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이 운영하는 '스토브 인디'는 H5DEV게임스(대표 안상현)가 개발한 '노베나 디아블로'의 신규 DLC(추가 콘텐츠)를 출시하고, '플랫포머 게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토브 인디는 이번 DLC를 통해 존 노베나 디아볼로스의 스토리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등장인물과 성우 녹음까지 추가했다. 또한 스토브에서 DLC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DLC 구매 후 평가와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에게는 노베나 디아볼로스의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스토브 인디는 내달 7일까지 '플랫포머 게임'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유명 스트리머 중 한 명인 '카사노박'과 진행한 콜라보 영상을 통해 쿠폰 번호를 확인 후 사용하면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스토브 인디가 2D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히어로즈 아워'를 내달 2일 출시를 밝혔다.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지난 2020년 10월 스토브에 정식 발매한 오컬트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 스마게
넥슨(대표 이정헌)은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 하늘의 위시리스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들이 여름 바다로 떠나 위시리스트를 완성시키는 이야기로, 총 14화로 구성됐으며, 12개의 퀘스트 스테이지와 3개의 챌린지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를 획득해 아이템으로 교환가능하다. 이와 함께 일일미션, 업적미션을 수행해 '카페'에 설치하는 △여름 컨셉 포토 보드 △이벤트 재화 △오파츠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넥슨은 여름 바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신규 캐릭터 △수영복 아즈사 △수영복 마시로 △수영복 츠루기 등을 선보였다.

'포토 보드'에 이벤트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획득한 '이벤트 컬렉션'을 장식하며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 넥슨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이용국)은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를 쉽게 영입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이시스'를 비롯해 인기 트레이너 '발렌타인'과 '카이'를 높은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 이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되는 '슈퍼스타 빙고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고 빙고를 완성해 '레전드 서포트 스톤' '최상급 영입권' 등을 얻을 수 있고, 슈퍼스타 트레이너 '미아'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도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또 최강의 우익수 육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달 2일까지 열린다.

'2021 겜프야'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컴투스홀딩스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는 소셜 카지노게임 '슬롯메이트'의 앱 버전 출시를 앞두고 소프트 론칭을 진행하며, 서비스 확대를 위한 최종 점검에 나선다. 페이스북을 플랫폼으로 글로벌 HTML5 게임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슬롯메이트'는 서비스 시장 확대를 위해 앱 버전 출시를 지난해부터 준비해왔다. 특히 이번 앱 버전은 페이스북에서 서비스 중인 HTML5 버전과도 이용 기록, 데이터가 연동되므로 고객들이 다양한 기기와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도 확대하게 될 전망이다. 플레이링스의 '슬롯메이트' 소프트 론칭은 필리핀과 폴란드, 2개 국가에서 진행된다. HTML5 버전의 슬롯메이트를 즐기는 이용자가 많은 필리핀에서는 데이터 연동, 폴란드에서는 유럽 등 신규 공략 지역에서의 이용자 반응을 주로 점검하게 된다.

플레이링스는 상반기 중 '슬롯메이트'의 앱 버전 출시를 비롯해 신작 소셜 카지노 게임 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 플레이링스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가 레드폭스게임즈(대표 손경완)의 '킹덤헌터'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킹덤헌터'는 지난 2014년 한게임을 통해 출시했던 전작 '레기온즈'에 이어 개발 중인 모바일전략 트레이딩카드게임이다. 레드폭스게임즈는 미국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지난 2015년부터 △북미 △남미 △유럽을 대상으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회사다. 누적 가입회원이 약 170만명이며, 특히 남미에서는 '검은사막' 현지화 마케팅을 통해 MMORPG 시장의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 해외 게임사 중에서는 최초로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을 확정했다. 또한 게임 퍼블리싱 뿐만 아니라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프라 셋업·컨설팅 전문 개발사, 모바일 게임 개발 협력사 등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올해에는 '킹덤헌터'를 퍼블리싱해 현지에서 축적된 서비스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로 남미 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북미·유럽 등 글로벌로 확장하려 한다.

