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피파 온라인 4'와 '피파 모바일'의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축구에서 같은 편에서 멀리 떨어져 상대 진영에 깊숙이 침투했을 때 발동되는 규칙인 오프사이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일상에서 벗어난 공간에서 축구 및 게임과 연관된 현실적이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했다. 체험관은 오는 10월15일부터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된다. 현장에서는 '피파 온라인 4', '피파 모바일'과 연계한 체험형 행사 및 △이벤트 △전시 △각종 굿즈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더욱 구체적인 체험관 구성은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넥슨은 '피파 온라인 4', '피파 모바일'을 활용해 가상공간에서 벗어나 현실세계와 만나는 이벤트를 진행해온 바 있다. ⓒ 넥슨
그라비티가 지난 26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만 상용화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2호점에서 2차 'Fan Gathering'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3개 지점에 방문해 참가를 신청한 수많은 고객 중에 30명을 추첨, 오프라인 행사에 초청했다. Fan Gathering은 지난 26일 오후 6시30분부터 2시간가량 진행했으며, 입장과 동시에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을 증정하며 행사 참가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참가자에게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에서 실제로 판매하는 식사와 음료를 무상 제공했으며 △RO 퀴즈 게임 △기념사진 촬영 △경품 추천 등의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2호점에서 오프라인 유저 행사로 사랑에 보답했다. ⓒ 그라비티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28일부터 e스포츠 관련 유물과 자료를 기증·기탁받는 연중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e스포츠를 애정하는 이들과 함께하는 e스포츠 기증·기탁 캠페인으로서, 대한민국 e스포츠의 역사가 담긴 유물을 수집하고 보존하는 동시에 이를 후대에 알리고 연구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에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기증·기탁된 유물과 자료는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기증·기탁 대상 자료는 e스포츠 대회나 인물 등 역사와 관련된 유물 및 사료이며, 기증자에게는 기증 증서와 감사 배지를 수여한다. 아울러 기증·기탁품의 가치 평가에 따라 추가로 보상할 계획이다. 유물 기증·기탁 방법은 함께 안내된 구글폼으로 물품에 대한 정보를 제출하면, 담당자를 통해 이후 절차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자료 기증에 따라 소요되는 제반 비용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부담하며, 관련 문의는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을 통해 가능하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wlsks 2018년 8월 전세계 최초로 개관한 e스포츠의 발전을 기록하고 e스포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전시관이다. ⓒ KeSPA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가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으로, 고즈넉한 캠핑장에서 들리는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조용히 타들어가는 모닥불 소리를 감상하며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캠핑 캣 패밀리'는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애플 앱스토어와 해외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라이징윙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귀혼'의 IP를 활용해 개발된 P2E 모바일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이하 소울세이버)'의 거버넌스 토큰 'SOUL'이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했다. '소울세이버'는 방치형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다양한 무공을 조합한 전투, 보스전, 육성과 강화 등 전략적인 재미 요소를 가미한 블록체인 게임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생활퀘스트 △환골탈태 △채광 △VIP 시스템 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는 10월 NFT 판매를 시작하고, 11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상장된 'SOUL'은 '소울세이버'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NFT의 주요 지불 방법으로 활용된다. 게임 환경에서 캐릭터 성장이나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한 'SAVER' 토큰을 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도록 'SOUL' 토큰과 맞교환 할 수 있다. 