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의 '히트2'가 출시 후 첫 오프라인 행사 '히트투나잇'을 열고 게임 이용자와 개발진이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17일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린 '히트투나잇'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15개 길드 소속 총 150명의 이용자들이 참석해 개발진과의 질의응답으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히트2' 속 음식을 실제로 재구성한 만찬을 즐겼다. 먼저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히트2' 향후 업데이트 정보를 소개하는 '12월의 히트투데이' 영상이 먼저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신규 종족 '벨루아' 및 '히트 The 펫' 쿠폰을 포함한 12월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2023년 1분기 주요 콘텐츠 계획이 공개되면서 이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다음으로 '히트2' 박영식 PD가 직접 게임 내 불법계정 단속 현황과 PvP 전투 지표 기반의 서버 및 클래스 랭킹, 거래소 이용 현황 등을 소개하고 참석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개발자의 편지 LIVE' 세션이 진행됐다.

'히트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넥슨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의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방송 크리에이터들 중 PVP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 시즌2'를 성료했다. 총 32명의 크리에이터들이 4명씩 8개의 팀을 이뤄 토너먼트로 맞붙었던 이번 대전은 지난 17일 준결승과 18일 결승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성원속에 진행했다. 결승전에는 아시아 서버의 Lovelyrengar가 팀장으로 활약한 'Battle Frenzy'팀과 글로벌 서버의 Canna가 이끄는 'Inquisition'팀이 올라 명승부를 펼쳤다. 접전 끝에 'Battle Frenzy'팀이 최종 우승을 차치해 크리에이터 PVP 최강자의 영예와 함께 하늘석 8만개의 주인공이 됐다. 특히 유럽 서버에서 활동하는 'Battle Frenzy'팀의 Deity는 예상치 못한 활약으로 위기의 순간에 팀을 구해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환영의 테네브리아, 폴리티스와 같은 영웅들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에픽세븐 실시간 아레나의 매력을 전세계 팬들에게 알렸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의 전경기를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 스마게
이스포츠 동호인 최강자를 뽑는 '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왕중왕전'이 지난 18일 대전 드림 아레나(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대전 유성)에서 이틀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왕중왕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이스포츠 시설을 기반으로 연간 진행된 동호인대회에서 상위권에 입상한 팀들이 올해 동호인 '왕중왕' 자리를 두고 승부를 겨루는 대회로, LoL과 FIFA 온라인 4 종목의 8개 팀이 출전했다. LoL 종목의 경우, 옵티멈존 PC카페 서면이 오즈 리저브PC카페 강남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FIFA 온라인 4 종목 역시 일반부에서 승리한 오즈 리저브PC카페 강남의 '고광환' 팀이 애플PC방 상주의 '강석이와 아이들'을 꺾고 우승하며, 일반부의 노련미를 보여줬다.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동호인 대회에 약 600명이 참가하며 지역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 ⓒKeSPA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지난 17일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 유저 행사 '2022 하반기 퍼드컵'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2년 하반기 퍼드컵은 지난 6월에 개최했던 '2022년 상반기 퍼드컵'에 이은 2번째 오프라인 유저 대회로 상암에 위치한 대회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는 32강 진출자와 함께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지난 8월부터 4개월 동안 온라인에서 진행한 예선과 본선을 통해 결정된 진출자를 대상으로 32강·16강·결승전이 연이어 펼쳐졌다. 약 2시간에 걸친 치열한 경기 끝에 결승전에서 닉네임 '블피' 유저가 최종 승리를 거머쥐며 2022년 하반기 퍼드컵 챔피언에 등극했다.

대회장 로비에서는 그라비티가 올해 지스타에서 선보였던 신작 게임 4종의 시연존을 마련했다. ⓒ 그라비티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성준호)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가 연말 연시를 맞아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곳에 힘을 보태고자 진행한 '세아스토리 24시간 기부 콘서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방송 기부 콘서트는 지난 17일 오전 11시30분부터 시작돼 18일 오전 10시30분까지 23시간 동안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국내 유명 버추얼 유튜버들이 대거 등장해 2022년 세아스토리 방송에서 진행된 게임들의 음악을 기반으로 '커버 송'을 부르는 뮤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필충만과 폰흥선 등 제작진들도 노래방 형식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2부에서 세아는 게임 크리에이터 '던(본명 : 장현재)'과 함께 최악의 게임 실력을 선보이는 방송을 진행해 시청자들에게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웃음을 전했다. 이어진 3부에서는 세아 MK.02와 MK.03을 비롯해 제작진이 총출동한 '직장인 예능 버라이어티'에서는 퀴즈와 진실게임, 취침 및 기상 미션 등 TV 예능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이날 방송은 각종 성과로도 대성황이었음을 입증했다. ⓒ 스마게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의 '컴프야2023'이 넘버링 교체를 진행하고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 프로야구 최고의 모바일 게임 컴프야는 이번 넘버링 교체를 시작으로 새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선발된 선수들을 비롯해 FA로 구단이 변경된 선수 등을 업데이트하고, 전 시즌의 데이터를 반영하는 등 2023년 시즌 개막을 위한 게임에서의 스토브리그를 맞이한다. 또 △2019년 박병호 △2020년 이종범&이정후 △2021년 소형준·정우영·강백호·이정후 등 해마다 굵직한 KBO 스타들을 공식 모델로 기용한 데 이어 다가오는 '23년 시즌에 컴프야의 대표 얼굴로 활약할 선수를 선정하는 준비 작업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컴투스는 이번 넘버링 교체와 함께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인 '메리컴프야마스'도 실시한다.

