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XGOLF(대표 조성준)가 '한성몰', '진골프'와 함께 XGOLF 쇼핑몰을 대거 리뉴얼하며 새단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XGOLF 쇼핑몰은 기존 골프용품 위주로 판매하던 방식을 탈피해 '한성몰'과 함께 골프 어패럴 상품을 추가로 판매하며,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모바일 사용자 중심으로 UI를 바꿔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XGOLF 쇼핑몰에서는 대표적인 골프용품 브랜드인 △캘러웨이 △젝시오 △미즈노 등의 상품과 골프웨어 브랜드 △레노마골프 △까스텔바작 △테일러메이드 등 다양한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쇼핑몰 리뉴얼을 기념하며 XGOLF는 총 1000만원 규모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XGOLF 이벤트 페이지 내 응원의 댓글을 남기는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월12일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100만원 상당의 무료 라운드권, 쇼핑몰 적립금 100만원 등 총 200명 이상의 참여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골프업계의 호황에 따라 지난 2019년 4조6000억원이었던 국내 골프웨어 시장은 2021년 5조6000억으로 성장, 올해는 6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XGOLF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가을을 맞아 골프용 레이저 거리측정기 'COOLSHOT(쿨샷)'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정품 등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신 쿨샷 제품 4종을 대상으로 니콘 프리미엄 레더 볼파우치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최고 사양 모델인 '쿨샷 프로투 스테빌라이즈드'를 비롯해 △고저차 및 광학식 손떨림 보정에 대응하며 간편한 조작성을 갖춘 '쿨샷 라이트 스테빌라이즈드' △진동 알림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채용한 '쿨샷 50아이' △가장 작고 가벼운 고저차 대응 모델 '쿨샷 20아이 지투' 등이 대상이다. 특히 경품으로 지급되는 볼파우치는 천연가죽 액세서리 브랜드 스미스앤레더 제품으로 프리미엄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니콘 에디션으로 커스터마이징 된 것이 특징이다.

경품을 받기 위해서는 오는 11월30일까지 해당 모델을 구입하고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을 마친 뒤 12월7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 니콘
카카오VX(대표 문태식)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우주적 스케일의 이색 '명랑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번 '명랑운동회'는 달나라 콘셉트의 '광동 온더CC'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오는 30일까지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에 방문해 로그인 후 공식 대회를 클릭하면 '명랑운동회'에 참가할 수 있다. '광동 온더CC'는 광동 제약의 액티비티 음료 '온더그린'의 론칭을 기념해 선보인 우주 콘셉트의 이색 골프장이다. 특히 '광동 온더CC'에서는 달 표면에서 골프를 치는 이색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행성 △은하계 △인공위성 등 우주를 구성하는 다채로운 요소 및 '온더그린' 제품이 티박스와 홀 깃발 등에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번 '명랑운동회'에서는 '행운 순위'에 해당하는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주는 기존 방식에 '다 라운드 미션'이라는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해 혜택의 폭을 넓혔다. '다 라운드 미션'은 '명랑운동회' 라운드에 다수 참여한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미션 이벤트로, 5라운드 이상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클리브랜드 웨지'를 10라운드 이상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PXG 퍼터'를 15라운드 이상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드라이버'를 증정한다. 그밖에 참여자들에게 풍성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광동제약과 함께하는 '광동 온더CC' '명랑운동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 스크린' 앱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 카카오VX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이 브랜드 엠버서더 강소연과 함께 한 2022년 가을 시즌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넷플릭스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솔로지옥'의 히로인 강소연과 함께한 CCCC 가을 편으로, '세상 어떤 컨트리클럽에서도, 세상 멋진 까스텔바작'이라는 메시지를 CCCC로 함축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PGA투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대회장으로도 유명한 미국 PGA WEST골프장의 광활한 필드를 배경으로, 엠버서더인 강소연과 외국인 골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세상 멋지게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수준급의 골프실력을 가진 강소연은 CF촬영 현장에서도 파워풀하고 예쁜 스윙을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까스텔바작은 본 광고캠페인인 강소연의 CCCC 가을편에 이어 △캐시미어 니트편 △겨울편 △소프트테크편까지 총 4편의 영상을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TV 광고는 △JTBC골프 △SBS골프 △스포티비 △스크린골프존 등 국내 모든 골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TV 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브랜드 SNS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 까스텔바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