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의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베트남에서 판호를 획득했다. 조이시티는 현지 최대 규모의 퍼블리싱 업체 VTC Online을 통해 판호 발급을 진행했다. VTC Online은 '오디션 모바일' '크로스파이어' 등 한국 게임을 베트남에서 흥행 시킨 바 있으며, 안정적인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조이시티는 VTC Online과 긴밀히 협업하여 현지에서 대규모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으로, VTC Online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전용 프로모션 등 신규 유저 확대에 나선다.

베트남 정부는 지난 2019년부터 판호를 획득하지 못한 게임을 순차적으로 서비스 중단하는 절차를 밟아왔다. ⓒ 조이시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지난해 11월 지스타 참가 후 20종 게임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외 다양한 게임사들이 위메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합류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인피니티 파티배틀(클래게임즈)' △항구교역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베네치아 스토리(로티엑스)' △수집형 RPG '로벨리아(단비엔터테인먼트)' 등이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을 확정했다. 위메이드의 대표작 '미르M'은 오는 31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다.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약 900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 위메이드
넥슨(대표 이정헌)은 'V4'의 시즌6 '듀얼'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신청자 전원에게 시즌6 'The V' 쿠폰을 선물한다. 쿠폰은 신규 이용자에게 특화된 '성장 세트'와 신화 등급까지 복구 가능한 '복구권 세트' 2종 중 원하는 혜택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오는 31일 업데이트를 예고한 'V4' 시즌6 '듀얼'에서는 이용자 스스로 한계를 돌파해 막대한 보상을 쟁취하는 도전형 콘텐츠 '진리의 기둥'이 추가되며, 듀얼 소드로 위력적인 공격을 가하는 신규 클래스 '듀얼리스트'가 등장한다. 또 성장에 특화된 시즌6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풍성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V4' 시즌6 '듀얼' 사전등록 이벤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했다. 넷마블 IP를 활용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낸 총 32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 넷마블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가 공식 브랜드 스토어 '컴투스 스토어'를 오픈하며 IP 커머스 사업 확대에 나섰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 중심의 다양한 굿즈 상품을 국내외 팝업 스토어 및 이벤트를 통해 한정 판매해왔으며, 상품이 공개될 때마다 전 세계 게임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탄탄한 글로벌 팬덤과 완성도 높은 상품 라인업을 토대로 공식 스토어를 오픈하며 전 세계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스토어 론칭을 통해 게임팬들은 전 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컴투스의 인기 MD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스토어에서는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SD 피규어 Vol.1 에디션 △엔젤몬 무선 충전기 △브라우니 쿠션 등 많은 사랑을 받았던 '서머너즈 워' 인기 굿즈 26종은 물론, 올해 신규 제작되는 신상품들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 스토어'는 브랜드 공식 굿즈 상품을 총망라하는 글로벌 온라인 숍으로, 한국을 포함한 미주·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150개국에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 컴투스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드임팩트 영웅 '라크'가 등장한다. '라크'는 용황 크룬의 바빌론 은하 침공에서 위기에 빠진 행성들을 구해낸 아크엔젤 세력의 영웅이다. 강력한 방어능력을 보유해 팀의 생존성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아울러 설날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져 다양한 보상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별이되어라'는 판타지 모험 RPG다. ⓒ 컴투스홀딩스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오프로드 차량 브랜드 '폴라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지난 15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폴라리스의 오프로드 차량 스킨이 출시됐다. 추가된 차량 스킨은 좌석이 나란히 배치된 사이드 바이 사이드 형태의 ATV 차량 'RZR 프로4'와 터보 엔진이 장착된 'RZR 터보 R4'다. 또 폴라리스 브랜드 스타일의 오리지널 차량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차량 스킨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기 차량에 적용되며, 다음달 14일까지 게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폴라리스는 지난 1954년 미국 미네소타에서 탄생한 오프로드 차량 브랜드다. ⓒ 크래프톤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는 크레스트와 자사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크레스트와 액션스퀘어는 앤빌의 글로벌 퍼블리싱 대한 협력을 진행하게 되며, 이후 대폭 강화된 게임성과 퀄리티 보강을 거친 '앤빌' 정식 버전을 상반기 중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앤빌'은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여러 플레이 테스트를 통해 취합된 글로벌 유저들의 의견을 구현하는 등 개선된 컨텐츠가 반영됐다.

