탄을 사용해 어프로치 샷과 그린 주변에서의 골프공 스핀과 컨트롤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PXG 익스트림'은 약 550여개의 특허 기술을 보유한 PXG에서 최초로 출시하는 골프공이다. ⓒ PXG


발리스틱골프가 봄철 골프 성수기를 앞두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오픈하며 영앤리치 골퍼 공략에 나선다. 발리스틱골프는 오는 17일 리뉴얼 오픈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골프 조닝에 매장을 선보이며, 백화점 유통 채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관 7층에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엔드 골프 전문관에 신규 브랜드로 입점하는 발리스틱골프난 프리미엄 골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발리스틱골프는 심플한 블랙 앤 화이트 톤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을 내세워 백화점을 찾는 골퍼들 사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S/S 시즌에는 골프 성수기를 앞두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로고 플레이와 모노그램 심볼 패턴 등을 활용한 더욱 다채로운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발리스틱골프는 이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을 기념해 고객 만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발리스틱골프


아이엠탐(대표 신재호)에서 23 S/S시즌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보스골프'를 오는 17일 정식 론칭한다.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는 '휴고 보스'의 아시아 라이선스 파트너인 주식회사 아이엠탐에서 디자인 및 기획 생산한 보스골프의 첫 시즌을 드러내는 셈이다. 최근 몇 년간 국내 골프 마켓에서 MZ세대가 새로운 모멘텀을 불러일으켰고, 보스골프는 이들을 타깃으로 보다 영하고 트렌디한 프리미엄 골프웨어를 선보일 계획이다. 보스의 △카멜 △화이트 △블랙의 시그니처 3가지 컬러와 삼색 아이코닉 스트라이프를 주력으로 활용해 정제되고 고급스러운 무드의 골프웨어 룩을 완성했다. 아울러 보스골프는 남성과 여성을 위한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하이브리드 콘셉트의 어패럴과 악세서리들을 제안한다. 스타일면에서 여성은 크롭 상의와 하이 웨이스트 하의 등 트렌디한 핏을 구성했고, 남성의 경우 카고, 조거 스타일의 루즈한 핏으로 기존 골프 웨어들과 차별화를 뒀다. 

보스골프는 아이엠탐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향후 5년안에 일본,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 보스골프


골프존카운티(대표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에서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2023 첫 예약 티스캐너와 함께' 이벤트와 '티스캐너 PUSH ON'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내달 31일까지 진행하는 '2023 첫 예약 티스캐너와 함께'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올해 첫 티스캐너 예약을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준비한 이벤트로, 예약한 골프장명을 티스캐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게시된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긴 후 3월31일까지 라운드를 완료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골프존 마일리지 3000M와 홀인원 시 100만원의 축하금을 지원하는 한화손해보험 홀인원 골프보험을 제공한다.  홀인원 골프보험은 예약 시 발송되는 '홀인원 골프보험 안내 및 가입'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라운드 당일 적용되며, 골프존 마일리지는 4월5일 일괄 지급 예정이다. 이어 '티스캐너 PUSH ON'이벤트는 오는 3월10일까지 티스캐너 마케팅 수신 동의 설정만 하면 자동 응모돼 티스캐너 그린피 5000원 할인권이 100% 제공되는 이번 이벤트는 △초특가 골프장 정보 제공 △이벤트 안내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회원혜택 증진을 위해 준비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티스캐너에서 필드 예약할 때 골프존파크에서 스크린골프 예약할 때 등 골프존 계열사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골프존 마일리지 5만M를 추가 증정한다.

지난달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한 티스캐너는 다양한 사용자 환경·경험(UI·UX)에 맞춰 최적화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티스캐너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2023 S/S 컬렉션을 선보이며, 골퍼를 위한 아이템부터 트래블러를 위한 아이템까지 다양한 라인을 준비했다. 이번 2023 S/S 컬렉션에는 다양한 라인을 구성 및 세분화해 기존 컬렉션보다 섬세한 것이 특징이다. 또 '프리미엄 영 퍼포먼스'라는 타이틀에 맞게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트렌대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첫 번째로 선보일 '더 플레이어 컬렉션'은 라이프스타일과 골프 라이프 모두를 중요시하는 퍼포먼스 플레이어를 위해 스타일리쉬한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봄버 자켓 셋업부터 변형 조거팬츠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봄을 연상케하는 파스텔 컬러의 아이템들로 전체적인 룩을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테일러메이드 로고 플레이를 다양하게 활용해 '더 플레이어 컬렉션'만의 무드를 완성시켰다. 이와 더불어 2023년도에도 함께하는 유현주 프로는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모델로서 적극적인 의류 지원은 물론 프로 무대와 방송계를 넘나들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에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방송 제작지원 및 다양한 마케팅을 꾸준히 펼치며 골프웨어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유현주 프로와 함께 한 2023 S/S 컬렉션 화보 및 영상은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XGOLF(대표 조성준)의 골프연습장 브랜드 쇼골프가 골프레슨 전문 자회사인 '쇼골프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쇼골프는 주니어·엘리트 골프 교육기관인 'JB골프 아카데미를 인수해 자회사인 '쇼골프 아카데미'로 재탄생 시켰다. JB골프 아카데미는 소속 프로가 80여명 되는 국내 최고 골프 아카데미 중 하나로, 15년 이상 일반인 레슨부터 선수 육성까지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우선 쇼골프 아카데미는 정식 골프 레슨 교육을 이수한 전문 프로들로 구성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쇼골프 전 지점에 설치된 스윙분석기 '플라이트스코프'를 레슨에 적극 활용해 직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 레슨을 구현한다. 쇼골프 아카데미의 모든 커리큘럼은 선수 육성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일반인 눈높이에 맞게 적용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췄다. 또한 주니어를 대상으로 한 전문 커리큘럼이 따로 마련돼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프로를 준비하는 엘리트 선수반, 학업과 프로를 병행할 수 있는 선수 준비반, 전문 입시반 등 주니어 특화 육성 프로그램이 세분화돼 있다. 아울러 쇼골프 아카데미는 쇼골프 △가양점 △김포공항점 △도봉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3월 쇼골프 하남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전국 지점으로 확대를 예고한 쇼골프인 만큼 향후 개설되는 쇼골프 모든 지점과 파트너십을 맺은 골프연습장까지 아카데미를 확장시킬 계획이다.

쇼골프 아카데미는 JB골프 아카데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골프의 마케팅 역량을 더해 소속 프로를 200명까지 늘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XGOLF


와이드앵글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하고 골프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리딩 브랜도로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와이드앵글은 2023년 론칭 1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BI 리뉴얼을 진행하며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쉬한 골프웨어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골프웨어 니즈에 맞추어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한다. 새로운 BI는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골프웨어의 기능성과 스타일리쉬한 와이드앵글만의 콘셉트를 명확히 표현했으며, 다양성과 자유로운 관점, 그리고 골프웨어로서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았다. 아울러 와이드앵글은 이번 신규 BI 공개와 함께 골프의 기능성에 충실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제품을 선보이며, 골퍼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한편 와이드앵글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 높은 퀄리티까지 보장하는 진화된 골프웨어로 업그레이드한다.

지난 2014년 론칭 이후 3년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큰 주목을 받았던 와이드앵글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품질력으로 대표 골프웨어 입지를 다져왔다. ⓒ 와이드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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