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미국 FDA에 '안트로퀴노놀' 긴급사용승인 사전 상담을 신청한 대만 골든바이오텍사가 접수를 공식적으로 승인받고 이와 관련한 미팅 시간과 방법에 대해 통보 받았다는 소식에 한국비엔씨(256840)가 상승세다.
26일 11시13분 현재 한국비엔씨는 코스닥시장에서 전거래일 대비 7.05% 상승한 1만2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사전상담신청에 따른 미팅자료 검토 후 검토결과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서면으로 받게 돼있다. 잠정적인 서면 검토 결과(Written Response Only)를 받는 시점은 오는 9월9일이며, 만약 변동이 생기면 별도로 통지받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통상적인 사전상담신청 후 상담신청이 이뤄지는 것이 신청 후 60일 이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예정대로 미국 FDA의 서류를 통한 검토 결과를 통지받게 되는 것"이라며 "자료제출 마감일을 감안 시 30일 이내에 자료검토가 이뤄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비엔씨는 '안트로퀴노놀'에 대한 한국을 비롯한 4개국에 대한 독점 제조와 판매 권리를 확보하고 대만 골든바이오텍사를 통해 미국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준비 중이다.
사전검토 결과 긍정적으로 확인되고 이에 따라 긴급사용승인 신청이 이뤄지면 미국 FDA의 최종검토를 거쳐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