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카드] 클리오, UN SDGs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 선정

국내 화장품 기업 중 유일…SDGBI도 2년 연속 최우수그룹 선정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22.12.28 12:31:46






[프라임경제] 클리오(237880)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클리오 관계자는 "전 세계 20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100'에 2년 연속 포함된 데 이어, '2022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는 국내 화장품 기업 중 유일한 선정 사례라 더욱 뜻 깊다"고 설명했다.

클리오는 △ESG 가치 실현 △UN SDGs 이행 활동 △친환경 제품 및 패키지 활용 노력 △브랜드의 글로벌 지속가능 확장성 등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독보적인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클리오는 또한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2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에도 2년 연속 최우수그룹에 선정됐다. 국내 화장품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인 33위를 기록했으며,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진행하는 자회사 클리오라이프케어도 42위로 우수그룹에 신규 진입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