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프홀릭] PXG·힐크릭·골프존마켓·보이스캐디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6.17 09:47:49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PXG 공식 수입원 카네(회장 신재호)와 주류유통전문기업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가 협업해 미국 프리미엄 와인 제품에 콜라보레이션 굿즈 패키지를 제작, 17일부터 전국 신세계백화점을 통해 출시한다. 제품 구성은 미국 나파밸리 최고급 까베르네 쇼비뇽의 정수를 보여주는 '부켈라 퀴베 카트리나 아이린' 1병과 PXG 시그니처 로고 디자인이 들어간 와인 토트백 굿즈 1개로, PXG 로고 패키지 박스에 세트로 구성되며, 전국 신세계백화점에서만 120병 한정 판매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부켈라 퀴베 카트리나 아이린' 18년 빈티지는 전 세계적으로 연간 1200병정도만 한정 생산되는 와인으로, 국내에는 120병 수준으로 수입됐다. 한편 부켈라는 엄격하게 한정된 생산량을 유지하고, 양조장에 외부 손님이나 관광객을 받지 않는 등 철저하게 와인의 품질에만 초점을 맞추는 진정한 부티크 와인 생산자이다. 마찬가지로 PXG 역시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브랜드 기조를 바탕으로 하는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로, 양사의 이색적인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가격은 72만원으로 전국 신세계백화점 내 와인 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카네


최근 기상청이 발표한 '3개월 전망'에 따르면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평년 기온을 웃도는 폭염이 길고 강하게 이어질 것으로 관측했다. 여기에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고 야외 활동이 본격화되며 패션업계는 냉감 기능을 강조한 제품으로 여름 특수를 노리고 있다. 이에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은 시원하고 가벼운 '쿨링 티셔츠' 시리즈를 선보이며 냉감 의류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번에 선보인 쿨링 티셔츠 시리즈는 냉감과 △통풍 효과 △자외선 차단 △흡한속건 △스트레치 기능성 등 여름철 쾌적한 라운딩을 위한 필수적인 기능성을 갖췄다. 대표 제품은 '리노브 원포인트 티셔츠'로, 남성용 제품으로 부드러운 폴리스판 소재를 사용한 반소매 카라 티셔츠 디자인이다. 소매에서 가슴으로 연결되는 포인트 프린트로 스포티함과 깔끔한 멋을 더했으며 색상은 화이트와 차콜 두 가지가 있다. 이어 여성용인 '리노브 패턴 5부소매 티셔츠'는 화려한 패턴으로 경쾌한 무드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5부 소매 기장으로 한층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링 연출을 돕는다. 색상은 로얄 블루와 베이지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라운딩과 데일리 착장으로 웨어러블하게 활용하기 좋은 '리노브 에센셜 티셔츠'와 김효주 프로의 LPGA 투어 우승룩으로 화제를 모았던 '리노브 벤틸레이션 블록 티셔츠'도 있다.

하루 종일 뜨거운 햇빛 아래 노출되는 골프 시장 역시 냉감 기능을 강조한 제품으로 여름 특수를 노리고 있다. ⓒ 힐크릭


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는 명품 골프클럽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미국 골프용품 브랜드 '에델골프'와 공식 총판 파트너로 계약을 맺고 지난 5월부터 본격적으로 에델 EAS 퍼터 판매에 돌입했다. 해당 브랜드 상품은 해외 직구 또는 국내 소량 입고된 병행 상품을 구매해야 했던 기존 구매방식과 달리 이번 계약을 통해 전국 90 여개의 골프존마켓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골프존마켓몰 및 골핑을 통해 정식으로 유통된다. 판매 상품은 올해 출시된 '에델 EAS 블레이드 퍼터'로, 골퍼가 자신의 퍼팅 스타일에 맞게 무게를 조절할 수 있는 토크 밸런스 웨이팅기술을 자랑한다. 헤드 무게를 조절할 수 있는 무게추는 골프존마켓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게 옵션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골프존커머스와 에델골프는 이번 EAS 퍼터를 시작으로 향후 웨지도 국내 골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에델골프는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다이제스트'에서 블레이드 퍼터 혁신 부문에서 별 5개를 받은 회사 중 한 곳으로, 국내에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다. ⓒ 골프존마켓


브이씨(대표이사 김준오)의 시뮬레이터 브랜드 보이스캐디 VSE가 3개의 직영점 △경복궁점 △미사점 △광주점을 오픈한다. 먼저 보이스캐디 경복궁점은 250826.44㎡의 대형 규모에 24개의 타석을 보유하고 있다. 지하철역에서 도보 3분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고, 연습장 내에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어 좀 더 프라이빗한 느낌으로 골프 연습에 집중할 수 있을뿐 아니라 또한 300개가 넘는 락커를 보유하고 있어 걱정 없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물품을 보관할 수 있다. 이어 광주점은 레드 포인트의 인테리어로 깔끔하면서도, 어두운 조명으로 골프 연습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다. 16개의 타석과 여유로운 타석 간격을 유지하고 있어 편리하게 골프를 이용할 수 있으며, 커피 기계 및 클럽 헤드 세척 등 깔끔한 편의시설은 물론 곳곳의 공기 청정기를 통해 항상 쾌적한 환경 내에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남 미사점은 보이스캐디 VSE 매장 최대 규모로 1223.14㎡의 대형 실내 골프 연습장이다. 최근 골프 인구가 급증하면서 실내 골프 연습장 예약이 어려울 정도인데, 하남 미사점은 넓은 평수에 34개의 타석을 제공하기에 예약 걱정 없이 쾌적하고 여유롭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미사점 또한 400개가 넘는 락커를 보유하고 있어 짐 보관 걱정 없이 편리하게 골프연습장을 이용할 수 있다.

보이스캐디 VSE는 2021년 3월 첫번째 직영점인 율현점 오픈 이후 꾸준히 가맹점을 늘려왔으며, 론칭 1년 만에 가맹 100호점을 돌파한 보이스캐디 VSE는 올해 5~6월 3개의 직영점을 연달아 오픈한다. ⓒ 보이스캐디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월 매출 1억원 매장이 30개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장은 '올포유'의 다각적인 영업 전략으로 인해 이뤄진 것으로 분석된다. 본사 영업 담당자와 매장 점주와의 긴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사은품 프로모션, 생일 축하 이벤트, VIP 관리 등 고객 관리를 체계적으로 진행함으로써 한 번 방문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켜 목표 매출액을 넘어 선 것이다. 또 '올포유'는 올해 매장 방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그레이 포인트를 사용해 세련되고 스포티한 분위기로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기존 로고에서 탈피, 2022년 트렌드에 맞는 세련되고 깔끔한 스타일의 서체로 바뀐 로고를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매장 내부는 윈도우의 라인 라이팅, 메인 VP존과 내부의 라인 행거로 주력 상품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매장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정돈된 매장 디스플레이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뿐만 아니라 시기별 광고 영상 및 마케팅 활동, 주력 상품을 매장 모니터를 통해 영상화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브랜드 관련 소식을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하게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올포유의 △여천 △먹골 △대구서부점은 2022년 신규 오픈 매장으로서 폭발적인 성장을 자랑한다. ⓒ 한성에프아이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