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컴투스·넥슨·넷마블·네오위즈·NHN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12.10 13:43:44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는 '백년전쟁'에 물 속성 전설 등급 신규 몬스터 '알리시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알리시아'는 상대와 아군의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한 후 상대에게 피해와 함께 동결 상태를 부여하는 공격형 몬스터로, 동결 효과에 걸린 몬스터는 일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지속 피해를 입으며 지속시간이 끝날 시 빙결 상태가 된다. 또 스킬석에 따라 빙결에 걸린 적이 스킬 피해로 죽을 때 적 전체를 빙결시키거나 스킬 피해량 증가, 적중률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축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 컴투스


플로레게임즈(대표 이호대)는 10일 위메이드커넥트로 사명을 변경하고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이번 사명 변경는 위메이드(112070, 대표 장현국)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주요 콘텐츠를 공급하는 MCP로서 역할을 공고히하고 주요 계열사 및 관계사와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이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및 NFT 게임 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위메이드커넥트의 의지 또한 반영됐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글로벌 NFT, 블록체인 신작 개발 및 기존 게임의 NFT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대표 게임 △에브리타운 글로벌 △두근두근 레스토랑 △어비스리움 등은 22년 1분기 중 위믹스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관계사의 신작 또한 위믹스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자체 개발작 외에도 NFT에 적합한 게임들을 국내외로 적극 발굴해 메인 퍼블리셔로 글로벌 서비스 또한 주도해 나갈 예정이며, 위메이드 토큰 및 자체 토큰 발행에 따른 P&E 서비스 조직도 새롭게 세팅 예정이다. 

이번 사명 변경은 여성향 게임의 명가인 플로레게임즈의 글로벌 사업 기조는 유지하면서 NFT 메타버스 생태계로 영역을 확장하기 위함이다. ⓒ 위메이드커넥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6주년 기념 콘텐츠 '[에피소드 14] 혼돈의 재림'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델무어 소작촌 △델무어 장원 △델무어 외성 등 신규 지역 5곳과 △대장군 라민 △센츄리온 마스터 등 주요 등장인물 △메인 퀘스트를 추가하고, 기존 최고 레벨을 460에서 470까지 확장했다. 이밖에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 튜토리얼 지역 '왕국령 모로스 공관'을 선보였다. 

넥슨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내년 1월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기념 코스튬을 지급한다. ⓒ 넥슨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 에 △3차 각성 △신규 영지 '혼돈의 디온' △신규 서버 마프르를 추가했다. 먼저 3차 각성을 통해 이용자들은 배틀 마스터리 확장, 스킬 연계, 스킬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어 캐릭터의 전투 스타일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이어 신규 영지 '혼돈의 디온'은 △목초지 △봉우리 △정규의 땅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정예던전 '카이저 연구소' 상층과 하층을 포함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서버 '마프르'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50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고, 560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는 성장 부스팅 시스템이 제공된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공식포럼을 통해 '변신체 복구권' 쿠폰을 공개한다. ⓒ 넷마블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이 문화재청에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10번째 기부금 8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2012년 6월26일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청 측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은 후 10번째로 진행되는 기부로, 지난 10년 동안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또한 문화이며, 우리 문화의 뿌리인 한국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동시에 더 많은 이들의 관심을 환기하겠다'는 의지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사회환원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올해는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작 LoL 속 한국형 챔피언 '아리' 탄생 10주년을 맞는 해라는 점에서 '아리'의 이름으로 기부금이 전달됐다. 