'킹덤헌터'는 영웅 포획 및 설득, 위신 시스템, 영웅의 특수 능력치 등 독특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도시를 발전시키고 영웅을 성장시켜 1024 x 1024 의 거대한 월드맵 전장에서 연맹원과 협력하고 전쟁하는 게임이다. ⓒ 위메이드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블소2'가 '월드 거래소' 시스템을 추가했다. '월드 거래소'는 같은 월드에 속한 12개 서버 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이용자는 그동안 서버 내 찾기 어려웠던 아이템을 보다 쉽게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캐릭터 서버 이전을 통해 서버를 넘나들며 즐길 수 있는 월드 보스 이벤트 '붉은 약탈자 귀혼: 반지 전쟁 시즌2'를 진행한다. 월드 보스는 각 월드의 지정된 1개 서버에 등장하며, 60레벨 이상 캐릭터가 출입 가능한 해룡산맥 '비탄의 투기장'에 출현한다. 한편 서버 이전은 오는 3월8일까지 실시하고, 이번 서버 이전은 2개의 월드가 하나의 그룹이 돼 진행한다.

'월드 거래소'는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 무공서, 언령석 등을 거래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트릭스터M'이 다음달 1일까지 첫 번째 '월드 이전'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플레이 중인 캐릭터의 정보와 보유 아이템을 월드 구분 없이 저체 6개 월드 내 서버로 이전할 수 있으며, 월드 간 이전은 계정당 2회,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모두 가능하다. 트릭스터M은 이번 월드 이전과 함께 월드 이전 이벤트 'We are 트 월드'를 진행한다.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이 속한 월드명을 낱말판에서 캡처한 후 캡처한 이미지를 자신의 월드를 자랑하는 소개글과 함께 트릭스터M 게시판에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3월10이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 이전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오래된 영혼석 박스' 3개를 받는다.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블소'가 신규 고대 던전 '곤륜파 본산'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시간을 역이용하는 방법을 숙지해 보스의 '바늘 돌리기', '시간왜곡' 등 빠른 공격에 대응하며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곤륜파 본산 전전을 공략하면 신규 팔찌·허리띠·성장 재료, 단하무기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던전 공략 성공 단계에 따라 △곤륜파 본산 특성석 상자 △찬란한 인광석 상자 △단하무기 상자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최종 던전 보스 '손량'은 시간을 다루는 주술을 사용한다. ⓒ 엔씨소프트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오는 28일 서비스 4주년을 앞두고 풍성한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4주년을 맞아 오는 3월22일까지 게임 속 마을이 다채로운 조형물과 장식들로 한껏 단장해 16개 마을에서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또 '4주년 글자 모으기' 이벤트를 같은 기간 진행한다. 이와 함께 '4주년 행운 상점'을 오는 3월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4주년 선물 마켓'도 오는 28일까지 진행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인게임 참여 및 경품 이벤트를 시작한다. ⓒ 펄어비스
웹젠(069080, 대표 김태영)이 23일 11시부터 '뮤오리진3'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배우 정상훈이 등장하는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웹젠은 지난 22일 '뮤오리진3'의 게임 앱을 미리 내려 받는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에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구글, 페이스북, 애플 계정을 이용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또 TV 광고 영상에서는 특유의 코믹한 연기로 게임 특징을 표현한 광고 영상 외 촬영 현장의 모습을 담은 메이킹 및 인터뷰 영상을 추후 확인 가능하다.

'뮤오리진3'는 스테디셀러 모바일 MMORG '뮤오리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 웹젠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도기욱)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23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넷마블의 공식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최초 공개 형태로 진행되며,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유튜브 채널에서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박지영 아나운서와 전 프로야구 선수로 활약했던 김태균, 심수창 선수가 함께 참여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와 더불어 개발 과정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도 공개한다. 또 김태균, 심수창 선수가 선수 카드 능력치를 함께 평가하는 시간뿐 아니라 김태균 선수가 모션캡쳐 수트를 입고 직접 모션 캡쳐 과정을 경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실제 야구 경기의 여러 가지 상황들을 실사 그래픽 퀄리티로 구현했다. ⓒ 넷마블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앤빌'의 신규 브레이커 '퀘이크'를 추가하는 등 2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브레이커인 '퀘이크'는 특수 드릴 장치로 생성한 스파이럴 에너지를 사용하는 공격적인 중형 배틀슈트로 '스파이럴 필드'를 생성해 안전지대 혹은 적을 묶어 두는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파이럴 펀치'를 사용시 원거리에서 다수의 적에게 효과적인 타격이 가능하고 '트레모어' 스킬 사용 시 지면 밑으로 파고 들어가 안전을 확보하는 동시에 적에게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사전체험을 통해 '퀘이크'에 대한 유저 동향과 피드백을을 기반으로 한 각종 밸런스 조정과 캐릭터 외형 변경 등 보다 원활한 게임을 위한 인게임 내 개선사항을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2월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퀘이크'가 추가돼 사전 체험할 수 있다. ⓒ 액션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