'컴프야2023'은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 컴투스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대표 김성훈)는 메타버스 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차세대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하여 캐주얼한 캐릭터와 실사풍 배경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통합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곳에서 이용자는 실제처럼 제작된 여러 도시를 탐험하고, 전세계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하며,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게임 개발 및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세계는 이용자들의 행동과 액션에 영향을 주고받는 동적인 세계로 설계됐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에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를 내세워 첫 번째 월드 공간 '뉴 타임스퀘어'를 둘러보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한편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크로스플랫폼(PC·모바일)으로 개발 중이며, 내년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후 글로벌 상용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메타버스월드는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FNCY(팬시)'를 운영 중이다. ⓒ 넷마블에프앤씨
슈퍼셀이 '클래시 로얄'의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클래시마스'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우선 이번 시즌인 클래시마스에서는 '클래시마스 아레나'가 열리며 클래시마스 로얄 패스에서 모든 유저가 '클래시마스 스웨터 타워'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호두까기 인형 △클래시마스 케이크 △클래시마스 트리까지 총 4종의 클래시마스 테마의 타워 스킨이 추가돼 다양한 디자인의 한정 타워 스킨을 모으는 재미가 기대된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 클래시마스 시즌 한정으로 산타 모습을 한 '산타 호그 라이더'가 등장한다. 특별 도전에서 이용 가능한 산타 호그 라이더는 3초마다 지나가는 자리에 마법 선물 상자를 떨어뜨리는 5 엘릭서 비용의 전설 등급 카드다. 아울러 다양한 도전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며, 밸런스 패치도 함께 진행했다. 우선 '미니언'과 '미니언 패거리'의 피해량이 15% 증가하고, '능력자 광부'의 속도가 보통에서 빠름으로 변경됐으며, '피닉스'의 체력이 13% 감소하고 '수도자'의 비용은 4엘릭서에서 5엘릭서로 증가했다. 또 '고블린 오두막'과 '분노 마법', 그리고 '나무꾼' 카드에 대한 리워크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이모티콘 관리 기능 추가되고 플레이어 순위표 및 시즌 카드 부스트 기능이 개선되는 등의 다양한 업데이트도 확인해볼 수 있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클래시 로얄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슈퍼셀
한빛소프트(047080)의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유저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꿈같은 겨울~ 설레는 크리스마스♡' 축제 파티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크리스마스 산타패키지'는 '선물 주러 찾아온 산타레이디(무기한)'와 '선물 주러 찾아온 산타젠틀맨(무기한)' 아바타 의상 각 1개를 비롯해 '루돌프친구 깜찍곰돌이(30일)' 펫 1개, 덴부스트 마크(30일) 1개, 라이센스 건너뛰기 교환티켓 1개 등으로 구성했다. 같은 기간 유저들은 댄싱홀에서 게임플레이를 통해 '흩어진 퍼즐조각' 15개를 모으고 이를 크리스마스 기념선물 꾸러미로 교환할 수 있다. 선물 꾸러미에는 '온몸이 하얀 화이트 눈사람 세트(15일)', 아바타 7일 교환티켓 2장, 50% 할인쿠폰 1장이 들어 있다. 아울러 내년 1월5일까지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굴려 말판을 완주하는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스틸시리즈(CEO 에티샴 라바니)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스틸시리즈 팬들을 위해 최대 14% 할인 및 역대급 사은 혜택으로 구성된 스틸시리즈 크리스마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할인 품목으로는 스틸시리즈 전 제품 (컨트롤프릭 제외) 5% 할인 쿠폰이 적용되며, 일부 품목 역대급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증정 사은품으로는 △이어쿠션 (아크티스 7P+무선, 아크티스 노바 3) △부스터백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추가 쿠폰 할인+부스터팩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X) △추가 쿠폰 할인+ Prime mini 무선(에이펙스 프로 TKL(2023)US 유·무선) △즉시할인 또는 마우스 피트 + Qck Haevy Large(프라임 미니 무선 마우스, 프라임 무선 마우스) 등 일부 제품별로 역대급 사은품 증정된다. 또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5% 할인 쿠폰 및 사은품 증정 외 일부 대상 품목 요일별 핫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스틸시리즈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최대 41% 할인과 역대급 사은 혜택으로 구성됐다. ⓒ 스틸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