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사람을 '싱글 플레이어'라고 하는데, '싱글 플레이어'는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이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싱글 플레이어'가 될 때까지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대표 이상현)가 로그 ST 아이언 출시를 앞두고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로그 ST 아이언 사전 예약 판매는 기간 내 캘러웨이 공식 대리점과 캘러웨이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예약 구매자에게는 캘러웨이 커스텀 'All-in-One' 아이언 커버와 트리플 트랙 디봇툴을 증정한다. 한편 다음달 5일 출시 예정인 로그 ST 아이언은 캘러웨이골프의 최신 기술력이 모두 집약돼 캘러웨이 역사상 가장 강력한 비거리를 자랑하는 아이언으로, 업계 최초로 고강도 450 스틸과 AI 플래시 페이스 컵을 결합해 놀라운 볼 스피드와 관용성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 AI가 새롭게 설계한 페이스 디자인이 각 모델과 로프트마다 고유한 방식으로 맞춤 제작돼 페이스 전체에 일관된 스핀량을 선사한다. 이로 인해 높은 탄도와 반발계수가 생성되고 핀 공략에 도움이 되는 랜딩 각도가 만들어진다. 여기에 캘러웨이만의 특허받은 우레탄 마이크로스피어가 선명한 타구음과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해 준다.

로그 ST 아이언은 △로그 ST 맥스 △로그 ST 맥스 OS △ 로그 ST 프로 △ 로그 ST 맥스 패스트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 캘러웨이골프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 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가 2022 봄 시즌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필름 주제는 '정글의 왕'으로, 필드를 정글로 재해석해 임인년 흑호해 콘셉트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발본골프의 2022년 한정판 '블랙타이거 에디션'을 자연스럽게 녹였다. 또 특정 장르나 콘셉트에 갇히지 않는 디자인 철학과 굳이 필드가 아닌 곳에서도 구애 받지 않는 보더리스룩을 지향하는 브랜드 장점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공개된 영상은 첫 화면부터 밀림의 고요를 깨는 타이거 버킷의 포효를 시작으로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케하는 속도감 있는 화면 전환과 스타일리시한 영상미로 눈길을 사로 잡았다. 또 제작은 독특한 색감과 독보적 영상미로 제이 팍, 지코, 트와이스 등 유명 K팝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디렉팅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 유수의 광고를 연출하는 이기백 감독이 작업했다. 한편 말본골프의 브랜드 필름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채널뿐 아니라 TV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말본골프는 매 시즌 공개하는 필름마다 기존 골프웨어 클리셰에서 벗어나 독창적 시놉시스와 흥미로운 영상으로 시선을 끌지만 올해는 지난해와 전혀 다른 키치한 뮤직비디오 콘셉트로 차별화했다. ⓒ 말본골프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산뜻한 네온 컬러 로고가 포인트 된 니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여성 제품은 라임 컬러, 남성 제품은 오렌지 컬러로 로고가 레터링된 니트를 선보여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골프웨어에 포인트를 줬다. 이런 컬러 원포인트 제품은 푸른 잔디가 펼쳐진 그린 위에서 은근한 매력을 돋보일 수 있어 온·오프 타임에 적재적소로 활용하기 좋다. 또 블랙&화이트 컬러 매치가 전해주는 특유의 클린한 감성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도 제격이다. 특히 테일러메이드의 로고인 메틸 티 심볼을 형상화한 가장 베이직한 제품으로 에센셜 디자인이 어떤 스타일과도 매치가 가능해 필드 위에서도 일상에서도 클린한 감성을 지켜준다.

골프웨어 중 니트는 하나만 입어도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고, 때로는 아우터와 함게 해 추위도 막을 수 있어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 한성에프아이
카카오VX(대표 문태식)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진행한 '명랑운동호'가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27일부터 2월28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명랑운동회'는 전 국민 운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야핏 사이클'과 함께 개최됐으며, 총 4만3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역대급 경품을 준비해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이기도 했다. 대회에 참가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야핏 사이클 프리미엄 패키지' 및 '김동은 프로와 라운드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대회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라면 누구나 야핏 상담 시 10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야핏 무료 체험 패키지 및 참여 △갤럭시 워치4 골프에디션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커피쿠폰 등 다채로운 상품을 증정한다.

'명랑운동회'는 스코어와 상관없이 행운 순위에 해당하는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대회다. ⓒ 카카오VX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대표 서상현)는 다가온 골프 성수기인 봄을 맞아 그린피 1만원대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3월 타임세일 모바일 앱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스캐너가 매월 2회씩 진행하고 있는 타임세일 이벤트는 그린피를 최대 9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대표 할인 프로모션 중 하나로, 티스캐너 회원이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차는 16일, 2차는 30일에 진행되며, 1·2차 이벤트 모두 티스캐너 모바일 앱을 통해 오후 1시에 오픈된다. 수도권·제주도 등 전국 골프장 20곳 이상의 티타임 확인이 가능하며,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 3월 한 달 간 △양주 △큐로 △비에이비스타 △한탄강 △로스힐스 △오션비치 △청도펜타뷰 △사산수 △올데이 등을 방문해 현장결제 후 라운드를 완료하면 자동 응모되는 '현장결제 골프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올해 말까지 '친구추천', '홀인원 골프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매달 2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는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티스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