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XV 앙헬'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XV 앙헬'은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을 40%, 치명타 피해량을 60%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페셜 스킬 장착 시 모든 적여게 10초 동안 매초 공격력의 40% 중독 피해를 주는 등 공격 특화형 파이터다. 또 더불어 앙헬의 스페셜 카드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앙헬이 장착 시 공격력 2%, 액티브 스킬 피해량 4.5%, 치명타 피해량 6% 증가한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로 BS레오나와 12 레오나를 익스트림 파이터로 성장시킬 수 있게 됐으며, 'EX 러시 던전'과 'EX 앙헬&레오나 이벤트 타워'도 새롭게 추가됐다.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이 준비됐다. ⓒ 넷마블
4:33(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에 바이오 장비를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바이오 장비는 캐릭터 몸에 부착 가능한 특수 칩을 통해 강력한 스킬 옵션 획득이 가능하며, 전투시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는 콤보 기술 사용이 가능한 신규 장비다. 스킬 옵션 외에도 최대 4개의 특정 동작을 순서대로 입력할 경우 다양한 공격 효과를 지닌 슈퍼 콤보 사용이 가능하다. 그밖에 캐릭터의 스킬을 한 번에 최대치까지 강화할 수 있는 MAX 버튼이 추가됐고, 비슷한 실력의 캐릭터와 겨루는 라이벌 모드 시스템도 개선됐다. 아울러 경기 준비 단계에서 장비를 교체할 수 있고, 출전권 재화 보유량도 표시되도록 업데이트 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게임 접속 시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 4:33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정현호)이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여름엔인턴, 여름엔픽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회사와 지원자간 멘토링을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래밍 △게임 클라이언트·서버·아트 △UI·웹 디자인 △실무형 인턴을 통해 창의적인 개발 환경과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프로그래밍 직군은 게임을 기획하고 프로토타입까지 제작하는 '프로젝트형 인턴'을, 개발 직군은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개발과정에 참여하는 '실무형 인턴'을 통해 창의적인 개발 환경과 실무 체섬 기회를 제공한다. 내달 13일까지 기업 채용 사이트를 통해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 가능하며, 직군별로 직무역량 검사 및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는 오는 7월 초 약 10주간에 걸친 인턴십 프로그램 기간 동안 웰컴키트 및 사내 카페 이용, 중식 지원 등 복지혜택이 제공된다. ⓒ 엔픽셀
한국(LCK) 대표 T1이 MSI 3회 우승이라는 위업을 눈앞에 뒀다가 중국(LPL) 대표 로얄 네버 기브업에게 패하면서 준우승에 머물렀다. T1은 지난 28일 열린 준결승전에서 '천적' G2 e스포츠를 3대0으로 깔끔하게 제압하면서 우승에 대한 기대치를 끌어 올렸다. G2 e스포츠와의 준결승전에서 T1은 한 차례의 위기도 겪지 않고 세 세트를 압도적으로 승리하면서 결승 티켓을 손에 넣었다. 이어 지난 29일 열린 로얄 네버 기브업(RNG)와의 결승전에서 T1은 홀수 세트인 1·3·5세트를 모두 패하면서 준우승에 머물렀다. 럼블 스테이지에서 8승2패로 1위를 차지한 RNG는 결승전 1세트에서 블루 진영을 선택해 첫 세트를 가져갔고 이후 진영 선택권이 주어질 때마다 블루 진영에서 경기를 풀어가며 3대2로 승리했다.

T1은 지난 29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벡스코 제1 전시장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2 로얄 네버 기브업과의 결승전에서 2대3으로 분패했다. ⓒ 라이엇 게임즈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의 가장 큰 연례 이벤트인 'Pokémon GO Fest 2022'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Pokémon GO Fest 2022'는 오는 6월 4·5일 양일간 온라인에서 개최되며, 'Pokémon GO'에 최초로 환상의 포켓몬 '쉐이미'가 등장한다. 티켓 소지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트레이너는 시간마다 변화하는 네 가지 서식지 로테이션과 새롭게 추가된 색이 다른 포켓몬, 무료 이벤트 한정 의상, 트레이너 사진 소개 이벤트 등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첫날에는 △도시 △평원 △열대우림 △설원 등 시간마다 변하는 4가지 서식지 테마에 맞춘 포켓몬이 등장하고, 특별한 종이 꽃가루가 흩날려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어 둘째날에는 글로벌 챌린지 아레나가 이어지며, 특정한 포켓몬이 최초로 전설 레이드배틀에 등장한다. 특히 티켓 구매자는 첫날 글로벌 챌린지 아레나 보너스는 물론 스페셜리서치 완료 시 '쉐이미(랜드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양일간 체육관 포토디스크를 돌리면 레이드패스를 최대 9개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고, '향로' 사용 시 야생에서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확률이 높아질뿐 아니라 토요일에는 더 크게 상승한다.

