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발리스틱골프가 가울 골프를 준비하는 골퍼를 위한 22FW 가을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 속에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버건디와 베이지 컬러를 시즌 테마 컬러로 적용해 보다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가을 필드룩을 완성했다. 또 하이엔드 골프를 추구하는 골퍼를 타깃으로 고급 소재와 고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을 극대화했으며, 스윙 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2022 FW시즌 발리스틱골프 '미테레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미테레 컬렉션'은 '쏘다', '던지다'는 뜻을 지닌 '미사일'의 라틴어에서 유래했으며, '단순히 목표를 겨냥하는 것이 아닌 골퍼의 니즈에 따라 방향과 속도를 바꿔 목표물에 명중시킨다'는 의미다. 한편 발리스틱골프는 △미테레 니트 △미테레 벨로아 △미테레 하이브리드 △미테레 다운 등 다양한 라인업과 상품들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100%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발리스틱골프가 가을 라운드를 위한 하이엔드 스타일을 제안했다. ⓒ 발리스틱골프
골프존카운티(대표 서상현)가 골프존카운티 드래곤 신규 임차 운영 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10월14일까지 '미션NOW 소원을 들어주는 드래곤볼을 잡아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드래곤 오픈을 기념해 인근 남부 지방 골프장 골프존카운티 △드래곤 △순천 △선운 △무주 △사천 등 5곳에서 진행된다. '미션NOW 소원을 들어주는 드래곤볼을 잡아라' 프로모션은 골프존카운티 전 회원을 대상으로 폭넓게 진행되며 골프존카운티 회원은 이벤트 기간 내 5곳의 대상 골프장 어디에서든 1회만 라운드해도 자동으로 참가돼 '드래곤볼(골프공) 교환권'이 발급된다. 프로모션 참여 현황은 골프존카운티 모바일 또는 홈페이지 미션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드래곤볼 교환권 발급 후 30일 이내에 신규 골프장인 골프존카운티 드래곤에서 교환권을 사용해 만화 '드래곤볼 7성구'모양의 골프공 1세트(7구)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동일한 골프장 5회 내장 시 해당 골프장 그린피 50% 할인권이 증정되는 '단골손님 이벤트'와 골프존카운티 모바일 또는 홈페이지로 예약 시 최대 2만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예약자 할인혜택' 등 다양한 골프존카운티 회원 혜택과 중복으로 사용 가능해 이용자 혜택을 증대했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션NOW 소원을 들어주는 드래곤볼을 잡아라' 프로모션은 만화 '드래곤볼'처럼 7개의 볼을 모으면 소원이 이뤄지는 긍정적인 의미를 담이 기획된 이벤트다. ⓒ 골프존카운티
힐크릭이 한 벌만으로 가을 필드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코닉 니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코닉 니트 컬렉션'은 트렌디한 시즌 뉴 컬러와 패턴, 로고 포인트 등으로 유니크함을 강조한 '꾸꾸(꾸미고 꾸민)' 스타일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소재에 경량성과 신축성 등 기능을 더해 필드는 물론 일상복이나 외출복으로도 착용하기 좋아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여성용 제품인 '로고 포인트 스웨터'는 색상별로 다른 '아플리케 자수'로 포인트를 줬다. 또 소매와 밑단의 컬러 배색으로 스포티함을 더했으며, △로얄블루 △블랙 △카멜 컬러 구성이다. 아울러 '리버스로고 브이넥 베스트'는 힐크릭 로고를 화려하게 패턴화해 고급스러우면서 과감한 스타일링을 돕는다. 크롭 기장으로 발랄한 무드가 돋보이며 블랙과 카멜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다음으로 남성용 '리버스로고 포인트 스웨터'는 앞판과 뒷판에 힐크릭 변형 로고를 활용한 디테일로 스포티하면서 캐주얼한 무드를 더했다. 신축성이 우수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로얄블루와 블랙 컬러로 구성됐다.

힐크릭이 스웨터·베스트 구성으로 필드룩부터 일상복·외출복으로 활용 가능한 '아이코닉 니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 힐크릭
XGOLF(대표 조성준)가 가을 골프 시즌의 스타트를 끊는 'XGOLF 단독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단독행사는 오는 26일 충북 음성에 위치한 썬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되며, XGOLF에서 단독 특가로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특별한 기념일을 위한 '스페셜데이', '짤펏 챌린지' 이벤트가 준비됐다. 기념일을 위한 스페셜데이 이벤트는 XGOLF 이벤트 페이지 내 가족, 친구 등의 특별한 사연을 댓글로 등록하면 신청이 완료되고, 신청자 중 1팀을 추첨해 행사 당일 이벤트 카트와 파티룸 및 만찬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0일 발표된다. 또 짤펏 챌린지는 행사 당일 스타트 광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는 퍼터로 동전 5개를 순서대로 쳐내면 성공이다. 성공여부와 관계없이 참여자 전원에게 볼을 증정하며, 도전 영상을 SNS에 게시한 사람 중 10월2일까지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참여자에게는 주중 1인 그린피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매달 진행되는 XGOLF 단독행사는 많은 참가자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 XGOLF
카카오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에서 매너 있는 골프 문화 조성을 위한 'NO NO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골프장 티타임 예약 후 임박 취소 및 노쇼(No-Show)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프장과 예약을 원하는 또 다른 골퍼들에 대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카카오VX에 따르면 '카카오골프예약'을 통해 티타임 예약 후 취소하는 비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52.93%에 이르렀던 취소율이 2022년 상반기에는 66.27%로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아울러 라운드 임박 취소수는 최근 3년간 평균 60%가량 증가한 추세이며, 노쇼 수치 또한 평균 3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카카오 VX와 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NO NO 캠페인'을 통해 매너 있는 골프 문화를 조성하고 임박 취소 및 노쇼 자제를 권고한다는 입장이다.

카카오VX에서는 'NO NO 캠페인' 확산을 위해 10월13일까지 한 달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 카카오VX
아디다스골프는 정통 스포츠인 골프에 걸맞은 헤리티지를 가진 '삼바'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삼바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슈즈로 브라질의 활기가 넘치는 전통 춤인 삼바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이다. 경쾌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선명한 파스텔컬러가 매력적인 삼바 골프는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시작되어도 골퍼들이 계속해서 코스에서 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컬러가 특징이며, 골퍼가 필드에서 새벽과 해질녘에 마주하는 친숙한 컬러를 표현했다. 삼바 골프는 오리지널 삼바의 아이코닉한 실루엣은 유지하며 골프 슈즈로서의 기능을 접목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어퍼는 방수 기능을 갖춘 부드러운 마이크로 스웨이드를 사용한 동시에 가죽 소재를 덧대어 고전적인 T토 모양을 살렸고, 미드솔에는 EVA 소재와 OrthoLite® 삭라이너 쿠션을 통해 편안한 착화감을 완성했다. 아울러 아웃솔은 아디웨어 스파이크리스로 코스 안팎에서 착용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특히 전면부에는 석션컵을 장착해 삼바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모방함과 동시에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새로운 한정판 삼바 골프는 15일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아디다스골프 직영점, 일부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아디다스골프
골프 직영점, 일부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아디다스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