'앤빌'은 로그라이크 방식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는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이다. ⓒ 액션스퀘어
피그(대표 배영진)의 '라스트오리진'이 신규 아이템 '비밀의 방 열쇠'를 추가하고, 게임 서비스 4주년 및 설 명절 기념 풍성한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밀의 방 열쇠'는 사령관(이용자)이 보유한 전투원의 체력을 감소시켜 중파 상태로 만들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으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다. 'HP 감소 시 전투 능력 향상' 패시브 스킬을 가진 전투원에 사용하면 보다 손쉬운 패시브 스킬 발동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럼버 제임'과 '바바리아나'를 비롯해 '아탈란테', '퀸 오브 메인' 등 게임 내 일부 전투원들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한편 '라스트오리진'은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오는 2월19일까지 약 한 달간 '4주년 기념 접속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고, 설 명절을 맞아 20일부터 24일까지 '설날 맞이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보상과 아이템을 지급한다.

'라스트오리진'은 원스토어를 비롯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피그
펄어비스(263750, 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우사'를 출시했다. 언니 '매구'와 함께 쌍둥이 클래스인 '우사'는 나비를 불러내는 부채를 사용하며 심신의 수련으로 도술을 펼치는 우도방의 도사로, 부채를 접어 재빠르게 타격하기도 하며, 도술을 부려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다. '우사'는 나비의 날갯짓처럼 가벼운 움직임으로 전장을 헤집는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다. 한편 '우사'와 '매구'의 출생과 관련된 스토리를 담은 '오디오북'이 공식 포럼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현재 2화까지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우사'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 09시까지 '우사의 보물 상자 만들기', 2월 14일까지 '우사 프리미엄 출석부', '우사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 펄어비스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라테일'에서 겨울 2차 업데이트 '다섯 번째 힘'을 실시하고,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섯 번째 힘'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수의 각성 시스템을 공개했다. 각성 시스템을 통해 △카르디안 △이레이저 △초신수 △베아트리체 △리치링 △유니아 등 소환수를 각성 시킬 수 있으며, 해당 소환수를 각성하면 기존 스킬이 한층 더 강화되고 공격 범위가 넓어지며, 신규 액티브 스킬과 신규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대의 세이렌을 콘셉트로 한 신규 소환수 '아리아'를 추가했다. '아리아'는 바닷물과 아름다운 선율을 이용한 스킬을 시전하며, 각성 후 거대한 파도를 일으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 소환수의 UI 개편 및 소환수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액토즈소프트는 새해를 맞아 '라테일'을 대표하는 토끼 인형 '토마리'가 준비한 '토마리의 환영 파티' 이벤트를 진행,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액토즈소프트는 소환수의 각성 스킬과 신규 소환수 '아리아'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 액토즈소프트
그라비티가 설 연휴를 맞이해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7종에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그라비티 대표 온라인 PC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월15일까지 검은 토끼로 변장한 포링에게서 왕 당근을 얻어 NPC에게 전달하면 버프 아이템 왕 당근 케이크를 주는 '왕 당근 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같은 기간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에서는 선행 퀘스트 또는 일일 퀘스트 클리어 시 버프 아이템 왕 당근 케이크를 증정하는 '행운 가득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눈꽃 축제 이벤트'와 '눈꽃 소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는 설날 맞이 이벤트 8종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자동 탐색 진행 시 △SS등급 몬스터 선택 상자 △4원소 몬스터 선택 상자 △컬러풀 포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수 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총 8종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7일을 출석하면 특별 코스튬 토끼 귀마개와 젬스톤, 소울웨폰 구매권 등을 지급하는 '설날 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이틀별 대규모 설 연휴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타이틀 공식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다. ⓒ 그라비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