이번 이벤트는 Pokémon GO Fest 최초로 오는 8월27일 특별한 피날레가 진행되고, GO Fest 티켓을 소지한 트레이너는 추가 구매 없이 참가 가능하다. ⓒ 나이언틱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사전등록을 전세계 구글과 애플, 그리고 공식 사이트에서 시작한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대표 IP '쿵야'를 기반으로 제작한 '머지(Merge)' 장르의 캐주얼 게임으로,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머지의 재미를 '손맛'있게 살린 작품이다.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해당 사이트와 구글·애플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 참가자에게는 캐릭터 '주먹밥 쿵야'와 젬 100개를 제공한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자원과 쿵야를 수집해 나만의 섬을 만들고 성장시킬 수 있다. ⓒ 넷마블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가 한정판 디지털 콘텐츠 제공 기업 엑스바이블루(대표 이정봉)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엑스바이블루는 서울옥션블루의 자회사로, 인지도 높은 미술 작품을 포함한 예술 작품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IP 보유, 검증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지난해 NFT 콘텐츠 시장 진출을 선언한 엑스바이블루는 NFT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고, 창작자와 컬렉터 간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선순환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NFT 사업 영역의 확장과 신규 프로젝트 발굴 등 장기적 가치 투자의 일환으로 투자를 결정했으며, 오는 6월15일 공개할 예정인 자체 메인넷 위믹스3.0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해 엑스바이블루와 다각도로 협력할 방침이다. 특히 위메이드는 NFT와 DAO를 결합한 서비스 나일(NILE)을 준비하고 있으며, 팬덤과 멤버십을 이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옥션블루는 국내 최대 미술 경매 기업 서울옥션의 관계사로, 온라인 기반 미술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를 운영하는 미술 전문 기업이다. ⓒ 위메이드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의 '컴프야V22'가 '홈런 레이스'를 비롯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홈런 레이스는 홈런의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 성적에 따라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모드로, 투수가 던지는 공의 타이밍에 맞춰 타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자신이 보유한 선수 중 한 명을 선택해 홈런 레이스를 진행하며, 연속으로 홈런을 칠수록 더 높은 점수와 보상을 받게 된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수 카드 디자인을 대폭 변경했으며, 특히 스페셜 카드에는 특수 효과를 부여해 카드 수집의 묘미도 더했다. 이외에도 △세이프·아웃 판정 등 UI 개선 △경기 연출 추가 △사직야구장 모델링 최신화 △응원가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게임의 편의성과 리얼리티를 더욱 강화했다.

컴투스는 컴프야V22 홈런 레이스 추가를 기념해 4주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 컴투스
카카오게임즈(293490, 대표 조계현)은 '우마무스메'의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하고, 애플 앱스토어 사전 주문 및 구글 플레이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여기에 압도적으로 뛰어난 카툰 랜더링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 국내 론칭을 기념해 캐릭터에 생생함을 더해준 출연자들의 축하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스페셜 위크' 역의 와키 아즈미, '사일런스 스즈카' 역의 코노 마리카, '토카이 테이오' 역의 Machico가 참여했고, 각각의 캐릭터 소개와 함께 한국 출시에 대한 기대 메시지를 담으며 국내 이용자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최고 기대작 '우마무스메'의 출시일을 6월20일로 발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인디 게임을 엄선해 구매자들에게 특전을 제공하는 '두근두근 야심작' 프로모션을 론칭한다. '스토브인디'가 이번 프로모션의 첫 작품으로 선정한 타이틀은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온파이어게임즈가 개발한 '러브 딜리버리'다. '러브 딜리버리'는 지난해 말 얼리액세스 출시 후 캐릭터 설정 및 비하인드 스토리, 성우 라디오 등을 통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며, 출시 20여일 만에 판매 1만장을 돌파한 화제작이다. '스토브인디'에서 선보이는 러브 딜리버리'에는 스토브 버전만의 스페셜 씬이 추가돼 더욱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스토브인디'는 서브컬처 인디게임의 활성화를 위해 이용자들에게 많은 혜택과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 스마게 스토브
펄어비스(263750, 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서 특별 생방송 '검사동락'을 진행한다. 3주년 기념 생방송 '검사동락'은 30일 오후 8시부터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시청 가능하고, 방송은 검은사막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다양한 레크레이션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또 이용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용자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주요 근황과 신규 콘텐츠를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설명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도 공개했다. 아울러 새로운 무기 '고드아이드 무기'도 공개하고, 각종 생활 도구를 보관하는 특수 가방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도 선보인다.

영상을 통해 '칼페온 엘비아' 지역의 사냥터를 △트롤 △사우닐 △거인족 △헥세 성역 등 총 5개로 구성해 업데이트 한다. ⓒ 펄어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