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프홀릭] 데상트골프·PXG·골프존아카데미·테일러메이드어패럴·파인디지털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3.02.03 01:55:48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가 한국인 족형에 맞춰 개발한 골프화 'R90' 2023년도 뉴 버전을 출시한다. 투어프로부터 일반골퍼까지 많이 찾는 일명 '대세 골프화'로 입지를 다진 R90의 23년형 신제품은 착화감 부문이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우선 다운 스윙 시 발이 옆으로 밀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측면 하단에 몰딩 보강 패턴을 적용해 사이드 스탭 고정력을 높인 결과, 이전 버전보다 백스윙에서 피니시까지 이르는 동작에서 발의 미세한 측면 움직임을 견고하게 서포트하고, 완벽한 스윙을 위한 안정감을 선사한다. 또 골프화의 앞 부분에 극세사 소재를 확대 적용했다. 이전 시즌보다 20%나 확장된 전족부 극세사 원단은 핏 만족도를 더욱 상승시킬뿐 아니라 극세사 원단은 천연가죽보다 신축성이 높고 부드러워 착화감에 큰 도움을 준다. 덕분에 발의 윤곽을 보다 부드럽게 감싸 안는 밀착력이 높아지며 발에 딱 맞춘 듯 편안함을 제공한다. 아울러 착화감 강화를 위한 또 다른 포인트는 쿠셔닝폼 인솔이다. 통기성이 높은 인솔은 쾌적한 피팅감을 제공하며, 쿠션감은 몸에 전달되는 피로도를 낮춰줘 평균 4시간 남짓의 오랜 라운딩과 굴곡과 경사가 많은 지형의 코스에서도 편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현재 R90은 △LPGA 투어 최운정 △KPGA 투어 함정우·이재경 △KLPGA 투어 유효주·성유진 등 프로 선수가 대회에서 실제로 신는 투어 레벨의 골프화로 그 기능성을 입증했다. ⓒ 데상트골프


PXG어패럴(회장 신재호)에서 2023 SS 스페셜 컬러 컬렉션인 '블루 섀도우'를 통해 본격적인 시즌 시작을 알렸다. PXG 블루 섀도우 컬렉션은 푸른 하늘을 가로지르는 에어포스원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아 선정된 스페셜 컬러 컬렉션으로, '타이다이' 프린트 기법을 활용한 디자인의 의류와 용품으로 다채롭고 매력적인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여성 스타일의 경우 오버핏 니트와 맨투맨, 플리츠 스커트 등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매칭 포인트 아이템이 출시되며, 남성 스타일은 컴포터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기 좋은 아노락과 후드 집업 점퍼, 조거 팬츠 등이 주력 아이템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PXG어패럴의 2023 SS 룩북 및 제품 정보는 PXG 공식 온라인스토어 또는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PXG


골프존 GDR아카데미(대표이사 송재순)가 전국 60개 직영매장에서 연습과 레슨을 통한 실력 향상과 필드 대회 참가까지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2023 GDR 챌린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챌린지 슬로건은 지난 월드컵을 기점으로 다시 회자되고 있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일명 '중꺾마'로, 꾸준한 연습과 플레이를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골프의 진정한 매력과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선정했다. 

이번 챌린지 상품은 GDR아카데미 7개월 종일 이용권과 레슨 20회로 구성됐으며, 전국 GDR아카데미 직영매장 중 60개 매장에서 오는 19일까지 등록 가능하다.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그립, 스윙연습을 할 수 있는 레슨도구를 제공하고 오는 8월 GDR이 개최하는 상금 규모 300만 원의 필드 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특히 실력과 경험이 풍부한 GDR아카데미 레슨프로의 레슨을 통해 챌린지 참여 회원들의 실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필드 대회와 연계하여 꾸준한 연습과 노력이 실력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2023년 첫 번째로 전개하는 GDR 챌린지는 GDR아카데미의 체계적인 레슨을 통한 회원들의 골프실력 향상과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골프존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글로벌 퍼포먼스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2023년을 함께 할 엠버서더 '테일러메이드 스타일 멤버스' 1기 멤버를 모집한다. 

이번 '테일러메이드 스타일 멤버스' 1기는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공식 엠버서더로 활동하게 되며, 리얼 골퍼가 되고 싶은 영향력있는 만 19세~만 35세 골퍼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인원은 세 팀으로 구성해 한 팀당 2~4명의 엠버서더가 배치될 예정이며, 모집 신청은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테일러메이드 스타일 멤버스'에 선정된 1기 엠버서더들은 2023년 3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안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시즌 주력제품을 월마다 지원 받게 되며 활동 기간내 500만원 상당의 신상품을 지원받는다. 또한 엠버서더로 활동하면서 브랜드 이슈가 있을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자사 제품구매 할인 혜택 및 23SS 신상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최종 엠버서더는 3월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 한성에프아이



소비자 여론조사 전문 기업 엠브레인이 발표한 '2022 골프 산업 기획 조사'에 따르면 지난 한 해간 라운드를 가장 많이 한 계층은 평균 11.25회 골프장에 방문한 50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 바 '오팔세대 여성'의 약진이다. 오팔세대는 경제력 있는 5060세대를 일컫는 말로 다른 세대에 비해 꾸준히 라운드를 나갈 수 있는 시간적 여유도 갖췄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골프 용품 시장에서도 중장년층 여성 골퍼를 위한 컴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파인디지털(038950, 대표 김용훈)은 지난해 '파인캐디 'UPL3 미니'를 출시했다. 제품은 초경량 무게와 초소형 사이즈가 특장점인 'UPL3미니'는 골프공 무게에 준하는 140g으로 장시간 라운드로 인한 손목 부담 우려를 최소화했으며, 신용카드 정도의 사이즈로 안정적인 그립감과 편의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중장년층 여성 골퍼도 쉽게 휴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시간 사용의 부담을 크게 덜었다. 

더불어 새로운 기기 사용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골퍼들을 위해 조작 방법 또한 간단하게 구성해 오팔세대 여성이 사용하기 쉽다. 

최근 5060세대인 '오팔세대'의 여성들의 골프장 이용이 늘면서 이에 맞춰 콤팩트한 골프용품이 출시되고 있다. ⓒ 파인디지털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