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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Works] 삼성전자·젠하이저·LG유플러스 등

 

이인애 기자 | 92inae@newsprime.co.kr | 2021.11.09 11:25:28
[프라임경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하루의 'ICT' 소식. 

◆삼성전자, 업계 최초 LPDDR5X 개발

삼성전자(005930)가 모바일 D램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9일 삼성전자는 'LPDDR5X (Low Power Double Data Rate 5X)'를 업계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LPDDR5X (Low Power Double Data Rate 5X)'를 업계최초로 개발했다. ⓒ 삼성전자


한층 향상된 '속도·용량·절전' 특성으로 5G·AI·메타버스 등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래 첨단 산업에 최적화된 메모리 솔루션이다.

특히 현존하는 모바일 D램 중 가장 빠른 최대 8.5Gbps의 동작속도가 특징이다. 이전 세대 제품인 LPDDR5의 동작속도 6.4Gbps 대비 1.3배 빠르다.
 
또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에 업계 최선단 14나노 공정을 적용해 용량과 소비전력 효율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현했다. 이번 제품은 선단 공정 적용을 통해 기존 LPDDR5 대비 소비전력 효율이 약 20% 개선됐다.

황상준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DRAM설계팀 전무는 "최근 증강현실·메타버스·AI 등 고속으로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첨단 산업이 확대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이번 LPDDR5X를 통해 모바일 시장뿐만 아니라 서버·오토모티브 시장까지 고성능 저전력 메모리 수요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냉장고, 보안 평가 '플래티넘' 획득

LG전자(066570) 냉장고가 보안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LG전자는 자사 냉장고가 업계 최초로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의 사물인터넷 보안(IoT Security Rating) 평가에서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자사 냉장고가 업계 최초로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의 사물인터넷 보안(IoT Security Rating) 평가에서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 LG전자


LG 냉장고는 △데이터 초기화 및 보안 업데이트 기능이 있는지 △수집되는 데이터 종류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지 △데이터가 암호화되고 안전하게 저장 및 전송되는지를 평가받았다.

뿐만 아니라 악성코드 설치 및 해킹 시도 등의 시뮬레이션을 통한 엄격한 보안 검증도 모두 통과해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 글로벌 가전업계에서 플래티넘 등급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와이파이와 저전력 블루투스를 모두 갖춘 통신모듈을 냉장고에 탑재해 해킹 방어 능력과 데이터 암호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안전성을 평가 받았다. LG전자는 해당 모듈을 탑재한 냉장고 제품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염장선 LG전자 H&A사업본부 H&A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고객이 LG 스마트 가전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앞선 성능뿐만 아니라 보안 안전성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니아에이드. 김장철 맞이 할인 프로모션

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에이드가 김장철을 맞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니아에이드는 전문점인 위니아딤채스테이에서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세탁기 △위니아프렌치 냉장고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딤채 김장 FESTA'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니아에이드는 전문점인 위니아딤채스테이에서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세탁기 △위니아프렌치 냉장고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딤채 김장 FESTA' 행사를 진행한다. ⓒ 위니아에이드


적용 제품은 △딤채 스탠드형 4개 모델 △프리미엄 양문형 냉장고인 위니아프렌치 3개 모델 △위니아 드럼 세탁기 5개 모델 △일반세탁기 2개 모델로 총 14개 제품이다.

특가 할인 이벤트는 모델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냉장고·세탁기 등 딤채와 함께 행사 가전 제품 2대를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은 위니아딤채스테이 및 위니아e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70만 포인트도 주어진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이번 김장 FESTA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소비를 진작 시키고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위니아에이드는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젠하이저, 디어 VR 믹스 출시 '몰입형 오디오 환경'

젠하이저가 실감나는 사운드 구현에 나섰다.

젠하이저는 자회사인 디어리얼리티를 통해 헤드폰의 환경을 몰입형 오디오를 제작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으로 구현해주는 소프트웨어 '디어 VR 믹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젠하이저는 자회사인 디어리얼리티를 통해 헤드폰의 환경을 몰입형 오디오를 제작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으로 구현해주는 소프트웨어 '디어 VR 믹스'를 출시한다. ⓒ 젠하이저


이번에 출시하는 '디어 VR 믹스'는 △오디오 프로덕션 △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방송사 △교육기관 등에서 사용하는 스튜디오 헤드폰을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 공간 음향 기술을 적용해 이상적인 스테레오 믹싱 환경으로 구축해주는 플러그인 방식의 소프트웨어다.

모든 브랜드의 헤드폰과 사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DAW)'에 △AAX △VST3 △AU 포맷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스튜디오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44개의 헤드폰에 대해서는 최적의 목표 '주파수 곡선'을 만들어주는 '공간 헤드폰 보정 기술'을 적용해 음악의 장르나 유형에 관계없이 원하는 사운드 시스템으로 음향을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디어리얼리티 관계자는 "디어 VR 믹스는 헤드폰 믹싱을 위한 궁극적인 가상 음향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다"며 "디어 VR 믹스는 우리가 공간 오디오 분야에서 얻은 모든 기술을 집약해 하나의 플러그인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윌라-브런치,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공개

윌라가 브런치와 함께한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윌라는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와 함께한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윌라는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와 함께한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 ⓒ 윌라


오디오북으로 나온 수상작은 8일부터 10편이 매일 한 편씩 공개된다. 12월 6일에는 또 다른 10편의 수상작이 매일 한 편씩 윌라 이용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문태진 윌라 운영사 인플루엔셜 대표는 "참신하고 기발한 소재와 다양한 세계관이 담겨 있는 각양각색의 수상작 20편이 오디오북으로 드디어 나왔다"며 "윌라 브런치북 오디오북만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색다르고 입체적인 매력에 빠져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고객 선호번호 추첨 신청 접수

2006년부터 진행된 LG유플러스 번호 추첨이 시작된다. 특정한 의미를 갖거나 기억하기 쉬워 다수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2차례 추첨하고 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2021년 하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032640)는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2021년 하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의 신청을 접수한다. ⓒ LG유플러스


이번 추첨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4989 등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 등으로 총 5000개다.

선호번호를 받길 원하는 고객은 11월 15일부터 28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거나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 메뉴 '이용가이드-상품 가입 안내-선호번호-선호번호 신청'에서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 통신사 고객도 응모할 수 있으며, 알뜰폰 이용 고객도 1인 최대 3개 번호까지 응모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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