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는 여름 시즌을 맞아 자사 인기 게임 4종의 풍성한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이색적인 '쿠폰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11일 까지 비가 내리는 주 마다 커뮤니티에 선물이 담긴 쿠폰을 공개하는 방식이다. 또 26일까지는 '일반 모집권'과 '통조림' 쿠폰을 제공하며 이후에도 비 소식에 따라 △성향 모집권 △찢어진 노트(에픽) △통합보고서 등 유용한 아이템을 담은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장수 모바일게임 '별이되어라'는 '썸머 바캉스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3일까지 △요일탐험 △아레나 △월드보스에 참여해 모은 '룰렛 포인트'로 '영웅 강화권'과 '미네시안 우라노스 카드', 호감도 아이템인 '삼계탕 닭'을 획득할 수 이ퟬ다. 삼계탕 닭은 원하는 영웅에게 선물하면 해당 영웅의 '인피니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빛의 계승자'는 이달 25일까지 '시원한 여름의 빙고 이벤트'를 오픈한다. 빙고판의 각 미션을 한 줄 한 줄 달성할 때마다 △아티팩트 소환석 △8성 장비 선택권 △5성 소환석 등 총 25가지의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터널 소드'는 이달 11일까지 '행운의 7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아이스크림 200개'가 우편을 통해 지급된다. '아이스크림'으로는 '몬스터 달리기 이벤트'에 배팅할 수 있고 1등을 맞추면 더 많은 아이스크림을 받을 수 있다. 아이스크림은 '킹코인'으로 교환해 △전설 무기 소환서 △전설 방어구 소환서 △영웅의 유니크 승급석 등 희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비롯해 △별이되어라 △빛의 계승자 △이터널 소드: 군단전쟁 등의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컴투스홀딩스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는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일을 오는 8월16일로 확정했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초기 스토리를 보여줄 '크로니클'은 아시아 뿐만 아니라 웨스턴 시장까지 휩쓴 서머너즈 워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 수집'과 '조합을 통한 전략' 재미를 모두 담아 신개념 하이브리드 MMORPG 영역을 개척한다.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등 개성있는 세 명의 소환사와 350여 종의 소환수가 등장하며, 하나의 캐릭터와 하나의 직업을 선택해 성장시키는 기존 MMO와는 달리 소환사와 3종의 소환수를 조합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고, 조합에 따라 개성 넘치는 공략으로 무한한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퍼즐과 함정이 숨겨진 던전과 유저간 실시간 전투(PvP),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요리 등 MMORPG 장르적 특성을 담은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과 PC에서도 경계 없이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현재 '크로니클'의 출시 버전 빌드 개발을 완료하고 최고의 완성도를 위한 막바지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 컴투스
엠게임(058630, 대표 권이형)은 '나이트 온라인'이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오는 8월2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주년을 기념해 로나크랜드에 '강화된 엘-라사가'가 출현한다. 시공의 균열로 인해 20년간 잠들어 있었던 '엘-라사가'는 개척지대 중앙에 8시간마다 나타나 쫄깃한 전쟁의 재미를 선사한다. '강화된 엘-라사가'를 처치하면 경험치의 축복과 탐욕의 조각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까치 엄마 NPC를 통하면 계정당 1회 제공되는 '20주년 선물받기' 퀘스트가 생성된다. 모라단 앞마당에서 만날 수 있는 '과한 축복을 받은 식물'을 처치 시 바나나 향 고구마, 사과 향 토마토를 습득할 수 있으며, 오렌지 향 양파 10개를 모아 까치 엄마 NPC에게 전달하면 △마법의 망치 △어센트 스크롤 △화룡의 날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레벨 79까지 1+1 레벨 업 효과가 적용되고, 20번째 생일을 기념해 접속한 계정 생성일을 기점으로 △1년차(비기너) △5년차(고수) △10년차(절정고수) △15년차(지존) △20년차(절정지존)의 업적 칭호를 부여한다. 아울러 20주년 기념 결제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나이트 온라인 피규어 △다크나이트 장비 상자 △마우스 등을 증정한다.

