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가민(지사장 스코펀 린)이 스테디셀러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라인업의 차세대 시리즈 '인스팅트 2'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인스팅트 2' 시리즈는 45㎜의 '인스팅트 2'와 40㎜의 '인스팅트 2S'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으며 △고도 △동결·해동 테스트 △충격 저항 등 미국 군사 표준 규격을 충족하고 100ATM(100m) 방수 등급을 갖췄다. 또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자랑하는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스크래치 방지에 탁월한 파워 글라스를 탑재하고 있다.

'인스팅트 2' 시리즈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1주일간 단독으로 판매된다. ⓒ 가민
뿐만 아니라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 이번 시리즈는 스마트 모드에서 최장 4주간 연속 사용 가능하며, 특히 '인스팅트 2'에 채용된 태양광 충전 파워 글래스 워치 페이스는 이전 모델 보다 30% 더 뛰어난 태양광 효율을 자랑해 솔라 패널이 탑재된 워치를 스마트 모드로 운영 시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스키 △수영 △러닝 △자전거 △등산 △조정 △근력 훈련 등 30가지 이상의 액티비티 앱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산소 섭취량 △신체 연령 △훈련 상태·부하·효과 △회복 시간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및 데일리 워크아웃 등 다양한 고급 훈련 기능을 제공한다.
그밖에 건강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안전을 위한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스탠다드 △솔라 △서프 △택티컬 △카모 등 5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에디션별로 특화된 기능이 탑재돼 있을뿐 아니라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하며 강렬한 색감 덕분에 패션워치로도 활용 가능하다.
댄 바텔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인스팅트 2' 시리즈는 언제 어디서나 돋보이는 강렬한 컬러에 가민의 혁신적인 아웃도어 기능을 다양하게 담아낸 제품"이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결합된 이번 신제품은 아웃도어 스마트워치에서 더 나아가 패션워치로도 손색없는 데일리 아웃도어 스마트워치로 주목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