이번 기부금은 향후 국외 문화재 환수 지원 및 청소년 문화유산 체험교육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 라이엇 게임즈


카카오게임즈(293490, 각자대표 남궁훈·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이하 카카오 배그)'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내년 1월12일부터 시작한다. '배그 무료 플레이 서비스'는 기존의 패키지 구매 방식 대신 가입만 하면 일부 콘텐츠를 제외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베이직' 시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배그 플러스' 상품 구매 시 경쟁전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존 패키지 구매자는 별도 구매 없이 '배그 플러스' 계정으로 자동 전환되며, 추가로 무료 플레이 서비스 기념 아이템 세트를 지급받는다. 또 배그 PC방을 찾는 모든 이용자는 경쟁전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게임 이용 시간에 따라 풍성한 보상이 주어지는 PC방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배그 무료 플레이 서비스' 기념 사전예약은 누구나 카카톡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문지수·김승철)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플레이투언(P2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라운더스트'가 글로벌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네오위즈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 출시하는 게임이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는 첫 골프 P2E 게임으로 내년 3월 정식 출시된다. '브라운더스트' 역시 P2E 시스템을 적용한다. '브라운더스트' 글로벌 서비스명은 '브레이브 나인'으로 내년 2분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중이다. 

네오위즈 P2E 게임들은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네오플라이(대표 오승헌)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 기반으로 서비스된다. ⓒ 네오위즈


NHN(181710, 대표 정우진)이 '한게임포커 클래식'의 iOS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iOS출시로 '한게임포커'는 PC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OS 등 모든 디바이스에 게임을 지원해 기기와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2019년 9월 원스토어, 2020년 9월 구글스토어에 각각 출시된 이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해온 만큼 iOS 유저들에게도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NHN은 이번 iOS 론칭을 기념해 내년 1월2일까지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20년 전통의 대표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의 모바일 버전 게임이다. ⓒ NHN


한빛소프트(047080, 대표 이승현)가 서비스하는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오는 23일까지 유저들의 초특급 성장을 지원하는 '넥스트 레벨' 버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전투·스탠스 경험치를 본서버(리볼도외 및 카스티야)의 경우 2배로, 신규가문지원월드(블루)의 경우 4배로 적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유저와 신규·복귀 유저 모드 캐릭터를 고속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블루서버 이용자의 경우 기본 혜택보다 더 높은 버프를 2주간 받게 돼 육성 부담 없이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다양한 콘텐츠를 풍부하게 즐기는데 집중할 수 있다. 또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미션 클리어 후 획득 가능한 룰렛 보상 아이템 수량을 본서버 및 신규가문지원월드 공통 2배로 적용한다. 아울러 오는 16일 점검전까지 '레티샤야 레티샤야 아이템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 아이템을 제공한다. 

한빛소프트는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초특급 성장 지원 버프 및 특별한 아이템 획득 기회를 마련했다. ⓒ 한빛소프트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신작 '도깨비' 공식 주제가 '락스타'의 뮤직비디오를 10일 '더 게임 어워드(이하 TGA)'에 공개했다. 도깨비 뮤직비디오는 주인공과 친구들이 락스타 음악에 맞춰 안무를 연습해 무대에 서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특히 세계적인 크루 '원밀리언' 리아킴이 퍼포먼스 디렉트로 참여했으며, K-POP 음악에 트렌디함과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더해져 해외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사실적인 연출을 위해 원밀리언 크루의 안무를 펄어비스의 모션캡처 기술로 촬영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적인 콘텐츠를 뮤직비디오에서도 담아냈으며, 게임 한류의 확산을 위해 국내 대표 콘텐츠 기업들과 손을 잡아 메타버스 콘텐츠로서의 확장성을 보여줬다. 

실제 게임플레이를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는 장면들로 구성된 도깨비 뮤직비디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와 아마존 게임즈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더 게임 어워즈 2021(이하 TGA)'에서 로스트아크(이하 로아크)'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이고, 서구권 시장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지역의 정식 론칭 일정을 공개했다. TGA 발표 내용에 따르면, 로아크는 내년 2월11일 △북미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에서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서비스 시작되며, 대대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이날 공개된 1분30초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까지 총 6개 언어로 송출돼 정식 서비스 일정을 안내했다. 

로아크는 지난달 4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해당 지역 대규모 CBT를 통해 현지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