'나이트 온라인'의 20주년 기념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엠게임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는 소셜 카지노 게임 '슬롯메이트'의 앱 버전을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채널링 방식으로 일본 등 아시아 4개국에서 서비스한다. '슬롯메이트'는 HTML5 기반의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에서 출시 이래 카지노 장르 매출 TOP5를 기록하고 있는 소셜 카지노 게임으로 회사 측은 앱버전 출시로 서비스 확대를 준비해왔다. 지난 3월 오픈마켓을 통해 앱버전을 북미·유럽 및 일부 아시아 국가에 출시한데 이어 이번 4개국 서비스는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 등 특화 지역 출시로 관심을 모은다. 회사 측은 4개국에서 인기 메신저로 자리매김한 라인에 최적화된 다양한 소셜 장치와 100여 종의 캐주얼풍 슬롯 등의 콘텐츠로 대중적인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플레이링스는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HTML5 기반 게임을 중심으로 지난 2021년 37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중견 게임 개발사다. ⓒ 플레이링스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운터사이드'에 '제9호 기적심의회' 팀업 관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제 9호 기적심의회' 단편 에피소드를 다루는 서플리먼트 'Three to Three'를 추가한다. 침식 현상으로부터 일반인을 보호하고자 소집된 '제 9호 기적심의회' 일원이 신앙과 교리에 대해 고뇌하며 펼쳐지는 중편 스토리로, 6개의 전투 및 4개의 컷씬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또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제 9호 기적심의회' 신규 SSR 사원 '비블리데 루체'를 선보이고,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카운터패스를 추가한다. 아울러 '제 9호 기적심의회' 소속 사원의 전용 장비를 추가하며, 오는 19일까지 전용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장비 챌린지 모드 '성무일도'를 운영한다.

'비블리데 루체'는 기본 공격에 충실한 레인저다. ⓒ 넥슨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는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 '벨벳'이 등장한다. 3루수 트레이너 '벨벳'은 지능과 스킬포인트(SP)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다양한 덱 조합을 통해 강력한 내야수를 육성할 수 있다. 특히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신규 트레이너 '벨벳'과 '브리트라'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이달 19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022 겜프야'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컴투스홀딩스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는 웹보드 게임에 '셀프 케어' 시스템을 도입했다. '셀프 케어'는 게임에 과몰입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이용자가 스스로 게임환경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기존 웹보드 게임 내 손실 한도 자가 설정 기능을 제공했지만 범위를 확장해 이용 시간과 구매 한도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이용 시간과 구매 한도까지 이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업계 최초로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맞고·포커 등 웹보드 게임 16종에 모두 적용된다. 이용자는 △6시간 △12시간 △24시간 중 하루 이용 시간을 선택할 수 있고 설정한 시간이 경과되면 해당 일의 게임 이용이 제한되며, 손실 한도에 도달 시에도 즉시 6시간 동안 게임 접속이 제한된다. 구매 한도는 10만원 단위로 월 최대 세 번까지 변경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셀프 케어' 시스템 도입으로 자체적인 안전장치를 강화해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 네오위즈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신규 보스 △장비 △게임테마 등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최강 보스에 맞서는 보스전에 괴력의 남자 '그레고리'가 추가된다. '그레고리' 회피 불가능한 공격을 사용하며, 이용자는 오직 가드를 통해서만 방어가 가능하다.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더욱 강력해지며 변화무쌍한 공격 패턴을 파악하고 공략하는 것이 보스전의 핵심이다. 특히 보스전에서는 버튼 액션이라고 불리는 퀵타임 이벤트 'QTE(Quick Time Event)'가 적용됐다. 이용자는 제한된 시간 내 화면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공격 버튼을 눌러야 하며 성공 시 '그레고리'는 일정 시간 동안 항거 불능 상태가 된다. 대전에서 승리할 경우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기존 최대 MAX 레벨의 방어구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한계 돌파 방어구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4주년 축하를 위한 게임 내 테마를 추가했고, 4주년 기념 쿨 썸머파티 및 4주년 파티 고깔모자 코스튬이 추가됐다.

