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푸마가 전개하는 골프 클럽 브랜드 코브라 골프가 '킹 코브라 SB블랙웨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SB블랙웨지'는 페이스 그루브와 볼의 마찰력을 극대화해 스핀양을 늘린 웨지로, 그루브는 골프 규칙 내에서 최대한 날카롭게 만들어졌으며, 그루브가 날카로운 만큼 임팩트 시 볼을 강력하게 잡아채며 스핀양을 최대화한다.

킹 코브라 'SB블랙 웨지'는 7월부터 코브라 푸마 하우스 및 전국골프용품 전문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코브라 골프
로프트 구성은 48도부터 60도까지 2도 간격으로 7개 모델이 있고, 바운스는 48도부터 52도까지 8바운스, 54·56도는 10바운스, 58·60도는 8바운스다.
아울러 그루브 면적을 달리 적용한 것도 특징인 'SB블랙웨지'는 48도부터 54도까지는 일반적인 그루브가, 56도부터 60도는 페이스 전체에 그루브가 새겨진 폴 페이스로 제작됐다.
샌드웨지와 로브웨지의 조작성을 강화하기 위해 그루브를 페이스 전체에 넣은 것으로, 페이스를 열어 볼을 높이 띄우거나 토 부분으로 쳐 조금 굴릴 때 스핀을 걸 수 있는 디자인이다.
또 헤드 마감은 고급스러운 느낌과 햇빛 반사에 의한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 블랙 컬러를 채택했으며, KBS HI-REV 2.0 125 S 샤프트와 램킨 그립이 기본 장착됐다.
코브라 골프 관계자는 "킹 코브라 'SB블랙웨지'는 엄격하고 정밀한 공정으로 그루브 폭과 가장자리 각을 최대한 날카롭게 가공했다"며 "강력한 스핀 성능부터 컨트롤 샷 제어력까지 우수한 'SB블랙웨지'로 쇼트 게임 실력을 향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