한편 'SOUL'이 거래될 후오비는 △싱가포르 △미국 △한국 △일본 △홍콩 등 다수의 국가 및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거래액 세계 2위 규모의 대형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후오비 글로벌은 지난 26일 공지를 통해 'SOUL'의 예금은 9월23일 14:00(UTC, 세계표준시)에 열렸으며, 인출은 9월27일 12:00(UTC)에 가능함을 구체적으로 알렸다. ⓒ 엠게임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오토데스크(Autodesk)와의 전략적 협업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의 몰입감 있는 리얼타임 3D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의 첫 번째 일환으로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을 선택하고, 에픽게임즈의 트윈모션을 '오토데스크 레빗용 트윈모션으로 제공하기로 결정, 레빗의 차후 신규 릴리즈를 통해 모든 레빗 구독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건물과 인프라 프로젝트의 설계와 문서화 작업을 위한 '레빗'과 설계 및 시공 작업의 고퀄리티 리얼타임 3D 렌더링을 제공하는 '트윈모션'이 결합돼 보다 개방되고 연결된 워크플로를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디자이너 △엔지니어 △건설 전문가들은 몰입감 있는 환경에서 보다 빠르게 프로젝트를 더욱 혁신적이고 창의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산업에서 몰입적인 리얼타임 3D 경험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 에픽게임즈
위메이드플레이(123420, 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신규 업데이트로 선보이는 특수 아이템 4종을 소개했다. 신규 아이템 △달님2배 △슈퍼팡 △망치 △셔플 등은 '애니팡4' 퍼즐 플레이에 새로운 변화를 전할 특수 아이템으로 △추적 △광역 △지정 △배치 등의 콘셉트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이들 특수 아이템은 퍼즐 플레이에 앞서 장착하거나 퍼즐 스테이지에서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애니팡4'는 오는 11월 대중적인 퍼즐과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P&E 장르 '애니팡 매치'로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의 '미르M'이 구글플레이, 이마트24와 함께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미르24'는 구글이 직접 개발한 앱 에뮬레이터 '구글 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해 에뮬레이터 상에서 '미르M'을 시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오는 10월1일부터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한 달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외관과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비천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기와지붕과 청사초롱으로 동양적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매장 곳곳에는 인중(仁中) 이정화 서예가의 서체를 활용해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미르M'은 팝업스토어 '미르24'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이에 더해 이마트24 협업 상품 6종도 공개한다.

오는 29일 오후 9시부터 방송인 홍윤화, 김민기의 '미르24 사전체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 위메이드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는 '2022 겜프야'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챔피언십'이 새롭게 추가된다. 챔피언십은 정해진 기간 제공된 트레이너를 활용해 누가 더 강력한 선수를 키워내는지 경쟁하는 콘텐츠로, 선수 육성을 위해 주어지는 챔피언십 트레이너는 모두 레전드 등급으로 최고 레벨 강화와 에픽 코어 장착 상태로 활용할 수 있다. 챔피언십은 각 구단 시나리오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첫번째 챔피언십은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서 다음달 5일까지 펼쳐진다. 육성된 선수의 랭킹이 높을수록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 '초월석' 등 더욱 높은 등급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챔피언십을 통해 육성한 선수는 팀 라인업에 등록이 불가능하며 해당 시즌이 끝나면 삭제된다. 한편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로 '아리아'와 '지즈'도 등장하며, 이들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2022 겜프야'는 컴투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으로 게임성 업그레이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컴투스홀딩스
넥슨(대표 이정헌)은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더 파이널스'는 역동성과 전략성을 지향하는 팀 기반 FPS 게임으로, 게임 시작과 동시에 상대보다 돈가방을 빠르게 가져와 ATM 기기에 넣고 이를 사수하며 점수를 높여야 하고, 이 과정에서 파괴 가능하고 다변하는 전장과 속도감 넘치는 슈팅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신규 트레일러 영상은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더 파이널스'의 실제 플레이 영상과 게임 특성을 알 수 있는 장면들로 구성됐다. 실제 명소로 구현한 가상의 전장에서 소화기, 폭탄 등 주변에 있는 물건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며 기존 틀에서 벗어난 슈팅 액션을 관람할 수 있다. 또 ATM 기기를 지키기 위해 주변 구조물을 활용하거나 팀원들과 함께 전략적 요충지를 방어하는 등 전략적 재미도 엿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적을 처치하기 위해 건물 전체를 파괴해버리고, 무너지는 건물을 넘나들며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도 감상할 수 있을뿐 아니라 검으로 은밀하게 적을 습격하는 '닌자'부터 로켓 런처를 활용해 난투를 벌이는 '카우보이'까지 다양한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더 파이널스'는 지난 '게임스컴 2022'에서 트레일러 영상 공개 이후 많은 글로벌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PC, PS5, Xbox Series X|S로 개발 중이다.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