서비스 4주년을 맞은 '복싱스타'는 전 세계 14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 4:33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에 여름 시즌 테마인 '저승컴퍼니'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신규 맵 2종을 공개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런너들이 '저승컴퍼니' 입사 직후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담아냈으며, 저승 컴퍼니 이벤트 채널은 오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4시까지 진행된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전 이벤트에 참여 했던 런너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전달한다. 런너들은 게임 최초 접속 시 저승컴퍼니 입사 안내 후 이벤트 채널에 입장할 수 있으며, 채널 가입 보상으로 레전더리 아이템 세트인 '화이트 소울 체이서'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저승 컴퍼니 이벤트 채널에 신규 맵 2종도 추가 됐다. 우선 '허둥지둥 출근길'은 8인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저승에 도착한 런너들은 저승 근처를 배회하고 있는 영혼들을 수거하여 무사히 저승으로 인도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두 번째 맵은 '식스센스 훈련소'는 4대4 팀전으로 진행되며 런너들이 '영혼 팀'과 '징벌 차사 팀'으로 나뉘어 경쟁을 펼친다. 영혼 팀은 골인 지점에 도착할 때까지 주변 움직이는 영혼 NPC와 동일한 모습으로 변신해 징벌 차사 팀을 속여야만 하고, 반대로 징벌 차사 팀은 영혼을 흉내내는 상대 팀 런너들을 찾아 저승 몽둥이 아이템을 사용하여 영혼 인 척 하는 상대를 잡아내야 한다. 한편 저승 컴퍼니에는 테일즈런너에서 볼 수 없었던 신규 콘텐츠들이 대거 추가됐으며, 저승 컴퍼니 관련 아이템도 풍성하게 늘어났다.

테일즈런너는 이번 여름에 저승 컴퍼니라는 테마에 어울리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했다. ⓒ 스마게 메가포트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 리니지W가 '베르세르크' 콜라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와 '베르세르크'의 세계관이 연결된 '차원의 틈새'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의 대마법사 '엑시드'의 부름으로 '차원의 틈새' 조사 퀘스트를 진행한다. 그 과정에서 △가츠 △시르케 △세르피코 등 '베르세르크' 캐릭터와 협력하며 원작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는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26일까지 입장 가능하다. 아울러 리니지W는 '베르세르크'의 캐릭터를 스킨 형태로 선보인다. 이용자는 26일까지 매주 열리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하며 '가츠', '파크' 등 '베르세르크' 주요 캐릭터의 변신·마법인형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에서 모은 '틈새의 봉인석'으로도 바꿀 수 있으며, △가츠(광전사) △시르케 △이시도르 등의 스킨은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리니지W는 이용자 소통 방송 '스튜디오W'을 새롭게 열고 지난 6월26일 생방송을 진행했다. ⓒ 엔씨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는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대회 'SWC2022'에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5만8000여명이 참가를 신청했다. 올해로 6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SWC2022'는 지난 6월 7일부터 28일까지 약 4주간 예선 참가자를 모집, 전년 대비 2000명 이상 증가한 5만8000여 명이 몰리며 'SWC'의 꾸준한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미주와 유럽 지역의 열기가 뜨겁다. 미주와 유럽 지역 참가 신청자 수는 각각 전년대비 약 25%와 약 42%로 대폭 증가했다. 전 대륙 중에서도 매해 새로운 강자를 배출하며 'SWC'의 흐름을 주도해온 미주와 유럽 지역에서 올해는 어떤 다크호스가 등장해 활약할 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예년보다 열띤 참가자 모집 결과는 3년 만의 'SWC' 오프라인 개최 영향으로 풀이된다. 유럽컵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미국 뉴욕, 아시아퍼시픽컵은 태국 방콕에서 열리고,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월드 파이널 무대는 서울에서 마련돼 보다 많은 팬들이 현장에서 함성과 즐거움을 나누게 될 전망이다.

'SWC2022' 참가 선수들은 오는 8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예선을 거쳐 오프라인 지역컵 본선에 진출한다. ⓒ 컴투스
인 지역컵 본선에 진출한다. ⓒ 컴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