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NHN벅스(104200, 대표 왕문주)가 2021년 3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NHN벅스의 2021년 3분기 실적은 △매출 155억원 △영업이익 15억원 △당기순손실 24억원으로 집계됐으며, 특히 영업이익은 지속적인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6.5%, 전 분기 대비로는 179.4% 증가한 15억원을 달성했다.
반면 음원 서비스 사업자간 경쟁 심화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의 경우 지난 9월 하우엔터테인먼트 주식 1만8781주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40억원의 일시적 손실이 포함됐다.
아울러 벅스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개인화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AI 기반 음악 추천 '뮤직4U' △사람의 감성을 담은 '뮤직PD' △AI와 사람의 선곡 장점을 합친 '24/7'을 대표 큐레이션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또한 NHN티켓링크와의 시너지 강화 및 다양한 분야 업체들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벅스만의 차별화 콘텐츠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음원 유통 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NHN벅스 관계자는 "3분기는 올해 초부터 실시한 비용 절감 및 운영 효율화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던 기간"이라며 "벅스의 21년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음원 서비스를 넘어 전방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